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2022년 대통령선거 안내문 모음(투표 독려, 휴무 공지)

 

2월 15일부터 공식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20여 일간의 유세 전쟁이 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되는 후보는 누가 될지,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각종 부정부패와 네거티브 전략으로 얼룩진 대선이 아닌, 공정하고 깨끗한 대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예스폼과 함께 2022년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일정과 준비물, 그리고 대통령 선거 휴무 공지 & 투표 독려 안내문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투표 일정 안내

 

  투표일 투표 시간 투표 장소
사전투표 03. 04. (금) ~ 03. 05. (토) 오전 6시 ~ 오후 6시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본 투표 03. 09. (수) 지정된 내 투표소

 

1. 선거권자

- 선거일 기준 만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

 

2. 준비물

-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 마스크

 

3. 투표 절차

- 모든 일반 투표권자는 투표소에 입장하기 전 발열과 증상을 확인 후에 입장합니다.

- 투표소 내에서는 본인 확인할 때를 제외하고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2m 이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 37.5도 이상의 발열이 있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로 이동하여 투표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자는?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거나, 확진자와 밀접 접촉하여 자가 격리된 사람은 어떻게 투표할까요? 처음에는 우편투표로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적용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투표 시간을 연장하여 투표하는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1. 확진자, 자가 격리자 투표 일정

- 2022. 03. 09. (수) 오후 6시 ~ 오후 7시 30분

 

2. 주의사항

- 확진자 또는 자가 격리자가 투표소로 이동할 때는 도보, 자차, 방역 택시 이용하여 이동해야 합니다.

- 농·산·어촌 거주 교통약자인 확진자와 격리자는 관할 보건소의 안내에 따라 오후 6시 전에도 투표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안내문

 

제20대 대통령 선거 본 투표일인 2022년 3월 9일은 법정공휴일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하루동안은 근무를 하지 않는 사업장이 많으실텐데요. 예스폼에서 새롭게 업데이트한 대통령선거 안내문을 활용하셔서 고객님들께 양해를 구하는 휴무 공지를 하거나 투표를 독려하는 안내문을 게시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통령 선거 안내문(기표소) 대통령 선거 안내문(사전투표) 대선 안내문(투표 독려)
제20대 대선 안내문 대선 투표절차 안내문 투표 준비물 안내문(마스크)
대통령 선거일 휴무 안내문 선거일 배송일정 안내문 청소년 투표독려 안내문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