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보고서 양식 모음 (+ 출석 인정 받으려면?)

 

보통 학교장 허가 교외체험학습은 가족여행을 위해 신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지난 몇 년간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거의 활용하지 못하는 문서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점점 바이러스의 상황이 느슨해지고 있는 지금, 여러 가지 이유와 상황으로 인해 가정학습이나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 문서의 제출을 통해 학교 측의 학교장이 교육상 유익한 활동인 것을 승인해 준다면 정상적인 출결 처리가 가능하여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예스폼에서 예스폼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외체험학습 출석 인정 방법

 

 

교외체험학습 출석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신청자가 관련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교 측에 제출하면 학교장의 판단하에 교육상 유익하다고 인정받아 신청서가 승인이 되면 가능한데요. 국내 체험학습은 횟수에 관계없이 연간 10일 이내로 사용이 가능하며, 국외 체험학습은 국내 체험학습과 합산하여 연간 30일 이내로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신청하고자 하는 날짜가 학사일정에 영향이 없고 무리가 가지 않는다면 빠르게 승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단, 학교마다 규정하고 있는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각 학교의 제도를 정확하게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교외체험학습 종류

 

 

교외체험학습의 경우 가족과 동행해야 하는 체험학습이어야 하며 학부모와 함께 친인척 방문을 해야 하거나 봉사활동, 유적지 탐방, 문화체험 등의 사유를 들 수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도 이에 해당되는 것은 맞지만 바이러스로 인한 가정학습이기 때문에 외부 출입을 자제해야 하며 여행 또한 불가능한 점은 기억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하는 순서는 신청을 원하는 날짜의 최소 3일 전에 제출하여 학교장으로부터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요. 승인이 완료되면 학교 측에서 문자를 통해 승인서 혹은 승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며, 교외체험학습 이후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 기간은 종료 이후 일주일 이내이므로 까먹으시는 일 없이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교외체험학습 작성 내용

 

 

교외 체험학습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면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항목이 있는데요. 학습하는 유형이 친척 집 방문인지, 가족여행인지, 기본적인 가정 학습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녀의 학년, 반, 이름을 기재한 후 체험학습 신청을 원하는 기간 또한 년, 월, 일 순으로 정확하게 기재해 두어야 하는데요. 목적지와 동반자, 동반자와의 관계, 사유, 학습계획, 연락처까지 꼼꼼하게 작성한 뒤 제출하면 순조롭게 처리 과정을 마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할 때, 담임선생님을 통해 직접 제출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교외체험학습도 엄연히 학습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학습에 임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적어야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무사히 체험학습이 끝났다면 다시 학교로 돌아가게 될 때 체험학습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보고서 내용을 작성할 때에는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나 티켓 등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첨부하는 것이 가장 좋고, 그럴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글로 세세히 풀어 적는 것이 좋습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 보고서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코로나 가정학습)
초등학교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통보서 포함)
중학교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통보서 포함)
교외체험학습 결과보고서
(코로나 가정학습)
교외체험학습 결과보고서
(가정 체험활동)
초등학교 교외체험학습 결과보고서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