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자주 쓰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링 문구 모음 (호칭, 인사말, 요청사항)

 

이메일은 직장 생활 중 회사와 회사 간의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인데요. 사회, 경제, 문화 등 세계 전반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글로벌화로 인해 더 다양한 국가와 국가 간의, 회사와 회사 간의 교류가 증가하게 되면서 만국 공용 언어라고도 불리는 영어에 대한 언어 능력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평소 이메일을 많이 작성해 보았던 사람이라고 해도 막상 업무용 이메일을 영어로 작성하게 되면 어떤 표현을 쓰는 것이 좋은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요. 특히나 외국계 기업이나 무역 업무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영어 이메일 작성에 대한 기본적인 애티튜드를 가지고 계시는 것이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자주 사용하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링 문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사말 작성하기

 

 

영어 이메일을 작성할 때 수신자가 누구인지에 따라 인사말과 표현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수신자를 표기하는 방법부터 남자와 여자에 따라 달라지는 표현의 차이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으며, 직급이나 친밀감의 정도, 문화, 언어 환경 등에 따라서도 인사말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가장 기본적인 표현
Dear Mr + 남성 이름 / Dear Ms + 여성 이름

2. 수신자의 성함을 모를 경우 -1
남성 - Dear Sir / 여성 - Dear Madam

3. 수신자의 이름을 모를 경우 -2
Dear + 직책 / To whom it may concern (담당자 앞)

4. 친한 동료 사이일 경우
Hi / Hello + 동료 이름

 

 

 

목적에 맞는 내용 작성

 

 

영어 이메일을 작성할 때 메일의 서론 부분에서는 메일의 주된 목적을 명확하게 알려야 하는데요. 메일 발송 목적을 두괄식으로 밝히고 본문 내용은 최대한 명료하고 간결한 문장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내용 중 강조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글자 색을 바꾸거나 기호, 밑줄, 볼드체 등을 활용하고, 너무 문장이 길어지지 않도록 중간중간 필요에 맞게 문단을 띄워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1. 문의하기
I'd like to inquire about + (문의할 내용)

2. 요청하기
Would you mind if I ask you to + (요청 내용)

3. 정보 요청하기
Could you give me some information about + (정보)

4. 견적 요청하기
Please quote us the fee for + (요청 내용)

5. 확인 요청하기
Please confirm that + (요청 내용)

6. 다시 상기시키기
I'd like to remind you for + (요청 내용)

7. 약속 날짜 잡기
Could you meet us on Monday?

8. 확정 짓기
I'd like to make sure that + (내용)

9. 이전 이메일 언급하기
I am emailing you to reply to your request for + (이전에 언급했던 내용)

10. 빠른 회신에 감사 인사하기
Thank you for your prompt reply.

11. 회신이 늦어진 부분에 사과하기
I am sorry for the late replay as + (늦어진 이유)

12. 첨부파일 알려주기
Please find the document attached.

 

 

 

끝인사 작성하기

 

 

영어 이메일의 본문 내용이 끝났다고 해서 메일 작성이 끝난 것은 아닌데요. 이메일에서 맺음말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취급되는 부분입니다. 적절한 맺음말을 사용하지 않으면 메일의 내용이 어떻게 마무리 되었는지 정확한 파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업무상 결례가 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맺음말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한 표현 방법도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답장 요청하기
I'll be looking forward to your response.

2. 기한 요청하기
Please send your responses to my question by + (요청 요일 혹은 날짜)

3. 인사로 마무리하기
All the best of success, Have a greet day.

4. 끝맺기
Sincerely + (본인 이름) / Best Regards + (본인 이름)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자주 쓰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링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업무적인 내용의 이메일을 작성하는 것은,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기본적인 틀이나 작성 방법은 크게 바뀌는 부분은 없는데요. 하지만 일반 영어 회화와 비즈니스 영어는 표현이나 태도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 차이점은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영어는 격식과 예의를 기본적으로 지키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분명하게 전달하는 것을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는데요. 오늘 예스폼에서 알려드린 비즈니즈 이메일에 자주 사용되는 영어 표현과 형식을 미리 익혀두시고 추후 영어 이메일을 작성하게 될 때 필요한 표현을 적절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