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홍수, 비 피해 안부문자 문구로 지인분들의 무사와 안전을 기원하세요!

 

장마는 이미 끝난 줄 알았는데, 갑작스럽게 물폭탄이 쏟아졌습니다. 시간당 20 ~ 30mm 정도의 비가 내려도 폭우라고 하는데 지난 8월 8일에는 일부 지역에 시간당 140mm가 넘는 강수가 관측되었을 정도로 많은 비가 쏟아졌는데요. 

그렇게나 많은 비가 내렸는데 아직까지도 비는 그칠 생각 없이 지역을 옮겨가며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차량과 점포, 집이 침수되고 지하철이 멈추었다는 뉴스가 연속해서 보도되고 많은 사람들이 부상, 실종, 사망하는 등 인명피해 소식도 전해지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연달아 보도되는 재난방송에 가까운 사람이 살고 있는 지역의 피해 소식이 전해지면 혹시나 하는 생각에 걱정이 앞서는데요. 오늘은 이번 폭우로 인해 비 피해를 입지는 않았는지 가족과 친척, 지인 등에 안부를 묻는 비 피해 안부인사말 문구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 문구를 상황에 맞게 수정하시어 주변 사람들의 안부를 묻고 무사를 기원하시기 바랍니다.

 

 

 

뉴스에서 홍수 피해 소식을 듣고 연락드립니다. OOO 님은 별일 없으신가요? 요 며칠간 비가 너무 많이 내려서 지반이 약화된 곳도 많이 있다고 하니 걱정되는 마음에 연락드려봤습니다. 모쪼록 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외출하실 때 저지대 쪽은 피해 다니시기 바랍니다.


장마 끝나고 이제 좀 더워지나 싶었더니 갑작스러운 폭우에 당황스럽기만 한데요. 다행히 제가 사는 곳에는 별 피해가 없었기에 큰 걱정은 안 했는데, 뉴스를 보니 그렇지 않은 곳이 더 많아서 연락드렸습니다. 항상 몸조심하시고 비가 그친 이후에도 전봇대나 공사장 근처는 피해 다니시기 바랍니다.


살면서 이렇게 많은 비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막힌 도로 위에서 잠깐 신호 대기하는 사이에 물이 불어나 차를 두고 도망쳤다는 사람들의 인터뷰가 과장이 아닐 정도로 끔찍한 하루였는데요. 인명피해만큼은 없길 바랐지만 이어지는 뉴스로 안타까운 소식들이 전해져 가슴 먹먹해집니다.

 

 

 

밤새 천둥소리와 함께 쉼 없이 내린 비에 혹시나 무슨 일이 생길까 뜬 눈으로 지새웠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저희 집에는 별일이 없었는데요. 안도하는 것도 한순간, 앞으로 며칠간 비가 이어질 것이라고 하니 불안함에 잠 못 드는 밤은 당분간 이어질 듯합니다.


여기가 정말 강남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차를 버리고 탈출하는 사람들, 불어난 물살에 몸을 가누지 못하고 넘어지는 사람들을 보며 먼 일 같이 느껴지던 기후 위기가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지경까지 와버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매년 이런 여름을 나게 되지는 않을까 우울해지는 하루입니다.


하늘 모르고 치솟는 고물가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삶의 터전까지 잃어버린 어르신이 눈물을 훔치는 모습에 돌아가신 부모님이 떠올라 눈시울이 붉어집니다. 왜 항상 어렵고 힘든 사람에게만 더 큰 어려움이 찾아오는 것일까요. 하늘이 원망스럽기만 한 여름입니다.

 

 

 

재산피해와 인명피해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중에도 구멍이라도 뚫린 듯 하염없이 비를 쏟아내고 있는 하늘이 원망스럽기만 합니다.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려야 비가 그치는 것일까요? 호우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성금을 보냅니다.


무슨 서러운 일이 있었기에 이렇게나 많은 눈물을 쏟아내는 것일까요. 이제 좀 그치려나 싶었더니 다음 주에도 계속해서 비가 내린다고 하니 억울한 사연이라도 듣고 빨리 울음이 그치도록 토닥토닥 위로해 주고픈 마음입니다.


며칠째 흐린 하늘만 쳐다봤더니 덩달아 우울해지는 듯합니다. 이렇게 비가 내려놓고 장마가 아니라는 사실이 어이가 없는데요. 이 정도면 우리나라도 이제 우기와 건기로 구분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장마철에 한 달 동안 내린 비보다 이번에 하루 동안 내린 비가 더 많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는 이렇게 불규칙적인 패턴으로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는 경우가 많아질 것이라고 하니 걱정이 앞섭니다. 이번에는 무사히 넘겼더라도 앞으로도 무사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으니 불안한 곳은 없는지 잘 점검해두어야겠습니다.


비가 아니라 폭포가 쏟아지는 것 같았던 지난 며칠간, 별 탈 없이 잘 지내셨는지요? 저는 다행스럽게도 무사히 넘어갈 수 있었는데 뉴스에서 OOO 님이 사시는 지역에 기록적인 강수가 쏟아졌다고 하여 마음을 졸이고 있었답니다. 당분간 비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고 하니 피해 없으시도록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하필이면 휴가철에 비가 쏟아지다니 운이 없어도 너무 없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퇴근길에 차가 침수되고 도로 통제 때문에 출퇴근길 지옥이 펼쳐졌다는 소식을 듣고 나니 차라리 출근 안 하고 집에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OOO 님은 출퇴근길에 별일 없으셨는지요?

 

 

 

오늘 소개해 드린 비 피해 안부인사말 이외에도
장마철과 비 내리는 날에 안부를 묻는
날씨인사말 예문들이 예스폼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관련된 인사 문구를 참고하시어
지인분들이 비 피해를 입지는 않았는지 안부문자를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비 내리는 날 안부인사 모음

▼▼▼▼▼

 

예스폼 좋은 인사말 서비스 - 15,000+ 샘플

15,000개 이상 좋은 인사말 골라 쓰세요! 축하, 좋은 글, 시즌별, 느낌, 결혼, 답례, 날씨, 계절, 월별, 요일별 SMS 문자인사말 등

insamal.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