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상황별 약정서 양식 5가지 추천, 빈틈없는 약정서 작성으로 성공을 잡으세요!✍️

 

 

 

현대 사회에서 대부분의 분들이 다양한 거래 상황에 얽힐 때가 많은데요. 돈과 관련된 복잡한 거래 상황의 경우 때로는 오해가 쌓이고 갈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혹은 대비하기 위해 법적 약속을 문서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문서화된 자료는 보통 약정서라고 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약정서는 단순한 서류가 아닌 강력한 보호막이 될 수 있습니다.

 

잘 작성된 약정서는 사업 파트너는 물론 각종 계약에서 더욱 확실한 상호 신뢰를 구축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약정서 작성을 위해 약정서 양식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예스폼에 새롭게 등록된 약정서 양식 5가지를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소개드릴 약정서 양식은 공동사업시행약정서, 공사관리약정서, 구매약정서, 금전소비대차약정서, 부동산 공동투자약정서으로 약정서 양식을 찾으신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사업시행 약정서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재건축, 새로운 사업 개발 등을 위해 여러 사업자가 함께 사업을 벌이고자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약정서 예시가 작성되어 있는 공동사업시행 약정서입니다. 이 양식은 각 당사자의 신원 정보(성명, 주소,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으며 법적인 구속력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사업 계획 : 공동으로 진행될 사업의 구체적 계획과 각 단계별 목표를 기재합니다.

자금 투자와 분배 : 투자할 자금의 규모, 각 사업자의 기여 정도와 이익 분배 방식을 기재합니다.

업무 수행 : 사업 실행에 있어 각 사업자의 역할, 업무 분담, 결정 권한 범위 등을 기재합니다.

 

 


 

공사관리 약정서(건축공사)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사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용하기 좋은 공사관리 약정서입니다. 이 약정서는 건축 공사에 대한 약정서 예시가 작성되어 있으며 해당 약정서 양식 사용 시 사업자들은 어느 장소에서 언제부터 언제까지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공사관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공사 개요 : 공사의 목적, 규모와 특성을 기재합니다.

공가 기간 : 중요 이벤트의 날짜가 있다면 타임라인을 구체적으로 기재합니다.

품질과 비용 관리 : 자재 주문, 인력 배분 등을 관리하고 품질 기준을 기재합니다.

 


 

구매약정서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구매약정서입니다. 거래에 앞서 기본적인 합의사항을 기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조건과 기타 규정에 관한 사항 등을 상세하게 기재합니다. 구매 약정서 작성 시 다음과 같은 항목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품 정보 : 구매하려는 물품의 세부 사양과 품질 등이 사전 안내받은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거래 조건 : 가격, 결제 조건, 기한 및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증, A/S : 제품의 보증 기간과 서비스 조건 등의 규정을 확인하여 이후 분쟁의 소지를 방지합니다.

 


 

금전소비대차약정서(금전차용)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금을 빌리고, 갚을 때의 조건을 정하는 금전소비대차약정서입니다. 이 약정서는 개인이나 은행과의 금전 거래를 명확히 하여 상호 간의 신뢰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정서 예시가 작성되어 있으며 금전소비대차약정서에서는 다음과 같은 항목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환 조건 : 상환 일정, 방법 및 조기 상환, 지연배상금 등에 대한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합니다.

 


 

부동산 공동투자 약정서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공동으로 진행할 때 투자자들 사이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하게 할 수 있는 부동산 공동투자 약정서입니다. 이 약정서는 투자금의 분배, 수익의 배분, 업무 분담 등을 상세히 다루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관리를 위해 약정서 작성 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투자 구조 : 투자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의 투자 비율과 책임 범위를 기재합니다.

손실 배분 : 손실이 발생했을 때의 분배 방식을 기재합니다.

투자 후 관리 및 운용 : 투자한 부동산의 관리 및 일상적인 운용 방식에 대해 상세하게 기재합니다.

 


 

약정서 하나로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고 당사자 간의 원활한 소통과 합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법적 분쟁에 대비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 소개 드린 약정서 양식 5가지가 단순한 문서가 아닌 여러분을 어떤 상황에서든 지켜주는 강력한 도구가 되었으면합니다. 예스폼에서 제공하는 약정서 양식은 필수적인 항목들로 이루어진 작성 예시가 포함되어 있으니 여러분의 약정서 작성 과정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약정서 양식 보러가기👇

 

약정서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다양한 문서서식을 한 눈에!! '약정서' 국내 1위 문서서식 플랫폼 예스폼 통합검색의 결과 입니다. 계약서, PPT, 사업계획서, 회사문서, 엑셀 프로그램등 다양한 문서서식을 경험해 보세요.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