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인테리어 공사 주민동의서와 공사안내문 양식으로 이웃분들께 양해를 구하세요!

 

최근 인테리어에 관한 관심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인테리어 공사, 리모델링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업체를 통하여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DIY로 본인이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듯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실 때, 딱 한 가지 발생하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공사 진행 시에 발생하게 되는 분진이나 소음, 또한 인테리어 자재들을 옮기거나 인테리어 공사로 인해 발생되는 통행 불편 등으로 주위 이웃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최근에는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기 전에 미리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여 주민동의서를 제출하고 사전의 주민들의 동의를 얻으셔야 공사를 진행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주민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공사안내문을 게시하여 공사 사실을 알려야 하고 공사가 예정보다 더 지연이 된다면 이에 관한 추가적인 게시문 또한 붙여야 하는데요. 예스폼에는 이러한 상황에서 반드시 필요한 인테리어 공사 주민동의서와 공사안내문 양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인테리어 공사를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께서는 저희 예스폼의 인테리어 공사 주민동의서와 공사안내문 양식을 이용해 보시기 바라는데요.

오늘은 예스폼에서 예스폼 인테리어 공사 주민동의서와 공사안내문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공사 계약 전에 체크할 것!

 

 

우선 예스폼의 인테리어 공사 주민동의서와 공사안내문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수월한 인테리어 공사를 하기 위해 인테리어 공사 계약 시에 반드시 확인해 보아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업체 선정
사업자 등록증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 업체인지를 먼저 확인한 다음, 시공하는 공사별로 공사 면허증 또한 확인하여 업체의 시공 능력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지인을 통하여 소개를 받는 것은 신뢰할 만한 것이 아니며 오히려 소개를 해준 지인과의 관계로 인해 공사 계약서가 보다 부실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용불량 여부를 체크해 보거나 업체가 모두 완성한 공사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사 일정과 금액 지급일 명시
계약서에 착공일과 완료일, 시공 장소를 명확하게 작성하고 공사금액은 계약금과 중도금(분할 지급 O), 잔금의 각 지급일과 금액을 명시해야 합니다. 특히나 공사금액은 평 단가로 계산하여 작성해서는 안 되는데요. 반드시 견적서를 전달받아야 하며, 이 견적서(수량 산출서, 내역서 등) 내에 자재의 종류(규격, 색상, 제품명), 이윤, 단가 등을 명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공사 계약 시에 자재대금을 구입하기 위하여 대금을 선입으로 받는 경우 또한 있을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건물 공사 계약도 아닌 작은 규모의 인테리어 계약 시에 자재대금을 선입으로 받을 정도라면 해당 업체와는 계약을 맺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대금 지급은 공정률에 따라서 지급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잔금 지급은 계약을 모두 완료하여 검수까지 모두 마친 후에 지급하셔야 합니다.

 

 

 

아파트공사 주민동의서 양식

 

 

예스폼에는 이러한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기 이전에 주민들의 동의를 받기 위해 사용되는 아파트 공사 주민동의서 양식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예스폼의 아파트 공사 주민동의서는 공사기간과 공사 각서 및 공사내용을 모두 기재하여 작성하는 양식입니다. 따라서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시에 반드시 필요한 양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공사 주민동의서 - 부서별서식

아파트공사를 진행하면서 주민의 동의를 받기 위한 양식입니다. 공사기간과 공사각서 및 공사내용을 기재하는 아파트공사 주민동의서 양식입니다.

www.yesform.com

 

 

인테리어 공사안내문 양식

 

 

또한, 그 다음으로 함께 알아볼 예스폼의 서식은 바로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인데요. 예스폼의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은 아파트의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면서 공사내용에 관한 협조를 구하며 공사의 세부적인 내역을 안내하는 안내문 양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호수와 공사 업체명 및 공사기간 등의 내용들을 기입하여 작성하는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입니다.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 - 부서별서식

아파트의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며 공사내용에 협조를 구하며 공사세부 내역을 안내하는 안내문입니다. 동호수와 공사업체명 및 공사기간 등 내용을 기입하는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입니다.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