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이력서양식다운로드는 예스폼! (영문이력서예시, 영문이력서샘플)

 

 

글로벌 시대로 접어들며, 영문이력서(resume), 레쥬메의 중요성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취업을 목적으로 하거나 국제적인 기업, 조직에서 일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영문이력서는 필수적일 것입니다. 이는 해당 기업이나 조직에서 국제적인 업무를 수행할 능력이 있음을 보여주는 첫 단계이기 때문인데요. 또한 자신의 학문적 업적과 연구 경험을 영어로 잘 서술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어야 하는 해외 대학원, 연구기관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도 중요하겠죠. 이 외에도 영문이력서는 제출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전문적 역량을 국제적인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오늘은 예스폼에서 이러한 영문이력서의 작성 팁과 영문이력서 작성 시 피해야 하는 실수, 영문이력서예시, 영문이력서샘플을 알아보려 합니다. 영문이력서예시, 영문이력서샘플의 경우 이번 예스폼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력서양식이며 이력서양식다운로드가 가능한 이미지 링크가 걸려있으니 영어이력서양식을 찾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문이력서(resume), 레쥬메 기본 구조

 

 

1. Contact Information (연락처 정보)

 

2. Objective or Summary (목표 또는 요약)

 

3. Education (학력)

 

4. Work Experience (경력)

 

5. Skills (기술 및 능력)

 

6. Certificates and Licenses (보유한 자격증 및 라이선스)

 

7. References (참조)

 

 

영문이력서(resume), 레쥬메 작성 팁

 

 

1. 섹션 별 중요 정보 강조하기

각 섹션 별로 중요한 정보를 강조하고, 이를 논리적이고 명료하게 기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Education' 섹션에서는 자신이 취득한 학위와 전공, 그리고 그것이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와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명확하게 기술해야 하며 'Work Experience' 섹션에서는 근무한 회사의 이름과 위치, 자신의 직위, 근무 기간, 그리고 주요 업무와 성과를 명확하게 기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구체적인 사례로 역량과 경험 설명하기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kills' 섹션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기술이나 능력을 간단하게 나열하기보다는, 이를 어떻게 활용해 봤는지를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기술이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신뢰성을 높이는 참조인 정보 제공하기

영문이력서에는 'References' 섹션을 포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는 자신의 이력서에 기술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참조인의 정보를 제공하는 섹션으로, 이를 통해 자신의 이력서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조인으로는 이전에 근무했던 회사의 상사나 동료, 학교의 교수 등이 될 수 있습니다.

 

4. 언어 요소에 주의하여 문법과 철자 오류 피하기

영문이력서 작성 시에는 문법과 철자, 구두점 등의 언어적인 요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문법적인 오류나 철자 오류는 자신의 프로페셔널함을 해칠 수 있으므로, 이력서를 작성한 후에는 반드시 꼼꼼히 검토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영어에 능통한 다른 사람에게 이력서를 검토해달라고 부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영문이력서(resume), 레쥬메에 피해야 할 실수

 

 

1. 흔한 동사 사용

영문번역 시 'Worked', 'Managed' 등의 흔한 동사보다는 'Orchestrated', 'Championed', 'Pioneered' 등의 동사를 사용하여 이력서에 다양성을 더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성과를 증명할 수 없는 내용

자신의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나 데이터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을 이끌었다'보다는 '팀을 이끌어 20%의 성과를 냈다'라는 표현이 더 설득력 있습니다.

 

3. 부정적인 언어 사용

항상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이력서를 읽는 이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보다는 '해결 과정에서 배운 점'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기중심적인 표현

자신의 역할과 성과를 강조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팀이나 조직에 기여한 부분도 강조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협업 및 리더십 능력을 보여줄 수 있으며, 이러한 능력은 많은 회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영문이력서양식, 영문이력서샘플

 

 

