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제조 생산 관리 부서 필수양식 - 건물시설 안전점검표, 생산 작업일보, 생산 작업일지, 발주서

 

원자재 값의 폭등, 자국 우선주의로 인한 수출길 차단 등 대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는 한편, 얼마 전 제빵공장에서 일하던 20대 근로자가 끼임 사고로 인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국민적 공분을 사 해당 기업의 불매운동이 크게 번진 적이 있는데요. 

 

대외적으로는 세계 경제상황을 신경쓰면서 내부적으로는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챙기면서 환경 규제를 충족시키고,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해야 하는 등 제조업 기업의 숙제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계속 답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예스폼에서 생산성을 향상 시키기 위한 관리 서식과 환경 경영, 안전 경영을 위한 양식까지 제조·생산 관리 부서의 필수 양식을 새롭게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예스폼 서식을 활용하셔서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서식 모음

 

매일 가동되는 생산 라인의 효율성을 체크하기 위한 생산 작업일지부터 원가 절감을 위한 방안을 검토하기 위한 양식까지!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식 모음입니다.

 

 

원가절감 방안 구성표 생산지시서
생산 작업일지 제품 생산 및 용수사용 계획서 공장 가동일보

 

 

👍 품질 향상을 위한 서식 모음

 

고객 만족도 향상과 생산성 증대로 직결되는 만큼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논하지 않을 수가 없죠.

불량률을 줄이기 위한 시험보고서부터 고객 클레임을 접수 받아 원인과 대책을 수립하는 양식 모음입니다.

 

 

시험보고서 도금 시험성적서 제품 검사 결과보고서
품질보증서 품질보증 협정서 클레임 처리보고서

 

 

👷‍♂️ 안전한 작업환경을 위한 서식 모음

 

여지껏 아무 일도 없었다고 해서 앞으로도 그럴 거라는 보장은 없는 법!

생산성만큼이나 중요한 안전!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꼼꼼한 점검으로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사업자 안전위생 체크리스트 산업안전 교육일지 안전관리 약정서
안전사고 재발방지 계획서 전기시설 안전점검표 현장안전관리 점검표

 

 

🤝 거래 관리를 위한 서식 모음

 

고객사의 주문을 받아 협력사에 관련 물품을 요청할 때 사용하는 양식 모음입니다.

물품 주문, 수령, 보관 등을 증명할 수 있는 서식을 활용하셔서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관리해보세요.

 

 

단가계약물품 발주서 금형 수령증 제조사 증명원
물품 발송장 물품 수령증 물품 보관증

 


 

오늘은 제조·생산관리 업무에 사용하는 필수 서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양식 이외에도 생산부에서 많이 사용하는 실무 서식들이 예스폼에서 다양하게 서비스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예스폼에 접속하셔서 필요하신 제조·생산관리 양식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