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연차휴가 & 급여관리, 엑셀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시작하세요!

 

연차/휴가, 급여관리 업무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전문업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독형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들도 있지만, 종업원의 수가 적은 자영업이나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지출금액이 부담스러워 엑셀을 이용하는 곳이 아직은 더 많을 것 같은데요.

 

추가 금액도 안 들고 익숙한 엑셀이지만, 엑셀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는 PC에서는 수정, 편집이 불가능하다는 단점과 경리/회계 업무 담당자가 여러 명인 경우에 업무 상황을 서로 공유하려면 엑셀 파일을 직접 주고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특히 사무실 근무가 아닌 원격근무나 재택근무에서는 이러한 단점이 더욱 부각되는데요. 간단한 업무는 태블릿이나 모바일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엑셀 파일을 주고받기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예스폼에서는 연차/휴가, 급여관리 담당자분들을 위해 연차/휴가 관리대장과 급여관리 대장을 구글 스프레드시트 양식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엑셀 오피스가 없어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온라인에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연차 관리와 급여관리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추가 결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예스폼의 구글 스프레드시트 양식! 어떻게 활용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구글 스프레드시트란?

 

 

구글 스프레드시트(구글 시트)는 Google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작성 툴입니다. 작성한 문서는 구글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내 구글 시트 문서를 공유하려면 따로 파일을 전송할 필요 없이 URL만 알려주면 됩니다. 공유해준 사람에게 편집자 권한을 설정하면 다른 사람도 구글 시트의 문서를 같이 수정, 편집할 수 있어 협업을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400개 이상의 함수를 지원하고 Excel에서 사용하던 단축키와 엑셀 파일을 비롯한 시스템들이 대부분 호환되기 때문에 엑셀을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연차/휴가 관리대장(입사일 기준) 구글 스프레드시트

 

연차/휴가 관리대장(입사일 기준) 구글 스프레드시트

 

연차/휴가 관리대장(입사일 기준)은 연차/휴가 사용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입니다. 연도 선택 후 사원정보와 연차 사용내역을 입력하면 발생 연차, 사용일 수, 잔여 연차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금일 연차자 수 및 연차 사용률이 표시되는 연차/휴가 관리대장(입사일 기준)입니다.

 

사원정보(연차현황) SHEET

 

1. 기본 정보 입력
 - 연차일 수 생성을 위해 연도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 사원정보와 입사일자(YYYY-MM-DD)를 입력합니다.

2. 연차(휴가) 사용내역 입력 방법
 - 사용한 연차일(MM/DD)과 연차일수를 입력합니다.
 - 내역이 많을 경우, 임의로 행/열을 추가한 후 기존 행을 복사한 후 붙여넣기하여 사용합니다.
 - 전체삭제를 하는 경우 수식이 삭제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차/휴가 관리대장_사원정보(연차현황) SHEET

 

 

연차/휴가 관리대장(입사일 기준) 구글 스프레드시트 - 예스폼 엑셀서식

연차/휴가 관리대장(입사일 기준)은 연차/휴가 사용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연도 선택 후 사원정보와 연차 사용내역을 입력하면 발생연차, 사용일수, 잔여연차가 자동

excel.yesform.com

 


 

급여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

 

급여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

 

급여 관리대장은 급여대장 및 급여명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귀속 연월, 사원 정보, 지급 항목, 공제항목, 산출내역 입력 후 급여명세서 시트 내 성명을 선택하면 급여명세서 자동으로 작성되는 급여 관리대장입니다.

 

급여대장 SHEET

 

 - 귀속연월 입력 셀을 더블 클릭하여 귀속 연월을 입력합니다.(YYYY-MM-DD)
 - 사원정보와 지급 항목, 공제항목, 산출내역을 입력합니다.

 

급여 관리대장_급여대장 SHEET

 

급여명세서 SHEET

 

 - 귀속연월, 지급일 입력 셀을 더블 클릭하여 귀속 연월, 지급일을 입력합니다.
 - 사원명을 선택하면 근로정보, 급여내역, 산출방법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급여 관리대장_급여명세서 SHEET

 

 

급여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 - 예스폼 엑셀서식

급여 관리대장은 급여대장 및 급여명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귀속연월, 사원정보, 지급항목, 공제항목, 산출내역 입력 후 급여명세서 시트 내 성명을 선택하면 급여명

excel.yesform.com

 


 

수입/지출 관리대장(연간현황) 구글 스프레드시트

 

수입/지출 관리대장(연간현황) 구글 스프레드시트

 

수입/지출 관리대장(연간현황)은 연차/휴가 사용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기본정보와 수입/지출내역을 입력하면 월별 수입현황, 월별 지출 현황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와 함께 연도, 계정과목, 결제수단별 현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수입/지출 관리대장(연간 현황)입니다.

 

수입/지출내역 SHEET

 

1. 기본정보 입력
- 수입 계정과목, 지출 계정과목 및 결제수단을 입력합니다.

2. 수입/지출 내역 입력
 - 날짜(YYYY-MM-DD), 계정과목, 금액, 결제수단 등을 포함한 수입/지출 내역을 입력합니다.
 - 기본정보에 입력한 수입/지출 계정과목 및 결제수단이 드롭다운으로 표시됩니다.
 - 행 추가를 원하실 경우 "행 머리글" 위에서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① 마우스 우클릭 → ② "+ 위에 행 1개 삽입" 클릭 → ③ 마우스 우클릭(기존 임의 행 위에서) → ④ 복사 후 삽입된 행에 붙여 넣기

 

수입/지출 관리대장_수입/지출내역 SHEET

 

월별 수입현황 SHEET

 

 - 선택한 연도의 월별 수입현황이 표시됩니다.

 

수입/지출 관리대장_월별 수입현황 SHEET

 

월별 지출 현황 SHEET

 

 - 선택한 연도의 월별 지출 현황이 표시됩니다.

 

수입/지출 관리대장_월별 지출현황 SHEET

 

통계 SHEET

 

1. 월별 수입/지출 통계
 - 선택한 연도, 계정과목, 결제수단의 월별 지출현황 및 차트가 표시됩니다.
 - 계정과목/결제수단 미선택 시 전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연간(분기별) 잔액 현황
 - 당해 연도 총잔액 및 분기별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년도 총잔액과 전년대비 잔액 증감액/증감률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전년도 데이터 비교에 용이합니다.

 

수입/지출 관리대장_통계 SHEET

 

 

수입/지출 관리대장(연간현황) 구글 스프레드시트 - 예스폼 엑셀서식

수입/지출 관리대장(연간현황)은 연차/휴가 사용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기본정보와 수입/지출 내역 을 입력하면 월별 수입현황, 월별 지출현황이 자동으로 표시됩니

excel.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