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여름휴가 떠나기 전 휴가신청서, 휴가안내문 양식 작성하세요

 

아직 6월도 되지 않았는데 30도가 넘는 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무더위 속에서 드는 생각은 오직 여름휴가뿐인데요. 올해 여름에는 어디로 놀러 갈지 벌써 계획하셨나요? 아직 휴가 시즌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있으니 휴가 계획을 정하지 못하셨다면 지금부터 생각해보셔도 충분할 듯합니다.

 

그런데 즐거운 휴가 계획과 함께 한 가지 더 준비할 것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건 바로, 여름휴가 문서 서식인데요. 오해는 하지 마세요! 놀러 가서도 일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려는 게 아니에요 😅

 

오늘 소개해드릴 휴가 문서들은 오히려 업무는 잊고 마음 편히 놀기 위해서 필요한 양식들인데요. 기껏 놀러 왔는데 업무 연락받기는 그렇잖아요? 그러니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에 아래 양식들을 미리 작성하셔서 행복한 여름휴가를 준비해보세요 🥰

 

 

 

 

휴가 안내문은 휴가 일정 등의 내용을 안내하는 양식으로 거래처나 고객 등에게 휴가 시행에 관한 사실을 공고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짧은 기간 동안 개인 연차를 사용하여 휴가를 떠날 때는 괜찮지만, 장기간 휴가를 떠나거나 회사 차원에서 전 직원 휴가를 가게 되는 경우에는 거래처에 미리 알려두는 것이 비즈니스 매너인데요. 자영업을 하시는 소상공인 분들께서도 휴가 안내문을 사용하시면 고객분들께 미리 양해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 안내문(일반 매장) 여름휴가 공고문 여름휴무 안내문
여름휴가 안내문(기업) 여름휴가 안내문(회사)

 

 

 

연차 유급휴가, 경조휴가, 특별휴가 등으로 휴가를 떠날 때 작성해야 할 휴가신청서! 휴가를 떠나기 전에 작성해야 할 필수 서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름휴가로 장기간 휴가를 떠나게 될 경우, 시간을 두고 사전에 제출해야 내가 휴가 중일 때 업무를 대신해줄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어서 업무에 차질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휴가신청서 연차휴가신청서 (사유) 휴가신청서 (범용)
연차/휴가 신청서 특별휴가 신청서 무급휴가 신청서

 

 

 

휴가계획서는 직원의 휴가 일정과 비상 연락망을 기재한 서식입니다. 피서철에는 휴가자가 몰리는 만큼, 휴가 날짜가 서로 겹치지 않도록 미리 조정하기 위해서 휴가계획서를 작성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부서원들의 휴가 계획을 미리 접수하고 날짜를 조율하여서 업무 공백이 없도록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휴가계획서 (여름휴가) 연차휴가 사용계획서 (사용일정) 휴가계획서 (업무 인수인계)
연차휴가 사용계획서 연차휴가 사용계획표 (분기) 부서원 하계 휴가계획표

 

 

 

휴가자가 많이 몰리는 여름휴가철에는 휴가를 관리하는 인사담당자분들도 바빠지실 텐데요. 직원들의 휴가 일정 입력 및 비상연락망부터 사내 휴가 일정 공고문까지 다양한 휴가 관리 서식을 활용해보세요!

 

연차휴가 관리 프로그램 (회계연도 기준) 연차휴가 관리 프로그램 (입사일 기준) 휴가관리 엑셀서식 모음
임직원 비상연락망 휴가자 비상연락망 하계 휴가일정 공고문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