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업무제휴 & 협업 서식으로 제휴사와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세요!

 

약정서, 협약서, 양해각서, 동업계약서 등
제휴사와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제휴 & 협업 서식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실무에서 바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제작된 업무제휴 서식을 활용하여
협력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보세요!

 

📝 업무 제휴 계약서

가맹점, 협력업체, 제휴사 등과 제휴 계약을 체결할 때 사용하는 계약서 양식입니다.

계약의 목적과 제휴의 형태, 서비스 절차, 손해배상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성 Tip
개발하기 위한 제품이나 프로젝트에 맞게 어떤 방법으로 업무 제휴를 이룰지 구체적으로 정하고, 기술제휴에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첨부하도록 한다. 계약서는 갑과 을이 합의된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계약서를 다 작성한 다음에는 적합한 내용인지 확인하고 서명 날인하여 한 부씩 나누어 갖도록 한다.

 

 

마케팅 제휴계약서 협력업체 업무제휴 계약서
가맹점 업무제휴 계약서 업무제휴 계약서

 

🤝 제휴 협약서 & 약정서

양사는 정보제공, 업무의 연계, 수익사업의 추진 등을 위해 상호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서 양식입니다.
목적과 업무제휴의 범위 및 업무진행 방법 등의 내용을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 Tip
업무제휴협약서 작성 시에는 업무제휴의 범위를 비롯하여 업무 진행 방법, 당사자의 의무 사항 등을 정확히 명시해야 한다. 또 관할법원 등의 사항을 기재하여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방지하도록 한다. 작성을 마친 후에는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해 당사자 서명날인하여 각각 1부씩 보관한다.

 

 

업무제휴 협약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서 업무지원 협약서
업무제휴 약정서 업무제휴 협약서 (챕터 형식) 업무제휴 협약서 (중소기업 육성발전)

 

📋 양해각서 (MOU)

각 회사 간의 협력사항을 작성하는 양해각서 서식으로
각서 내용과 대표서명 및 소재지 등의 내용을 작성하는 양해각서입니다.

작성 Tip
업무제휴 양해각서는 사업에 대한 계약 체결 이전에 쌍방의 의견을 미리 조율하고 확인하는 차원에서 작성하며, 업무의 목적을 명시하고 상호 합의한 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기재해야 한다. 양해각서의 각 당사자는 신의를 가지고 상대방과 협상을 진행해야 하지만, 양해각서 자체에 법적인 구속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뚜렷한 이유나 근거 없이 양해각서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파기할 경우 도덕적 책임이 따를 수 있다.

 

 

양해각서 (MOU) 양해각서 (협력 내용) 양해각서
업무제휴 양해각서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 온라인콘텐츠 사업제휴 양해각서

 

🏢 동업계약서

회사와 동업자 간에 동업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계약서 양식입니다.
각자의 지분과 출자범위 및 권리와 책임 등의 내용을 기입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 Tip
동업계약서에는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동안의 사업 실적을 정산하여 이익 공동 배분할 수 있도록 작성한다. 또한 계약서 조항으로 영업경영의무, 이익분배의무, 보증업무, 손실책임, 감시권, 경업금지 등의 내용을 규정하여 분쟁의 소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동업계약서 (기본형) 동업계약서 (자금 참여) 동업계약서 (각 지분 50%)
동업계약서 (3인) 제조 및 판매 동업계약서 지분양도 및 동업계약서

 


 

오늘 소개해드린 업무제휴 서식 이외에도 제휴 서약서, 업무분장 등

다양한 협업 서식이 예스폼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관련한 서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예스폼을 방문해주세요!

 

 

더 많은 업무제휴 서식 찾아보기

▼▼▼▼▼

 

예스폼 프리미엄 회원전용 사이트

프리미엄 및 기업전용관, 부서별 서식, 사장/비서실, 기획실, 법제팀, 총무부, 인사부, 경리부, 구매/자재부, 영업부, 고객관리부, 생산부, 품질관리실, 무역부, 전산실, 건설공무, 부설연구소, 노

premium.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