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일잘러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양식 모음 + 작성방법

임대하는 대가로 차임을 지불할 것을 약정한 양식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안녕하세요 예스폼스토리입니다:)

요즘 부동산 시장이 어려워지면서 매매보다는 전월세로 임대하는 경우가 많아 보증금이 안전할지와 같은 불안감에 마음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런 마음고생을 조금이나마 덜어내시라고 부동산임대차계약서라는 양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임대하는 대가로 차임을 지불할 것을 약정한 양식의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일반적으론 전세와 월세로 크게 구분할 수 있고 이에 따라 계약서 내용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대차계약서 작성을 함으로써 계약에서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양측이 해당 계약 관련으로 협의한 사항에 대해서 정확하고 자세히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부동산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부동산의 표시, 전월세 보증금, 월세금액, 계약금, 임대차 기간, 특약사항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고 작성하면서 필수 확인사항을 챙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임대인이 되는 분들 같은 경우에도 추후 잡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쓰는방법에 따라 꼼꼼하게 작성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부동산임대차계약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무료 다운로드 가능

주택임대차계약서

부동산거래 / 3page

보증금을 떼일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불안감! 임대차계약서로 불안감을 줄여보아요.

법무부와 국토교통부에서 권장하는 주택임대차계약서 양식입니다. ′대항력과 우선변제권 확보방법′, ′보증금 증액시 증액 부분 보호방법′, ′임차권등기명령 제도′ 등 주택임대차보호법상 임차인보호규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택임대차계약서
주택 임대차 계약서 다운로드

부동산 임대차계약서(상단 표형식)

부동산의 전세, 월세에 대한 임차보증금 및 월세를 지급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이 여기에 해당하며,

주택 등 집한 건물의 임대차계약을 작성하는 경우 사용되는 계약서입니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전세, 월세) | 변호사 항목해설

부동산의 표시 및 보증금 임대료, 임대차기간, 양도및전대 등 부동산 계약 시 사용하는 임대차계약서 양식입니다.

변호사 항목까지 해설이 되어 있어서 설명을 토대로 작성하기 좋은 자료입니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중개업자를 끼고 계약할 경우) | 변호사 항목해설

부동산의 표시, 계약내용, 계약당사자, 중개업자 등을 기입하여 부동산 계약 시 사용하는 임대차계약서 양식입니다.

임차인을 구하게 되면, 그 임차인 안내하는 부동산은 임대인 부동산에 와서 임대차 계약서를 쓰고 그에 따라 수수료를 받게 되는 부분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복잡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검토 후 작성해야 합니다.

 
 
 
 

표준 부동산 임대차계약서(대형마트 운용목적)

표준 부동산 임대차계약서로 부동산을 임차하여 대형판매시설에서 사용하고자 함을 인지하고 건물을 신축하여

매장 사용하는데 있어 건축법, 국토의 이용 및 계획에 관한 법률 등 자세하게 계약하는 임대가계약서 자료입니다.

(기업분쟁연구소 소장 조우성 변호사가 작성하고 계약서 전문문서 작성사례 샘플 자료입니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계약 이후 해지 여부와 상관없이 중개료 지급 조건) | 변호사 항목해설

부동산 표시, 계약내용, 임대인과 임차인의 인적사항, 중개업자의 인적사항 등을 기입하여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작성 시 사용하는 계약서 양식입니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토지, 땅을 임대하는 경우) | 변호사 항목해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토지 땅을 임대하는 사례로 임대할 토지의 표시, 이행약정 등, 특약, 계약당사자
인적사항 등을 기입하여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작성 시 사용하는 계약서 양식입니다.

 
 
 
 

임대차계약서(해외법인과 부동산 계약을 맺을 경우, 국문) | 변호사 항목해설

임대차계약서 해외법인과 부동산 계약을 맺을 경우 국문 변호사 항목해설 샘플 양식입니다.
임대인과 임차인 간에 다음과 같은 조건에 따라 부동산 및 관련시설을 임대하겠다고 계약하는 임대차 계약서 입니다.

 
 
 
 

임대차계약서 작성가이드

임대차계약서의 개요와 샘플 및 작성방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 임대차계약서 작성가이드(종합편)입니다.

임대차계약서는 부동산 등의 물건을 빌리는 사람이 그 물건을 사용하고, 그 사용으로 인한 수익을 가진다는 조건으로

빌려주는 사람에게 대가를 지불했다는 계약 문서를 말합니다. 임대차계약전과 임대차 계약 시 또한 임대차계약후 주의사항도

중요하기 때문에 작성가이드를 통해 체결 및 작성에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부동산임대차계약서 양식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이 없어 처음 작성하시는임대인, 임차인 분들도 쉽게 이해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자료 이외에도 다양한 임대차계약서 양식들이 예스폼에 있으니

필요한 양식이 있으시면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