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2024 청년월세지원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월세관리 양식 추천)

 

 

오랜 전부터 지속적으로 집값이 증가함에 따라 청년들이 거주할 집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직장이 서울에 있어 서울 원룸을 구하려 하더라도 보증금, 전제, 월세 등이 너무 높아 장시간 출퇴근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인지한 정부에서는 2024년 청년들이 부담 없고 좀 더 편안한 주거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원 사업의 경우 2023년 한시적으로 진행한 사업이지만 2024년에도 많은 청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연장하기로 했다는데요.

오늘은 예스폼에서 2024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의미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2023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인 생활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주거환경 문제에서 부담을 떨어트릴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월세를 지원한 사업으로 2023년 8월에 마감되었는데요. 지속되는 부동산 급등, 오르는 물가 등으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을 2024년까지 확장하여 지원한다고 합니다.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지원 내용 및 신청 기간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1회만 지원하며 최대 1년 동안 최대 20만 원의 현금을 매달 신청한 본인 계좌로 입금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해당 사업은 내년인 2025년 2월 25일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한 후 월세를 지원받는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신청 조건 및 방법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신청 조건
1. 만 19세부터 34세 이하인 청년 중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
2. 거주하고 있는 주택이 월세 70만 원, 보증금 5천만 원 이하인 경우
(단 보증금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을 합산한 금액이 90만 원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3. 청약통장을 가입한 청년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신청방법
1.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고 신청
2. 관할 주민센터,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정한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당 사업은 2025년 2월 25일까지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2024년도에 신청할 경우 1989년~2005년 출생자, 2025년에 신청할 경우 1990년 ~ 2006년 출생자만 가능합니다. 또한 1차와 다르게 이번 사업에서는 월세 기준 60만 원에서 70만 원까지 확장하여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보증금은 3천만 원이지만 월세가 75만 원이라면 기준치를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외 사항으로 적혀있는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 합산 금액이 90만 원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는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계산을 해보면 월세 환산 금액이 3천만 원 X 5.5% / 12개월 = 약 13만 원이고, 월세가 75만 원이기 때문에 합산한 금액이 88만 원으로 90만 원을 넘지 않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스폼 월세 및 관리비 지출 대장

 

월세와 관리비를 관리할 수 있는 예스폼 월세 및 관리비 지출 대장 양식입니다. 일자, 건물명, 호실, 면적(㎡), 내용, 월세 비용, 관리 비용, 기타 비용, 합계금액, 비고를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된 데이터 값을 근간으로 합계금액을 자동 산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인데요. 조건별 검색 및 자동 합산 기능을 통해 월계 및 누계의 합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스폼 월세 관리_ Monthly Rent Management

 

연간 수납내역 및 미납 내역 확인이 가능한 입주자 월세 수납관리 서식인 예스폼 월세 관리 Monthly Rent Management입니다. 세련된 레이아웃과 고급 기능 활용을 할 수 있고 엑셀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콘텐츠별 사용 팁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미납 및 수납정보를 입력하면 상단의 그래프를 통해 월별 수납 현황이 제공되고 1년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2024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 한시적으로 지원한 복지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을 2024년에도 연장하여 현금으로 지원해 준다는 것은 청년들이 살아가는 데 있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건데요.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을 예방하기 위해 특수한 기준으로 지원 조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최대 1년 동안 매월 20만 원씩 월세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신청하시기 바라는데요. 청년 월세 지원 사업에 신청하여 저희 에스폼에서 제공드리는 월세 관리 양식을 활용하여 알뜰하게 생활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