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2023년 신년도 사업계획서 PPT 샘플로 최신 비즈니스 트렌드를 반영하세요!

 

어느덧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왔습니다.

 

북 클로징 시즌에는 회계연도 장부를 마무리하고

우리 회사의 매출 실적을 검토하는 등 연간 결산을

잘 마무리해야 내년 사업계획을 잘 세울 수 있습니다.

예스폼에서도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금년도 실적과

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 신년도 사업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양식과 서비스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2023년도 사업계획을 어떻게 세울지 고민이시라면,

예스폼에서 준비한 신년도 사업계획서와 함께 새해를 힘차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2023년 비즈니스 트렌드 아이템 사업계획서 샘플 🐰

 

2023년 비즈트렌드는 경제 산업의 신질서와 인터넷의 새로운 시대 그리고 미디어의 대변동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웹 3.0을 기반으로 하는 넥스트 인터넷의 시작과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주도하는 시장에서 경제 산업을 새롭게 창출하는데 필요한 건 바로 트렌드 아이템 사업계획서 샘플입니다. 

예스폼에서 제공하는 피치덱 사업계획서를 활용하여 신사업 제안 및 투자유치 할 수 있으며 예스폼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신사업 샘플을 활용하여 나만의 트렌드 사업계획서 샘플을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네 장보기 APP 투자제안서 아동 체육활동 사업계획서
골프복 렌탈 사업제안서 에쏘바(에스프레소) 창업 사업계획서

 

 

 

✍ 신년도 사업계획서 작성 전에 알아두어야 할 필수 상식!

 

신년도 사업계획서는 올해의 실적 평가를 통해 신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한 문서를 말합니다. 올해 매출 실적 평가를 위해서는 사업별, 부서별, 업무별로 정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토대로 신규 사업 목표와 방향(생산, 설비, 인원 계획) 등의 일정을 수립하면 됩니다.


단순히 한 해의 업무결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세부적인 전략(경쟁사 대비, 영업실적 대비, 거래처별 대비, 개인별 대비) 등으로 분류하여 검토하기도 합니다. 신년도 사업계획서는 단순히 회사 성장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의 성장과 동기부여를 위해 중요한 지표가 되기 때문에 올해의 성적표에만 연연하지 말고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평가를 해야 합니다.

 

📄 신년도 사업계획서 이렇게 구성해보세요

 

신년도 사업계획서는 한 해의 업무결산과 내년의 세부적인 사업전략이 포함되어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사업을 요약 설명하는 피치덱 사업계획서의 경우에는 별도의 형식 없이 자유롭게 작성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신년도 사업계획서는 정형화된 목차를 토대로 작성되어야 하며 그중에서도 필수적으로 작성되어야 하는 목차가 있습니다.

I. 회사 일반현황(외부용)

신년도 사업계획서는 외부 공개의 목적보다는 내부용으로 우리 사업의 실적을 평가하고 계획하는 자리기 때문에 회사 일반현황은 간략하게 기술합니다. 내부용으로 작성할 경우 필요에 따라서는 생략해도 무관합니다.

 

Ⅱ. 금년도 사업실적 및 평가

올해 사업을 평가함에 있어 접근 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사업 전반적으로 평가하거나, 중점 사업 위주로 평가하거나, 부서별/개인별로 세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우리 회사의 목적에 맞게끔 금년도 사업실적 평가 목차를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Ⅲ. 신년도 사업계획

금년도 사업실적을 토대로 신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이때 실현 가능한 목표 설정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현실성 없는 목표는 동기유발도 되지 않으며 사기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신년도 사업계획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신경 써야 합니다.

 

 

 

🏢 2023년 업종별 신년도 사업계획서

 

업종별로 신규 제작된 콘텐츠를 활용하여 2023년 새해를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업종별로 분류는 하였으나 업종 구분 없이 공통으로 활용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2023년 제조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1) 2023년 제조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2)
2023년 도소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1) 2023년 도소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2)
2023년 외식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1) 2023년 외식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2)
2023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1) 2023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2)
2023년 서비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1) 2023년 서비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2)

 

👍 예스폼이 추천하는 2023년 신년도 사업계획서

 

예스폼 전문가가 추천하는 신년도 사업계획서 템플릿을 활용하여 신년도 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목차 구성에서 강조하고 싶으신 내용을 추가하거나 불필요한 내용을 삭제하셔서 사업계획서를 구성해보세요!

 

 

2023년 신년도 사업계획서 (업종 공통) 2023년 서비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배달 대행)
2023년 도소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의료기구) 2023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타운하우스)
2023년 서비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텔레마케팅) 2023년 서비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자동차 정비)

 

 

🎨 컨셉에 맞는 배경 템플릿 양식

 

신년도 사업계획서의 정해진 목차 틀을 벗어나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는 심플한 배경 템플릿입니다.

우리 회사 사업에 어울리는 배경 템플릿을 이용하여 신년도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세요!

 

 

☝ 가로형 비즈니스 추천 템플릿

스타트업, IT기업, 각종 비즈니스 사업에 맞는 추천 템플릿입니다.

가로 와이드 버전으로 제작되어 세련된 사업계획서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 프로젝트 기회 PPT 배경 비즈니스 Simple 피피티 배경
Startup 비즈니스 PPT 배경 비즈니스 PPT 배경

 

 

 

✌ 세로형 프리미엄 추천 템플릿

차별된 디자인으로 제작된 세로형 프리미엄 추천 템플릿입니다.
남들과 차별된 보고서 제작은 나만의 경쟁력이 됩니다.

 

비즈니스 플랜 심플 파워포인트 세로형 비즈니스 제안서 세로형 템플릿
비즈니스 혁신(Business innovation) 세로형 Business Idea 비즈니스 세로형 템플릿

 

 


✨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만드는 신년도 사업계획서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신년도 사업계획서를 완성하실 수 있는 예스폼 사업계획서 자동작성!

우리 회사에 맞는 슬라이드만 골라 하나뿐인 사업계획서 템플릿을 쉽고 빠르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1단계

우리 회사에 맞는 업종을 선택합니다. 작성 용도는 신년도 사업계획서를 선택해주세요!

 

 

 

 

2단계

직접 템플릿을 선택하려면 [자동작성 START]를 누르고,

랜덤으로 템플릿을 선택하려면 [랜덤 템플릿 START] 버튼을 눌러주세요.

 

 

 

 

3단계

신년도 사업계획서의 목차를 따라 우리 회사의 사업에 맞는 템플릿을 골라보세요.

들어간 이미지나 다이어그램 색상은 나중에 PPT 파일을 다운받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4단계

선택한 슬라이드를 최종 확인하고 PPT 파일로 저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템플릿에 우리 회사의 사업과 관련된 내용을 채워 신년도 사업계획서를 완성해보세요!

 

 

 

 


 

예스폼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2023년 신년도 사업계획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업종별 신년도 사업계획서 양식
예스폼 추천 신년도 사업계획서 양식
와이드형 배경 템플릿 사업계획서 양식
세로형 배경 템플릿 사업계획서 양식
트렌드 피치덱 사업계획서 샘플

그 외에도 다양한 신년도 사업계획서 샘플 양식이 준비되어 있으니

예스폼 사업계획서에서 자세히 살펴보세요.


예스폼에서 제공하는 신년도 사업계획서를 통해

2023년 새로운 준비와 도전을 힘차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