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비법, 엑셀 플래너를 활용해보세요!

 

내가 어떤 일을 해야 하더라, 무슨 일을 하고 있었더라... 가끔씩 깜박하고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머릿속에 무언가 떠올랐을 때는 기억하고 있었는데, 잠시 다른 일을 하다 보면 대체 뭘 하려고 했었는지 도무지 기억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또 이렇게 잠깐 사이에 잊어버리는 일들이 있는가 하면, 까먹지 않으려고 분명히 따로 적어두기까지 했는데 일이 너무 많아져서 깜박 놓치거나 마감일이 겹쳐버리는 대참사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일정 관리를 꼼꼼하게 잘하는 사람들은 보면 "어떻게 저렇게 잘 관리하지?"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런 사람들을 따라 해보겠다고 종이 일정표나 일정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기도 하지만, 일정이 많아지고 적어 둔 내용이 점점 복잡해지면서 스케줄이 뒤죽박죽 적혀있는 걸 보면 마치 정리 안 한 내 방 책상을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플래너를 활용하여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일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관적이고 사용이 간편하며, 더욱 세부적인 기능들이 추가되어 일정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예스폼 엑셀 플래너로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래너를 어떻게 작성해야 좋을까

 

 

다이어리에 깔끔한 글씨체로 빼곡하게 적어둔 스케줄들을 보며 일정관리를 하는 나의 모습, 다들 일정관리를 시작하면서 한번 쯤은 갖게 되는 환상인데요. 하지만 일정관리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자세하게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며칠까지 어떤 일을 해야한다고 러프하게 적기만 해도 상세한 내용이 기억이 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몇 월 며칠에 몇 시까지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꼼꼼하게 기록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인데요. 어차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거나 제출할 것도 아닌데, 나의 일정을 스스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나의 성격에 맞게 플래너를 작성하는 것이 활용도도 높고,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고 오랫동안 일정관리 습관을 유지하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예스폼에서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엑셀 플래너를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직관적인 달력 형태로 간단하게 무엇을 할지 적을 수 있는 월간 달력 스케줄러나, 시간 단위로 꼼꼼하게 스케줄을 관리하시는 분들을 위한 시간표 일정 플래너 등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플래너 양식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활용하기

 

 

예스폼 엑셀 플래너는 다양한 양식을 서비스하고 있어서 내 일정관리 습관에 맞게 직관적이고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 외에도 한가지 특별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구글 스프레드시트(Google Sheets)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 어차피 엑셀이나 구글시트나 기능이 똑같은데, 굳이 익숙하지 않은 구글시트를 쓸 필요가 있나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어차피 구글시트나 엑셀이나 사용방법은 비슷한데, 오히려 자주 쓰던 엑셀이 더 활용성이 높지 않을까 하시겠지만, 구글시트는 엑셀과 차별화된 점이 한 가지 있는데요. 그건 바로, 온라인에서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엑셀 파일을 이용하여 문서를 편집하시다 보면, 다른 PC에서 작업을 할 때 엑셀 파일을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경험해보셨을텐데요. 특히 윈도우 PC가 아닌 MAC에서 엑셀을 편집할 때 그 답답함은... 🤬

 

하지만, 구글시트를 사용한다면 어느 PC에서 작업하든 동일한 환경에서 작업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파일도 따로 저장해둘 필요 없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바로 열람하실 수가 있어서 매번 클라우드나 USB에 엑셀 파일을 업로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심지어 온라인에서 편집하기 때문에, PC가 아니라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도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없는 상황에서 갑자기 해야할 일이 떠올랐다면? 바로 휴대폰에서 Google Sheet 앱을 켜고 플래너에 적어두면 되는 거죠 👍

 

 

 

 

엑셀 플래너 양식 모음

 

 

지금까지 엑셀 플래너에 대해 잔뜩 소개해드렸으니, 이제 예스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엑셀 플래너를 소개해드려야겠죠?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다양한 형태의 플래너들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로 활용하셔도 좋고 구글 스프레드시트로도 활용해 보세요!

 

📅 만년형 월간달력 플래너

연도/월을 선택하면 달력이 자동 반영되는 만년형 월간달력 플래너 엑셀/구글시트입니다. 미니달력으로 익월과 익익월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간목표, 투두리스트, 리마인더, 메모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 항목에 내용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달력에 표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월간달력 스케줄러

연도/월, 시작요일을 선택하여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월간달력 스케줄러 엑셀/구글시트입니다. 일정 입력 후 체크 표시가 가능하며, 월간 목표, 메모 작성 및 전·익월 달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력된 공휴일 내역이 달력에 표시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주간 우선순위 일정표

요일/시간별로 일정 계획을 입력하고 우선순위를 표시할 수 있는 주간 우선순위 일정표 엑셀/구글시트입니다. 드롭다운을 통해 우선순위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하는 색상으로 반영되어 확인이 용이합니다. 표 오른쪽 하단을 드래그하여 시간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시간표 일정 플래너

수업정보 시트에 수업명, 강사 등 수업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시간표 시트에 요일별 내용이 자동 반영되는 시간표 일정 플래너 엑셀/구글시트입니다. 시작 시간과 시간 간격을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 요일과 시간대에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엑셀 플래너 양식 4종 이외에도 플래너, 다이어리, 스케줄표 등 다양한 일정관리 서식들이 예스폼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자료 이외에 다른 자료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원하시는 자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플래너 양식 찾아보기

▼▼▼▼▼

 

플래너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어느새 2월도 절반이 지나고 새학기와 개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보겠다고 다짐하며 많은 학생들이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는데요. 그러나 스터디 플래너를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