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변호사 해설이 포함된 계약서 샘플을 구글 문서로 만나보세요!

 

근로계약서, 임대차계약서 등 자주 사용하는 계약서 샘플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그대로 사용하자니 뭔가 찝찝하고 수정해서 사용하자니 괜히 불리한 조항이 생길 것 같아 고민입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계약서 작성, 조금이라도 쉽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계약서를 작성하게 될 일이 생기면 이런 고민을 다들 한번씩 하시게 될 텐데요.

계약서를 잘 읽어보고 서명하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어떤 부분을 잘 읽어야 하는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

예스폼에서 전문 변호사의 계약서 작성방법과 해설이 포함된 계약서 샘플 양식을 구글문서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전문 변호사가 직접 감수하고 작성한 계약서 해설 샘플을 참고하시고 구글 문서로 계약서를 온라인에서 쉽게 공유해보세요!

 

👀 변호사 계약서 샘플을 만나보기 전에 구글 문서에 대해 알아볼까요?

 

구글 문서(Google Docs)는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문서 편집기입니다. 컴퓨터로 문서작업을 하실 때는 대부분 MS Office의 Word나 한컴오피스의 한글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구글 문서에서도 동일한 문서 작업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Word나 한글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면, 왜 굳이 구글 문서를 사용해야 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온라인에 있습니다. 구글 문서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문서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는데요. 구글 문서의 링크를 상대방과 공유하면 실시간으로 함께 수정하고 댓글, 추천, 작업 항목을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어떤 문서를 작성하고 상대방에게 보낼 때는 이메일을 이용해 주고받느라 피드백을 받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었죠. 심지어 Window 환경에서 문서를 작성해서 보냈는데, 상대방은 Mac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문서가 깨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 문서는 온라인 문서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PC가 아니더라도 모바일, 태블릿의 환경에서도 편집이 가능하고 Word나 한글이 컴퓨터에 깔려있지 않아도 수정할 수 있어서 Window 환경이나 Mac 환경에서도 문서의 깨짐 없이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예스폼 구글 문서,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① 예스폼에서 문서를 다운로드 받을 때, 파일 포맷으로 Google Docs 선택해주세요.

 

 

 

 

② 문서 복사 알림 창이 뜨면 [사본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③ 구글 문서로 다운로드된 계약서 샘플을 수정해보세요!

기본적인 계약서 조항에 우리 회사의 실정에 맞도록 조항을 추가하거나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나 Word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문서를 수정하실 수 있어요!

 

 

📄 변호사 해설이 포함된 전문 계약서 샘플 모음

 

구글 문서 활용방법을 알아봤으니, 이제 변호사 항목해설이 포함된 계약서 샘플 양식을 만나볼까요? 예스폼에서 많은 회원님들이 찾으시는 계약서 샘플 양식을 모아봤습니다. 문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계약서 샘플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근로계약서 샘플 & 항목해설

 

근로계약이란 근로자가 회사(근로기준법에서는 "사용자"라고 함)의 지시 또는 관리에 따라 일을 하고 이에 대한 대가로 회사가 임금을 지급하기로 한 계약을 말합니다. 근로자는 근로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사용자로부터 임금을 지급받는 근로관계는 근로자와 사용자가 동등한 지위에서 자유의사에 의하여 결정된 계약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표준 근로계약서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계약직 근로계약서 연봉 근로계약서

 

 

🏡 부동산 임대차, 매매계약서 샘플 & 항목해설

 

계약 목적물인 부동산을 매매, 임대, 전대차, 분양하기 위한 계약서 샘플 양식 및 항목해설 자료입니다. 매매대금 및 지급시기, 소유권 이전, 제한권 소멸, 제세공과금, 부동산의 인도, 계약의 해제에 관한 사항 등의 조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계약서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분양 대행계약서 부동산 전대차계약서

 

 

💵 금전소비대차 계약서 샘플 & 항목해설

 

금전소비 대차계약은 당사자 일방이 금전의 소유권을 상대방에게 이전할 것을 약정하고 상대방은 일정한 기일에 금전을 반환할 것을 약정함으로써 성립하는 계약입니다. 상환기일과 담보물, 연대보증인 등에 관한 조항을 추가하여 추후 상환에 관련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금전소비대차 계약서 금전소비대차 약정서
금전 차용계약서 자금 차입계약서

 

 

🤝 양도 및 증여계약서 샘플 & 항목해설

 

재산을 상대방에게 유상으로 이전하는 양도와 무상으로 이전하는 증여와 관련된 계약서 샘플 양식입니다. 양도/양수 혹은 증여하는 목적물을 정의하고 그와 관련된 상세 계약내용을 기술하여 약정하는 계약서 샘플입니다.

 

법인 양도양수계약서 주식매매 양수도계약서
채권 양도계약서 주식 증여계약서

 


 

오늘은 구글 문서로 새롭게 업데이트된 변호사 전문계약서 항목해설 샘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예스폼에서는 위에 소개해드린 자료 이외에도 다양한 계약서 샘플 양식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앞서 설명드린 구글 문서 이외에도 구글 시트, 구글 슬라이드를 활용한 문서 서식들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더 많은 자료를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예스폼을 방문하셔서

필요한 계약서 샘플 & 항목해설 자료를 다운로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변호사 전문계약서 더 보기

▼▼▼▼▼

 

변호사 전문계약 > 변호사 전문계약, 물건거래, 지식거래, 금전거래, 부동산거래

 

contract.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