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웹서비스 기획에 필요한 스토리보드 양식 및 작성법

 

웹기획 분야에서 근무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어떠한 것을 설계해야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스토리 보드 작성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따라서 스토리보드는 어떠한 단계에서 사용이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올바른 작성방법 또한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설계할 때 꼭 필요한 스토리보드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보드란?

 

 

스토리보드(Storyboard)를 꾸준하게 많이 사용하게 되는 분야는 바로 콘텐츠 기획이나 웹기획을 진행하는 직장인인데요. 쉽게 이야기하자면 어떠한 것을 완성시키고 결과물로 만들려고 하는 경우 사전에 미리 준비해 두는 도면과 동일한 설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웹기획을 두고 본다면, 이들이 웹기획을 하게 되는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웹사이트, 즉 홈페이지를 구축시키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 속 화면 구축 및 기능 구축을 하게 되는 개발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구현을 해낼 수 있게끔 사전에 미리 틀을 잡아두는 문서가 스토리보드입니다.

 

 

스토리보드 작성 유의사항

 

 

설계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기 전에 개발자와 기획자가 가지는 소통 시간을 바로 사전 미팅 단계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사전 미팅 단계가 마무리되었다면 서식에 맞추어 스토리보드를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스토리보드를 직접 작성하게 되는 기획자가 보기에만 이해될 수 있도록 작성한다면, 개발자들에게는 진행하고자 하는 내용이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작성 시 이러한 부분을 유의해야 하는데요. 스토리보드의 서식 형태는 전반적으로 다들 비슷하긴 합니다. 그러나 그려나가려고 하는 용도와 목적이 다를 뿐인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스토리보드,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계하고자 하는 목적을 확실하게 정의를 하되, 보는 사람이 이해를 하기 쉬울 수 있게끔 간단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또한 스토리보드 작성 시에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기한 내에 모두 작성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스토리보드 양식

 

 

예스폼에서는 이러한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는 경우에 편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보드 양식을 다양한 종류로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몇 가지만 추려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웹 기획 스토리보드 웹 기획 가이드 -토리보드
모바일 웹 화면설계서 웹 스토리보드 기획서
결제페이지 웹 스토리보드 시안 웹사이트 디자인 스토리보드

 

 

더 많은 스토리보드 양식 찾아보기

▼▼▼▼▼

 

스토리보드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스토리보드는 웹 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화면설계도라고도 하며 웹사이트를 구축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요소이자 핵심 문서이다. 웹 기획자는 스토리보드에 자신의 생각과 해당 웹사이트의 구성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