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2022년 설날 인사말 예문 & 카카오톡 명절 안부인사 카드 보내기

 

민족대명절, 설날이 찾아왔습니다! 신정과 구정으로 두 번의 새해를 맞이하기 때문인지 2022년으로 해가 바뀔 때도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인사를 건넸었는데, 한 달이 지난 지금도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말을 건네는 게 외국인들이 보기엔 조금 신기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양력이 익숙한 현대인이지만, 막상 설날은 양력이 아닌 음력 1월 1일로 세는 구정이 진짜 설날처럼 느껴지는데요. 오늘은 진짜 설날인 구정을 맞이하여 설날 인사말 예문을 준비했습니다. 덕담이나 명절 안부문자를 건넬 때 상황에 맞게 문구를 편집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날
혹한이 이어지는 1월에 설날 명절은 따뜻한 정을 나누며 추위를 이겨내는 선물같이 느껴집니다.
긴 겨울을 보내면서 연휴를 맞는다는 것이 얼마나 고마운지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지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마음 나누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린 시절이 생각나는 설날
어제는 까치의 설날이었고 오늘은 우리들의 설날이 되었네요.
설날의 예쁜 옷을 입고 동네를 돌아다니며 놀던 어린 시절이 생각나는 포근한 설날 명절입니다.
고향에 벌써 도착하셨겠지만 오고 가시는 길 운전 운행하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입춘을 앞둔 설날
다음 주 입춘을 앞두고 설날 명절을 보내게 되니 겨울도 거의 다 지나갔구나 생각이 듭니다.
올겨울은 많이 춥기도 했지만 눈도 많이 내려서 겨울 같은 겨울을 보내고 있었는데 설날이라고 하니 남은 겨울이 아쉽게도 느껴지네요.
평온한 설날 명절 보내시고 남은 겨울도 따뜻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또 연락드리겠습니다.

 

 

 

새해 세웠던 계획
새해가 되고 한 달이 지났는데 이제 설날을 맞이하니 또 다른 새해가 온 듯합니다.
추운 겨울 속에서 다 같은 날 같지만 설날이라는 연휴가 있어서 쉬었다 가는 느낌이네요.
새해에 세웠던 계획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며 연휴 기간 동안 올겨울을 정리해야겠습니다.
그럼 2월에 또 안부 전해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설날 연휴 보내세요.


오랜만의 긴 휴가
올해 설날 명절은 주말까지 이어져 오랜만에 긴 휴가를 얻은 것 같습니다.
1월의 강추위로 잔뜩 움츠리고 출퇴근했던 피곤한 몸을 푹 쉴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한 마음입니다.
연휴가 끝나면 곧 2월이 시작되는데 1월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함박눈이 내린 설날
도시의 설날은 춥기만 했는데 올해는 함박눈이 내려 설날 분위기를 느낄 수 있네요.
하얀 눈이 내린 설날 명절을 조상님들께 감사의 마음으로 가족 친지분들과 차례를 지냈습니다.
올해도 이렇게 즐겁고 편안한 날만 있었으면 합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따뜻하고 포근한 설날 연휴 보내시기 바라며 올해도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고향의 정취를 느끼는 설날 명절
고속도로의 긴 귀성 차량 행렬을 보며 고향 가는 마음은 다들 똑같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길이 막혀 시간이 오래 걸려도 오랜만에 부모님을 뵙고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설날은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일 테니까요.
겨울 추위를 잊게 하는 명절의 포근하고 넉넉한 정을 한껏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의 마음이 드는 설날 명절
추운 겨울을 나면서 설날 명절 연휴가 없었으면 어땠을까 문득 생각을 해봅니다.
한겨울 속에서 설날이라는 민속 공유의 명절은 어쩌면 조상님들이 생각해낸 계절의 지혜가 아닐까요?
몸은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하게 어루만져 주는 겨울 속 설날을 보내면서 절로 감사의 마음이 듭니다.
다가오는 설날 연휴,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향 가는 행복한 시간
예쁜 한복을 입고 두 손엔 보자기로 곱게 싼 선물을 들고서 고향에 가는 길은 얼마나 행복한 시간일까요?
길이 막히고 날씨는 추워도 마음만은 포근하고 따뜻할 것입니다.
회색의 겨울을 보내면서 설날은 어른도 아이도 모두 즐거운 시간을 주는 고마운 명절 같습니다.
감사의 마음으로 가족 친지분들과 좋은 시간 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을 잠시 쉬어가는 시간
올해의 첫 번째 연휴, 바로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가 들어서 바쁘기도 했지만 날이 너무 춥기도 했던 1월이었지요.
겨울을 잠시 쉬어가는 휴가 같은 시간을 소중하게 아끼며 보낼 예정입니다.
새봄이 올 때까지 남은 겨울을 힘차게 달리기 위해 재충전하시고 즐거운 설날 보시고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설날 인사말 카드 만들기


오늘 소개해 드린 설날 인사말 예문을 센스 있게 보내는 방법!
예스폼 인사말 카드를 사용해 보세요~

마음에 드는 인사말 카드를 선택해서 카카오톡으로 바로 보내거나
원하는 인사말 이미지를 선택하고 문구를 직접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