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 11월 인사말 추천 문구 - 늦가을, 초겨울에 전하는 안부인사

 

가로수들도 계절에 맞는 옷으로 갈아입은 11월입니다. 전국을 울긋불긋 화려하게 칠하고 있는 단풍들을 구경할 날도 이제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이대로 가을을 떠나보는 것이 조금은 아쉽지만, 곧 그 자리를 반짝반짝 별처럼 빛나는 미니 조명들과 새하얀 눈들이 대신할 것을 생각하면 다음 계절이 기다려집니다.

 

오늘은 11월을 맞이하여 가정통신문이나 안부문자, 거래처 메일 등에 사용하기 좋은 11월 인사말 문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다양한 인사문구를 상황에 맞게 편집하셔서 늦가을, 초겨울에 따뜻한 안부인사를 건네보시기 바랍니다.

 

 

 

 

연일 화창한 날씨에 절로 기분이 나는 11월에 인사드립니다.

 

서늘한 공기 아래 온화한 가을볕이 눈꺼풀을 무겁게 만드는 11월입니다.

 

차가운 아침 바람으로 잠기운을 쫓아내는 출근길에 인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세요!

 

올해 넘길 수 있는 달력도 어느새 1장밖에 남지 않았네요. 시간의 흐름이 새삼스럽게 빠르게 느껴집니다.

 

한 해를 반성하며 다시 돌아보기에 좋은 11월입니다. 올해의 여러분은 작년보다 성장하셨나요?

 

가을 특유의 향기를 맡을 수 있는 날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번 주 단풍이 절정이라고 하니 주말에 단풍놀이라도 나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11월입니다.

 

떨어지는 낙엽에 적적함이 느껴지는 11월에 인사드립니다. 별 일 없이 잘 지내고 계신지요?

 

이제 이 가을비가 그치고 나면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겠지요. 내일부터는 더 두꺼운 옷으로 무장해야겠습니다.

 

무심코 내뱉은 한숨이 하얀 연기가 되어 바람에 흩어지는 11월입니다.

 

 

 

마트에서 귤을 팔길래 아직 조금 이른 느낌은 있지만 한 바구니 담아 왔습니다.

집에서 이불 덮고 귤을 까먹고 있으니 겨울이 오고 있다는 게 실감 나는데요.

올 겨울은 많이 춥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우연히 들렀던 편의점에서 빼빼로를 잔뜩 준비해 놓은 것을 보고 이제 곧 빼빼로데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학교 다닐 적엔 친구들에게 나눠 줄 빼빼로를 미리 준비하곤 했었는데 최근에는 챙겨본 기억이 없는 것 같네요.

시간의 흐름에 괜히 감성적이게 되는 11월입니다.

 

 

쌀쌀한 퇴근길, 길거리에 가득 쌓인 낙엽을 보며 약간 쓸쓸한 기분이 들다가

멀리서부터 풍겨오는 군고구마 냄새에 쓸쓸함도 잊고 군침을 삼키게 되네요.

역시 기분 전환에는 맛있는 음식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가을의 온기와 겨울의 냉철함이 공존하는 달. 바로 11월입니다.

수험생 여러분에게는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수능이 있는 날이기도 한데요.

지금은 많이 떨리겠지만, 나중에 돌이켜보면 인생의 수많은 사건 중에 정말 별거 아닌 일이랍니다.

그러니 너무 긴장하지 말고 마음은 열정으로 뜨겁게, 머리는 냉정하게 여러분의 재량을 마음껏 뽐내고 오세요!

 

 

11월 중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이벤트인 수능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매년 수능일마다 깜짝 한파가 찾아오곤 했었는데, 올해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한해의 마지막이 되면 어김없이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일과 실수했던 일들이 떠오릅니다.
왜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도 되고 다시 만약이라는 말을 여러 차례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통곡하고 후회해도 지나간 시간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아무리 늦어도 늦었다고 시작할 때가 제일 빠를 때입니다.

 

 

11월 초 무척이나 쾌청했던 가을 하늘 그리고 색칠을 해놓은 것처럼 울긋불긋 아름다웠던 단풍

그리고 따뜻한 햇볕까지 저는 그날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날의 가을 내음이 아마 오늘과 똑같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가을도 저물가지만 이 가을 향기만큼은 우리 마음속에 남아 또 다른 추억이 되어가겠죠.

 

 

바람이 불면서 나뭇잎이 떨어지고 나뭇가지는 어느새 앙상함이 남게 되겠지요?
11월이란 달은 참 신기하고 오묘합니다.
불과 며칠 사이에 울긋불긋한 단풍잎이 가득했던 단풍나무가 앙상하고 초라한 나무가 되니 말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직장인들이 출근하는데 주머니에 손을 넣고 몸을 잔뜩 움츠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11월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추운 것을 보니 올해는 겨울이 일찍 왔다가 늦게 가려나 봅니다.
그러나 겨울은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하지도 않았습니다.

앞으로 훨씬 더 차가운 바람이 불어올 것이고 시간이 흐를수록 더 추워지겠죠?
여러분이 다가올 추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황량한 바람이 불어서 왠지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셔줘야 할 것 같습니다.
기어이 연말이 닥쳐오고 마는군요. 두 발 동동 구르며 열심히 산 흔적을 찾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아 더욱 아쉽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연초에 마음먹은 목표를 거의 이루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운을 내어 올해의 마침표를 찍기 위한 계획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11월에 월드컵이라니 카타르가 얼마나 더운 나라인지 상상도 되지 않는데요.

월드컵은 야외에서 함께 응원하는 재미가 있는데 이번 월드컵은 너무 추워서 집에서 봐야겠습니다.

쉽지 않은 세계 무대이지만 우리 태극전사들이 후회 없이 멋진 경기를 보여주길 응원합니다!

 

 

기억이 흐르면 추억이 된다고 합니다.
또렷하던 기억이 시간이라는 강을 만나면 그 강에 나쁜 순간들은 모두 떠내려 보내고 추억만 남게 됩니다.
가슴을 도려내는 듯했던 연인과의 이별도 추억이 되고 쓰디쓴 실패의 경험도 추억이 됩니다.

 

 

아직 본격적인 겨울은 시작도 안 했는데 경제 분위기는 나날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아침 뉴스로 지난밤 미국 주식 시장을 확인하는 일이 이렇게 무서울 줄은 몰랐는데요.

하루빨리 경제 위기가 해소되어 다시 따뜻한 봄이 찾아오길 기다려봅니다.

 

 

춥다고 창문을 꼭 닫아놓기보다는 가끔씩은 실내 공기를 환기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난방기구를 틀어놓은 채 창을 닫아놓으면 실내 공기는 점점 건조해지고 먼지가 많아집니다.
춥지만 잠깐씩 창을 열어 환기하고 여러분도 몸을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십시오.

 

 

 

 

 

 

11월 인사말 예문 늦가을 인사말 예문 초겨울 인사말 예문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