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여름철 치아 건강을 해치는 음식과 치과 문진표 양식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 하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치아 건강을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치아는 한번 망가지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치아 건강이 악화되기 쉬우므로 더욱 주의를 기울여보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치아 건강에 위험한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지켜야 할까요?

오늘은 예스폼에서 여름철 치아 건강 지키기 위해 필요한 예스폼 치과문진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 충치가 생기기 쉬운 음식

 

 

무더위가 지속되는 여름, 우리는 갈증과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각종 마실 거리들을 찾게 되는데요. 평소보다 시원한 것을 자주 찾게 되며, 이는 치아 건강을 해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차가운 것을 먹는 것만으로 치아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생기지는 않는데요. 그렇다면 무더운 여름철에 치아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는 무엇이 더 있을까요?

 

 

1. 차가운 음료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는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고 입안을 즐겁게 해주는 달달한 음료를 자주 찾게 됩니다. 시원한 커피에 곁들이는 시럽, 생크림 등 당분이 가득한 음료는 입속의 산도를 높이고 세균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때문에 치아 관리에 조금만 소홀해도 충치나 잇몸질환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즐겨마시는 음료인 커피는 치아 착색의 원인이 되는데요.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도 산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섭취한다면 치아가 부식될 위험이 매우 커집니다. 따라서 여름철 차가운 음료로 청량감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지만 치아 건강에 더욱 유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딱딱한 빙과류

 

여름이 되면 간식이나 디저트로 가장 많이 먹는 것이 바로 아이스크림, 빙수와 같은 딱딱한 빙과류인데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빙과류는 낮은 온도에서 보관된 후 판매되기 때문에 굉장히 단단한 상태입니다. 때문에 이런 딱딱한 빙과류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치아의 일부가 부서지거나 모양 변형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얼음형으로 나온 아이스크림의 경우 더욱 주의해서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뜨거운 보양식

 

차가운 식품이 아니더라도 치아 건강을 해치는 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건강 관리를 위해서 보양식을 찾게 되며, 이 보양식은 대게 뜨거운 국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의 대표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는 삼계탕은 뚝배기 채로 나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조금 식은 다음에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뜨거운 국물은 충치를 유발하고, 각종 잇몸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식은 후에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물에 들어간 기름이나 소금 등이 치아의 곳곳에 들러붙어 구강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는데요. 보양식을 섭취하신 후에는 꼭 양치를 해보시는 것도 여름철 치아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4. 달달한 과일

 

여름 과일의 대표격인 수박이나 참외 등은 당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인데요. 고농도의 당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당분이 치아의 표면에 남아 구강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인데요. 또한 충치균은 치아 표면에 붙어있는 탄수화물, 당분 등을 섭취하며 점점 번식하기 때문에 과일을 먹는 것은 충치균이 살기 좋은 구강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과일을 먹은 뒤에도 양치는 필수임을 기억해 보시기 바랍니다.

 

 

 

 

치과 문진표 양식

 

 

예스폼 치과문진표는 치과에서 환자의 정확한 진료를 위해서 작성하는 문진 양식입니다. 고객의 정보와 문진 사항 등 세부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치과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서식인데요. 여름철 악화되기 위한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구강 검진이 필수입니다. 때문에 여름철에 치아 건강이 우려되거나, 치아 건강에 문제가 생겨 치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예스폼 치과 문진표는 이렇게 치과를 찾는 환자분들의 편의성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원하는 치료 범위, 치과 내원 기간, 치료 중 부작용, 치료에 대한 불편함, 현재 앓고 있는 질환, 임신 여부 등을 작성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치과 진료 또는 치료 시 환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상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환자분들도 수월하게 검진이 가능합니다. 치과 관계자 분들이라면 예스폼 치과문진표를 활용하여 업무적인 불편함을 최소화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치과문진표 양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