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정신없는 이사, 체크리스트 작성으로 간편하게 준비하세요🚛

 

 

기존에 살고 있던 집의 계약이 만료가 되었거나 새집을 구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이사를 하기 위해 미리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오랜 기간을 살아왔고 앞으로 살아갈 때 필요한 모든 제품 등을 하루아침에 옮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잦은 기간에 이사를 많이 하지 않지만 간혹 군인과 같은 직업 특성상 이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자주 이사를 하는 사람들조차 매번 할 때마다 정신없고 자주 깜빡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사를 하기 전 반드시 미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효율적인 이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이사 준비 시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하기 좋은 날

 

대한민국에서 오랫동안 믿고 이어지고 있는 전통 민속 신앙에서 유래된 [손 없는 날]에 이사를 많이 가고 있는데요. 손 없는 날은 예로부터 귀신과 같은 악귀가 지방을 돌아다니지 않는 날로 새집으로 이사를 하거나 새 가정을 꾸리는 혼례 등을 진행하는 날로 새로운 공간에 옮겨갈 때 귀신이 함께 가지 않는다는 속설이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손 없는 날에 대한 미신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듯 보이지만 실제 이사를 진행하는 비용을 확인해 보면 손 없는 날에 이사 횟수가 더 많고 가격이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미신이라는 것을 알지만 오래전부터 내려온 풍습에 맞춰 손 없는 날 이사를 진행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사 준비 시 체크리스트

 

이사 준비는 보통 한 달 전부터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이사 준비 시 체크리스트는 한 달 전, 일주전, 3일 전, 이사 당일 정도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 이사 1달 전 체크리스트
- 새로 이사할 집에 대한 구조 파악하기
이사를 준비하고 있다면 새로 이사할 집을 이미 계약하셨을 텐데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가구나 제품을 원하는 인테리어에 맞게 배치하기 위해서는 이사할 집에 방문하여 방마다 사진을 찍고 치수를 확인하여 구조를 파악하고 미리 가구를 배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이삿짐센터 선택하기
이사를 하기 위해선 많은 짐을 직접 옮길 수 없기 때문에 보통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사를 진행하는데요. 직접 전화를 하여 이사 비용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지만 요즘에는 핸드폰 앱이나 이삿짐 사이트를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견적을 비교할 수 있으니 다양한 업체에 문의를 하여 꼼꼼하게 견적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이사 1주 전 체크리스트
- 은행 관련 주소지 사전에 옮기기
이사를 가게 되면 주소지 이전을 통해 새로운 집의 주소가 현주소가 되는데, 은행 같은 업무를 진행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이사 1주 전 주소지를 사전에 옮기는 것이 좋은데요. 미리 옮기지 않는다면 은행 관련 업무를 진행할 때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옮기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우편물 및 공과금 체크하기
우편물 또한 은행과 비슷하게 이전 서비스 신청을 진행해야 이사를 한 후 이전 주소지로 오 배송되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사 전 이사 날까지 사용할 공과금과 관리비 등을 체크하거나 자동이체를 미리 변경 또는 해지를 해야 하는데요. 특히 공과금 자동이체의 경우 깜빡하기 쉬운 체크리스트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사 3일 전 체크리스트
- 중요 물품 따로 챙겨 보관하기
이사 3일 전이면 어느 정도 이사 준비를 마무리하는 단계인데요. 귀중품과 같은 중요 물품을 이삿짐센터에 맡기는 경우 쉽게 분실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물품은 따로 챙겨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도시가스 철거 및 설치 신청
도시가스 철거 및 설치는 주말에도 진행이 가능하니 기존에 사용하던 도시가스는 철거하고, 새로 이사하는 집에는 도시가스 설치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이사 당일 체크리스트
- 사전에 이삿짐 사진 찍어두기
이삿짐센터가 오기 전 미리 이삿짐 사진을 찍어두면 이사 중 제품에 대해 파손이 일어났을 경우 이삿짐센터에 보상받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 이전에 계획한 배치에 따라 짐 정리하기
이삿짐을 새로운 짐에 옮길 때 이전에 계획한 배치에 따라 짐을 분류 및 정리를 한다면 나중에 짐을 풀 때 훨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사체크리스트

이사를 준비하며 체크해야할 사항을 기록하는 체크리스트 입니다. 이사예정일과 체크사항 및 비고 등 내용을 기입하는 이사체크리스트입니다.

www.yesform.com

 

예스폼 이사 체크리스트

 

이사를 준비하며 체크해야 할 사항을 기록하는 체크리스트입니다. 이사 예정일과 체크사항 및 비고 등 내용을 기입하는 이사체크리스트인데요. 이사하기 전 30일, 20일, 7일, 전일, 당일(이사 갈 집), 당일(새집)으로 구분되어 기간마다 체크해야 하는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고 꼼꼼하게 이사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사비용 견적서 - 부서별서식

이삿짐센터에서 이사집의 이사견적을 작성할 때 사용하는 서식입니다. 고객명과 총액 및 이삿짐 목록 등 내용을 기재하는 이사비용 견적서 양식입니다.

www.yesform.com

 

예스폼 이사 비용 견적서

 

이삿짐센터에서 이사 집의 이사 견적을 작성할 때 사용하는 서식인데요. 이사 비용에 대한 견적서를 요청하는 고객님께 제공하는 양식으로 고객님에 대한 이름, 연락처, 현주소, 신주소, 계약 내역, 포장일, 운반일, 총액, 계약금, 잔금을 기재하는 란이 있고 하단에는 고객님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제품들의 수량 및 사이즈를 파악할 수 있는 항목이 있어 추후 계약 진행 시 분실하는 등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이사 준비 시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사를 준비할 때 체크해야 하는 리스트는 단순히 짐을 정리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로 이사할 곳의 가구 배치 및 점검 그리고 각종 공과금 납부까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사 준비를 하다 보면 정신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미리 이사 준비 시 체크리스트를 꼼꼼하게 준비하여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희 예스폼에서 제공드리는 이사 체크리스트 양식을 활용하신다면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으니 원활한 이사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이사체크리스트 보러가기▼▼

 

 

이사체크리스트 샘플(양식.서식) 검색자료

이사 체크리스트란 이사를 할 시 점검할 사항을 일정별로 정리한 표 형식의 문서를 말한다. 이사 체크리스트에는 이사 대행업체 선정에서 이삿짐 반입, 정리에 이르기까지 이사 전과 후 어떤 준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