*해당 이미지 클릭 시 이력서양식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영문 이력서 (Financial Consultant Resume / 금융 컨설턴트) 영문 이력서 (Financial Advisor Resume / 금융 자문가)
금융 컨설턴트로서의 경력과 능력을 소개하는 영문 이력서 입니다. 전문 경력을 강조하여 전문성을 드러내며, 핵심 역량을 통해 전략적 기획, 재무 분석, 비즈니스 예측 등과 같은 중요한 역량 등을 나열하여 전문적인 능력을 알 수 있습니다. 각 섹션의 내용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간결하고 전체적인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 자문가로서 경력과 학력 그리고 관련 기술, 활동 등에 관한 정보를 정리한 영문 이력서 입니다. 경력과 학력 요소와 주요 업무 및 내용, 성과들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전문 능력을 상세히 작성하여 금융 자문가로서의 기질을 잠재적인 고용주나 클라이언트에게 명확히 전달합니다. 전문능력은 그래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정보확인을 한눈에 할수 있도록 합니다.
영문 이력서 (Financial Advisor Resume / 재무 자문가) 영문 이력서 (Financial Advisor Resume / 재무 고문)
재무 자문가로서 경력, 학력, 관련 기술, 추가 활동 등에 관한 정보를 작성한 영문 이력서 입니다. 경력과 학력 사항 뿐만 아니라 주요 업무내용과 성과를 자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추가 활동을 상세히 작성하여 재무 자문가로서의 전문성을 명확히 잠재적인 고용주나 클라이언트에게 전달이 가능합니다. 전문능력은 그래프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한눈에 정보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재무 고문으로서의 경력, 학력, 기술, 추가 활동 등을 상세히 기술한 영문 이력서입니다. 경력과 학력 사항 뿐만 아니라 주요한 업무 내용과 성과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추가 활동도 구체적으로 나열되어 재무 고문으로서의 전문성이 잠재적인 고용주나 클라이언트에게 명확히 전달됩니다. 또한, 전문 능력은 그래프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표현되어 있습니다.
영문 이력서(Financial Aid Advisor Resume / 재정 지원 자문가) 영문 이력서 (Financial Advisor / 재무 자문가)
재정 지원 자문가로서의 경력과 학력, 다양한 기술과 업적들을 자세히 기술한 영문 이력서입니다. 경력을 통해 얻은 다채로운 경험들과 그에 따른 학습, 그리고 성공적인 프로젝트들을 상세하게 나열되어 재정 자문가로서의 능력과 전문성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요약을 통해 한 눈에 경력을 확인할 수 있어 잠재적인 고용주나 클라이언트에게 믿음을 줄 수 있습니다. 재무 자문가의 특징을 간결하고 구조화 된 형식으로 작성한 이력서 입니다. 각 섹션은 명확한 제목으로 구분되어 있고, 각 경력과 교육 항목은 날짜, 회사 또는 대학, 그리고 그에 따르는 세부 사항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모든 경력과 교육 항목은 해당 기관 또는 회사의 이름, 업무 내용, 그리고 성과를 나열하는 점이 강조됩니다. 이를 통해 잠재 고용주에게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문 이력서(Financial Advisor Analytical skills / 금융 자문가 분석 역량) 영문 이력서(Financial Advisor Resume / 재무 컨설턴트)
간결하고 명확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금융 자문가 분석 역량 이력서입니다. 경력과 역량이 중점적으로 나타나며, 각 항목의 내용은 간결한 느낌으로 보기좋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하단에는 본인의 특기에 관한 부분을 그래프화 하여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용이하도록 작성되었습니다. 재무 컨설턴트로서 경력에 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작성한 이력서입니다. 각 경력은 회사명, 직책, 근무 기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항목은 근무지에서의 핵심 역할과 교육사항을 표현하고 있으며, 자신의 능력은 표를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영문이력서(resume), 레쥬메 기본 구조, 작성 팁, 피해야 할 실수, 영문이력서양식, 영문이력서샘플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내용이 영문이력서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영문이력서를 성공적으로 작성하여 원하시는 기관, 회사 등에 합격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다양한 영문이력서 보러가기 ▼▼

 

영문이력서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글로벌화되어 가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중 해외 또는 외국계 기업의 취업을 목적으로 영문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작성하려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해당 서식의 경우 국내에서 사용하는 자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