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2022년 추석 인사말 문구와 센스있는 인사말 카드 (카톡, 메시지)

 

며칠 사이에 계절이 여름에서 가을로 바뀐 것처럼 제법 서늘한 기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스쳐 지나가는 바람에 특유의 가을 향기가 느껴지는 걸 보니 단순히 비가 와서 기온이 내려간 것이 아니라 정말 가을이 온 듯합니다.

 

달력도 어느새 9월로 넘어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넉넉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기원하는 추석 인사문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 인사 문구를 활용하셔서 추석 메시지나 이메일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가족과 오붓하게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추석 명절이 돌아왔습니다.
명절이라는 말만 들어도 훈훈해지고 따뜻해지는데요.
이번 추석에는 소통과 화합이 되는 특별한 명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한결 서늘해진 바람이 전해주는 가을 소식에 귀 기울이다가 어느새 추석이 되었습니다.

높은 하늘과 쾌적해진 공기가 한가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듯합니다.

이 좋은 계절, 가족과 함께 즐겁고 특별한 명절 연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어렸을 적에는 이맘때 유과를 튀기고 방앗간마다 줄을 서서 떡을 만드느라 온 동네가 떠들썩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렵고 힘든 형편에도 명절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넘쳤었는데

요즘 명절에는 그런 것들이 많이 사라져서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가족 얼굴을 볼 생각에 기대감으로 부푼 마음을 갖고 고향길을 내려갑니다.

 

 

코로나가 아직 완전히 끝나지는 않았지만, 비대면으로 보냈던 지난 명절에 비하면

올해 추석은 훨씬 활기가 도는 것 같습니다.

그리운 가족들, 고향 친구들과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회포를 풀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내려가는 고향에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기가 어려운데요.

OOO님도 한 주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요새 밤낮으로는 싸늘해서 감기에 걸렸나 싶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받았던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네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다들 고향 방문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와중에 아쉽지만 집에서 추석 인사를 올립니다.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만큼, 올 추석에도 마스크는 꼭 착용하고 다니세요.

 

 

OOO님, 안녕하세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인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단체로 모이는 일이 쉽지 않았던 만큼, 소소한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가족과 함께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밤하늘을 가득 채운 보름달이 유난히 따뜻하게 느껴지는 추석입니다.

모자란 곳 없이 동그랗게 가득 찬 보름달처럼 올해 남은 날도 희망으로 가득 차시길 기원합니다.

 

 

보름달에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말을 믿으시나요?

개인적으로는 강하게 소망하고 내일은 더 좋은 일이 일어날 거라 희망을 갖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힘이 솟아나는 것 같아 보름달에 소원을 빌게 되는데요.

OOO님도 보름달에 소원을 빌고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바쁜 일상에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소중한 가족을 만나 더욱 행복한 추석입니다.

근심 걱정은 잠시 덜어두고 하늘에 떠오른 달을 바라보며 앞으로 생길 좋은 일만 생각해보세요.

 

 

가뭄과 홍수, 인플레이션까지 겹쳐 물가가 너무 올라 추석 차례상 준비하는데 놀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소소한 차림이라도 가족과 함께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먹는 행복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름달처럼 풍요롭고 여유로운 명절 보내고 계시나요?
지금까지 보여주신 한결같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행복 가득한 추석 보내시기를 기도합니다.
귀하의 가정과 일터 위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한동안 고향에 못 내려가다가 오랜만에 장거리 운전을 하려니 몸이 뻐근하네요.

귀성길 오르내리실 때 안전 운전하시고 졸리면 꼭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쉬어가세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에 가족과 오붓하고 편안한 시간 보내고 계신지요?
달 토끼가 있지는 않을까 호기심 가득하게 하늘을 올려다보던 때가 기억이 나네요.
유년시절의 즐거웠던 기억만큼 올해 추석에도 기쁘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많이 완화되어서 많은 분들이 고향방문을 계획하고 있지만

요양병원에 계신 분들이나 당직을 서야 하는 분들은 올해 추석도 비대면으로 보내시게 될 텐데요.

몸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가까운 추석 보내시기 바랍니다.

 

 

호락호락하지 않던 무더위가 끝나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돌아왔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상반기는 떠나보내시고 남은 한 해 소원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뜻깊은 추석 명절 보내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추석 인사말 문구를 예쁜 디자인의 카드에 적어서 보내보세요!

카톡으로 바로 보내실 수도 있고 이미지로 다운로드해서 문자로 보내실 수도 있어요~

 

 

 

 

가족이나 친척분들께 보내는 추석 인사말 이외에도

어린이집 가정통신문이나 거래처에 보낼 이메일, 고객 감사인사말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석 인사말 예문을 참고해보세요!

 

 

추석 인사말 (거래처 선물) 추석 인사말 (폭우 피해) 추석 인사말 (거래처 담당자)
추석 인사말 (건강과 행복) 추석 인사말 (고객) 추석 인사말 (집중 호우)

 

추석 인사말 예문 바로가기

▼▼▼▼▼

 

추석인사말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더위가 잦아들고 모기 입이 비뚤어진다는 처서를 지나고 나니 해가 진 저녁과 새벽에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그래도 아직 해가 뜬 한낮에는 여름 티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무덥고 습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