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해외 취업을 위한 영문 이력서(RESUME) 샘플 양식과 작성방법

 

최근 취업난이 지속되며 외국계 기업 또는 해외에 있는 기업에 취업을 하려는 구직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취업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도구인 '이력서', 국내에서 취업 시 이력서를 준비하듯 해외에서 취업할 경우에도 준비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영문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해 샘플을 보고 옮겨 적기를 시도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영문이력서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이력서(레쥬메)란?

 

 

외국계 기업 및 해외 취업을 준비하며 이력서를 작성했던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봤을 단어, 바로 'RESUME' 레쥬메일 텐데요. 국내 이력서와 유사하게 A4용지 1장-2장 내지 분량에 지원자의 학력과 경력, 개인정보 등을 기재해 회사나 구인기관 등에 제출하는 영문 이력서입니다. 국내와 동일하게 기업 측에서 양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해진 양식이 없어 자유롭게 내용을 구성할 수 있고 이때 내용 구성은 본인의 장점을 살릴 수 있을 항목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문 이력서 작성방법

 

 

1. 기본 인적사항
첫 번째로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기본 인적사항을 작성하는데, 이때 이력서의 맨 상단은 이름을 제목으로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드체와 대문자를 활용한다면 보다 눈에 잘 띌 수 있으므로 이를 이용해 확실히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 인적사항이라 하여 나이나 성별, 가족관계 등도 기재하려는 분들이 있을 텐데 레쥬메에는 이러한 항목을 명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학력사항
두 번째로 학력사항에는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학교명, 소재지, 어떤 전공인지, 재학 기간, 취득 학위 등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작성 시 유의할 점은 가장 최근 학력부터 작성하는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취득 학위의 경우 학사는 Bachelor of (전공) at (대학 이름), 석사는 Master of (전공) at (대학 이름), 박사는 Master of (전공)으로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경력사항
세 번째로는 그동안 근무했던 회사의 이름과 소재지, 재직 기간, 소속 부서, 직급 등을 적은 다음 본인이 했던 업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이때 경력사항은 현재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내용의 경력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경력이 없거나 적은 신입의 경우 이 란을 빈칸으로 두어야 하나 싶을 텐데요. 이럴 때에는 대외활동, 인턴십, 해외연수 등을 기재하는 편이 좋습니다. 경력직의 경우 수행한 업무에 대해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기 때문에 어필하는 내용은 눈에 잘 띄도록 볼드체로 작성하는 것이 인사 담당자가 보기 훨씬 보기 좋은 이력서가 될 수 있습니다.

4. 직무/직업 관련 자격증
네 번째로는 자격증 및 수상내역, 외국어 능력, 컴퓨터 업무 숙련도 등의 직무/직업 관련 스킬을 기입하면 되는데요.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작성해 본인이 직무에서 얼마만큼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지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희망직무/포부
마지막으로는 자신이 어떤 직무를 희망하는지 그 희망하는 직무에 관련된 강점과 포부를 작성하면 되는데 이때,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간략하지만 임팩트 있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기업에는 희망하는 부서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일 희망하는 부서가 없을 경우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분야를 희망 직무로 두어 작성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영문이력서 작성 시 국문 이력서를 그대로 번역해 사용한다면 번역 과정에서 내용과 표현이 다소 어색해질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워드로 전달하는 경우 형식이 변형되어 파일이 깨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PDF로 저장하여 제출하는 편이 좋으며, 통상적으로 영문이력서의 경우 1-2페이지 이내로 작성되기 때문에 2페이지를 넘어가지 않도록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하되 본인의 장점을 잘 어필한 내용이 좋습니다.

 

 

영문 이력서(RESUME) 양식

 

 

해외취업, 외국계 기업 입사를 위한 영문 이력서, 레쥬메 양식에는 일반적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로 된 양식과 지원자의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 양식이 있는데요. 예스폼에서 서비스 중인 RESUME 샘플 양식을 참고하셔서 지망 기업에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영문이력서 작성가이드 RESUME 샘플 양식 (해외무역/영업) RESUME 샘플 양식 (영업/마케팅)
영문 이력서 (Pilot) 영문 이력서 (Graphic Designer) 영문 이력서 (Data Scientist)

 

 

영문 이력서 샘플 양식 더 보기

▼▼▼▼▼

 

이력서 양식 자기소개서 > 영문 이력서 - 예스폼 이력서·자기소개서

이력서, 한글 이력서, 영문 이력서, 디자인 이력서, 엑셀 이력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아르바이트 이력서, 기타 이력서

resume.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