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 Trick or Treat 👻 할로윈데이 인사말 카드 만들기

 

매년 10월 31일은 핼러윈데이(Halloween Day)입니다. 처음에는 낯설었던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이지만,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유령과 귀신 코스프레를 하면서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자그맣게 할로윈 기념행사를 열기도 하고 기업이나 지자체에서 나서서 특별 할인이나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이제는 한국에서도 제법 친숙한 행사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할로윈데이를 기념하여 사용해보실 수 있는 할로윈 초대장이나 인사말 카드, 가면 만들기 등 다양한 서식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 자료들을 활용하셔서 핼러윈데이를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핼러윈데이의 유래?

 

 

핼러윈데이는 켈트족의 전통 축제인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켈트족은 일 년이 10달로 이루어진 달력을 사용했기 때문에 한해의 마지막인 10월 31일에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려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기 위한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때 악령들이 세상에 나타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 악령인 것처럼 꾸미는 풍습이 생겼다고 해요.

처음에는 켈트 족의 풍습을 계승한 소규모 지역 축제였지만 1840년대 아일랜드인들이 미국으로 대거 이주하면서 할로윈이 미국에 퍼졌고, 지금은 미국을 대표하는 축제 중에 하나로 자리 잡았답니다.

 

 

 

핼러윈데이 초대장

 

 

핼러윈데이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학부모 초대 행사를 열거나 지인들과 가벼운 홈파티를 개최할 때 사용하기 좋은 초대장 양식입니다. 마녀, 호박, 유령, 박쥐 등 할로윈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일러스트들이 포함되어 있어 내용만 알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할로윈 파티 초대장 핼러윈 파티 안내문 핼러윈 데이 초대장 카드

 

 

핼러윈데이 메시지 카드

 

 

호박 랜턴, 유령, 박쥐의 이미지를 사용하게 귀엽게 디자인된 할로윈데이 메시지 카드입니다. 메시지 카드에 인사말 카드를 적고 표지를 출력하신 뒤에 반으로 접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할로윈데이 카드 (호박) 할로윈데이 카드 (박쥐) 할로윈데이 카드 (유령)

 

 

핼러윈데이 가면 만들기

 

 

핼러윈데이에 아이가 좋아하는 가면을 만들고 쓰고 가면 속 캐릭터를 흉내를 내며 재미있게 놀아 보세요. 손을 움직이는 다양한 창의 놀이는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할로윈데이 가면 만들기 (미이라) 할로윈데이 가면 만들기 (유령) 할로윈데이 가면 만들기 (잭오랜턴)

 

 

핼러윈데이 자료 더보기

▼▼▼▼▼

 

할로윈 데이 - 참잘했어요와 함께 즐거운 할로윈데이 맞이하세요.

할로윈 데이 - 참잘했어요와 함께 즐거운 할로윈데이 맞이하세요.

www.chamjal.com

 

 

핼러윈데이 인사말 카드

 

 

핼러윈데이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카드 보내기와 나만의 인사말을 적을 수 있는 카드 만들기로 핼러윈데이를 기념해보세요. 완성된 인사말 카드는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문자나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고 카카오톡으로 직접 발송하실 수도 있답니다 😀

 

 

 

 

 

할로윈데이 인사말 카드 만들기

▼▼▼▼▼

 

예스폼 인사말 카드 -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멋진 카드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다양한 주제의 인사말 카드를 나만의 멋진 카드로 소중한 분에게 무료로 발송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