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탄소중립포인트로 녹색생활 실전하자! (+지구온난화PPT 다양한 샘플)

 

 

세계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폭염, 폭설은 물론 지진, 폭우 등의 천재지변 및 이상기후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도 지구 온난화 현상에 심각한 수준으로 30년 동안 평균 기온이 1.4도 정도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지구 온난화에 심각성을 인지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지원 제도를 확대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민이 녹색생활을 실천하며 탄소중립 포인트도 얻고 지구도 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 제도를 시행 및 확대하고 있다 밝혔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녹색생활 실천, 탄소중립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 포인트

 

 

탄소중립이란 탄소를 배출하는 양과 흡수하는 양을 동일하게 만들어 순수 배출 양 0%를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임과 동시에 대기 중의 남아있는 온실가스는 흡수하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환경부에서도 작년 대비 약 2,500억 원 증가한 규모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말했는데요. 예산 중 탄소중립 포인트에 관한 지원 제도를 크게 확대하여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녹색생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시행한 제도가 바로 탄소중립 포인트인데, 전자 영수증, 리필 스테이션, 다회용기 사용, 친환경 제품 사용 등 녹색생활 실천을 함에 따라 최대 5,000원의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탄소중립 포인트는 1인당 연 7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사용 및 현금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는 익월 말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 실천방법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은 현재 57개의 기업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신청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참여방법부터 등급 및 혜택 안내까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여방법]

1.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회원가입
2. 실천항목별 참여 설정 (매뉴얼 게시판 참고)
3. 녹색생활 실천 활동
4. 포인트 적립
5. 인센티브 수령

 

[인센티브 안내]

6가지 항목의 녹색생활 실천 활동을 통한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1. 다회용기 사용
2. 전자영수증 사용
3. 리필 스테이션 사용
4. 무공해 차량 대여
5. 친환경 제품 사용
6. 미래세대 실천
7. 개인 텀블러 사용
8. 폐휴대폰 반납
9.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
10. 일회용 컵 반환

 

[등급 및 혜택 안내]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 실천의 모든 참여자들을 위한 등급을 부여하여 혜택을 제공합니다.
1. 새싹 : 신규 회원 가입
2. 나무 : 적립 포인트 20,000원 이상
3. 숲 : 적립 포인트 40,000원 이상
4. 지구 : 적립 포인트 70,000원 이상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 이외에도 국가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시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가입서를 제출하면 0.3% 우대해 주는 예금 상품, 핸드폰 할인, 공과금 할인 등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기후위기 PPT 양식 소개

 

 

📋 기후 위기 (환경, 지구) PPT 표지

 

기후위기를 주제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배경 템플릿입니다. 기후 변화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활용하기 좋은 템플릿입니다. 6장의 슬라이드로 표지, 목차, 내지, 종지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기후 위기 (환경, 지구) PPT 표지

기후위기를 주제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배경 템플릿입니다. 기후 변화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활용하기 좋은 템플릿입니다. 6장의 슬라이드로 표지, 목차, 내지, 종지로 서비스

plan.yesform.com

 


 

 

🏆 지구의 날 일러스트 PPT 템플릿 (Earth Day)

 

지구의 날을 주제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배경 템플릿입니다. 지구 환경 보호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활용하기 좋은 템플릿입니다. 6장의 슬라이드로 표지, 목차, 내지, 종지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지구의 날 일러스트 PPT 템플릿 (Earth Day)

지구의 날을 주제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배경 템플릿입니다. 지구 환경 보호 관련 일러스트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활용하기 좋은 템플릿입니다. 6장의 슬라이드로 표지, 목차, 내지, 종지로 서

plan.yesform.com

 

 


 

 

📋 기후 위기 (환경, 지구) PPT 표지

 

기후 변화와 위기를 주제로 제작된 30슬라이드의 템플릿입니다. 다양한 레이아웃과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주제를 더욱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와 위기 PPT 템플릿

기후 변화와 위기를 주제로 제작된 30슬라이드의 템플릿입니다. 다양한 레이아웃과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주제를 더욱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plan.yesform.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녹색생활 실천, 탄소중립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여름 7월 한 달 동안 정말 많은 양의 비가 내리면서 전국적으로 많은 피해를 일으켰는데요. 이처럼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위기는 국가는 물론 국민 개개인이 심각성을 깨닫고 녹색생활을 실천해야 합니다. 다방면으로 녹색생활 실천화를 위해 탄소중립 포인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라는데요. 오늘 예스폼에서 알려드린 탄소중립 포인트와 녹색생활 PPT 양식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탄소중립 관련 양식 확인하기

▼▼▼▼▼

 

 

탄소중립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2022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1(RE100이 에너지전환,탄소중립) 13,400원 52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