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엑셀 대시보드 템플릿 - 데이터를 시각화 한 효과적인 보고서 만들기

 

벌써 올해도 절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달력을 보면 벌써 6월이구나 싶다가도, 아직 6월밖에 안 됐는데 벌써 이렇게 덥다니 올여름 더위가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당장이라도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은 마음이지만, 우리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상반기 결산입니다.

 

본격적인 상반기 결산 시즌까지는 시간이 조금 남아있지만, 상반기 업무 성과보고에 하반기 계획까지 또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 막막한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예스폼에서 상반기 결산, 실적보고서 작성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엑셀 대시보드 템플릿을 준비했습니다. 마케팅, 재고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엑셀 대시보드 보고서 양식을 활용하셔서 상반기 업무성과를 깔끔하고 보기 좋게 보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대시보드란?

 

 

대시보드(Dashboard)는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관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모아놓은 판을 뜻하는 단어로, 자동차 운전석과 조수석 앞에 있는 계기판 등의 부품을 의미합니다. 엑셀 대시보드는 자동차 계기판처럼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되며 그래프, 차트, 표 등을 통해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엑셀을 사용하여 대시보드를 만들면 비즈니스 리포팅, 프로젝트 추적, 재무 분석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단순히 표나 그래프로 제작된 엑셀 보고서보다 데이터 분석 및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도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엑셀 대시보드 활용법

 

 

엑셀 대시보드는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어떤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지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엑셀의 다양한 기능과 차트, 그래프, 피벗 테이블 등을 조합하여 자신의 목적과 요구사항에 맞게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비즈니스 리포팅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회사의 주요 성과 지표나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를 시각화하여 관리자나 팀원들에게 보고합니다. 매출, 이익, 비용 등의 데이터를 차트나 그래프로 시각화하고, 필요한 필터링이나 비교 분석을 통해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프로젝트 추적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합니다. 예를 들어, 업무 진행 상태, 마감일, 리소스 할당 등을 대시보드에 표시하여 프로젝트 팀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재무 분석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재무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분석합니다. 예산 대비 비용, 매출 추이, 이익률 등의 정보를 대시보드에 표시하여 재무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분석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마케팅 팀이 고객 행동 패턴, 구매 경로, 충성도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5. 인사 관리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인사 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리합니다. 인원 구성, 퇴직율, 성과 평가 결과 등의 정보를 대시보드에 표시하여 인사팀이 조직의 인력 상태를 파악하고 인사 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대시보드 템플릿 소개

 

 

엑셀 대시보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설정하고 대시보드에 사용할 데이터를 수집한 뒤에 차트와 그래프, 다이어그램 등 데이터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위치와 크기를 고려하여 레이아웃을 시각적으로 배치하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어떻게 작성해야할 지 막막하시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복잡한 작업을 예스폼에서 대신 작업하여 엑셀 대시보드 템플릿을 서비스하고 있거든요😉 직장인이 가장 많이 작성하는 보고서 양식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완성된 대시보드 샘플 양식을 소개합니다!

 

 

 

📊 분기별 KPI 대시보드

 

조직의 목표와 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적인 성과 지표를 분기별로 나누어 시각적으로 모니터링하는 KPI 대시보드 템플릿입니다. 대시보드에는 그래프, 차트와 같은 다양한 시각화 도구를 활용하여 KPI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며,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서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재고관리 대시보드

 

입력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의 재고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고관리 대시보트 템플릿입니다. 현 재고수량, 매출/매입 등의 거래내역을 차트와 그래프 등을 통해 통계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서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품 입고 및 출고대장 대시보드

 

상품 입고 및 출고대장 엑셀차트(대시보드) 양식입니다. 일자, 상품명, 규격, 단위, 입출고 구분, 수량, 입출고 단가, 입출고 금액 등을 입력하면 상품의 입출고 수량 및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며, 검색조건에 맞는 월별 입고/출고수량, 금액 및 비율과 상품별 입고/출고수량, 재고수량, 전년도 현황 및 금년도 현황과 함께 차트(대시보드)에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서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온라인 마케팅 분석 대시보드

 

표에 입력된 마케팅 데이터를 바탕으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마케팅 대시보드 템플릿입니다. 차트, 도형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공하며, 마케팅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서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마케팅 KPI 대시보드

 

기업의 마케팅 성과를 추적하고 평가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목표 달성에 대한 성과 지표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마케팅 kpi 대시보드 템플릿입니다. 입력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등으로 대시보드가 업데이트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실시간으로 마케팅 성과를 파악하고,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서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프로젝트 관리 대시보드

 

프로젝트의 상태와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관리 대시보드 템플릿입니다. 그래프, 차트, 표 등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상태를 보여주며, 프로젝트 팀원들 간의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서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늘은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주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엑셀 대시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대시보드 템플릿 이외에도 매입매출, 회계분석, 물품수불 등 다양한 대시보드 양식들이 예스폼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니, 업무보고서로 활용할 자료를 찾고 계신 분들은 예스폼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엑셀 대시보드 템플릿 확인하기

▼▼▼▼▼

 

대시보드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사업 운영에 있어 꼭 필요한 요소인 재고관리, 운영에 필요한 장비 및 소모품의 경우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고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