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구매부 필수서식 100건 업데이트(거래명세표, 영수증, 인수증 등)

 

거래명세표와 영수증, 구매의뢰서, 인수증을 비롯한
구매부 필수서식 100건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견적 의뢰부터 제품 인수 및 대금 납부에 이르기까지
물품 구매 업무에 필요한 구매/외주 서식을
더욱 깔끔해진 디자인 서식으로 변경해보세요!

 

 

구매의뢰서

 

 

회사에서 구매의뢰 내용을 작성하기 위한 구매의뢰서 양식입니다. 구매 사유와 산출근거 및 근거서류 등의 내용을 기입하여 업무 필요한 물품을 구매 부서에 요청하는 문서입니다. 사내 구매부서에 제출하는 양식 이외에도 제조사에 직접 제작 및 가공을 의뢰하는 양식도 있으니 필요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매의뢰서 구입의뢰표 외주가공 의뢰서
장표 제작의뢰서 공사 구매결의서 물품 구매 요구서

 

 

영수증

 

 

거래처로부터 물품을 공급받고 관련 영수증 발행 시 사용하는 서식으로 품목과 수량 및 금액 등 내용을 작성하는 영수증입니다. 기본적인 영수증 이외에도 직원들에게 급여를 가불 지불할 때 작성하는 가불 영수증과 기부금을 납부했을 때 발행하는 기부금 영수증 등 다양한 영수증 양식들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영수증 간이 영수증 가불 영수증
기부금 영수증 입금표 가불증

 

 

거래명세표

 

 

각 회사가 거래를 함에 있어서 거래내역에 관한 상세 내용을 작성하는 서식입니다. 공급자와 공급받는 자 및 거래내역 등 내용을 기재하실 수 있는 거래명세표 양식입니다. 거래명세서 이외에도 거래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판매실적 증명서, 구매 물품 명세서, 거래사실 확인서 등의 양식도 있으니 함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거래명세표 (공급받는자용) 거래명세표 구매물품 명세서

물품납품(판매) 실적증명서 거래사실 확인서 거래처 잔액확인서

 

 

인수증

 

 

물품의 인수 내역을 확인하기 위한 양식입니다. 물품명과 규격 및 용도 등을 기재할 수 있는 물품 인수증 양식과 공급자와 구입자가 나누어 가질 수 있는 납품표 및 인수증, 납품완료확인서 양식입니다.

 

 

물품 인수증 납품표 및 인수증 납품완료확인서

 

 

재고관리 양식

 

 

구매절차를 거쳐 인수를 완료한 물품을 입고하기 전에 물건의 종류와 수량, 저장 위치 등을 기재하여 재고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재고관리 업무에 관련된 양식입니다. 창고에 입고했을 때와 출고하였을 때 수불대장을 작성하여 물자 사용현황과 보유 수량을 꼼꼼하게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재고 자산정리표 물자수불대장 비품대장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