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창업 사업계획서 PPT 예시로 청년창업지원금 준비해보세요!

 

 

청년실업은 대한민국 오래된 문제점으로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지만 여전히 이렇다 할 해결 방안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일부 청년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창업이란 꿈을 준비하고 있는 젊은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조금이라도 도와주기 위해 청년전용창업 지원금 제도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지원 제도를 신청하고 선정되기 위해선 사업계획서를 꼼꼼하게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및 양식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전용창업 지원금

 

청년전용창업 지원금은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기업당 최대 1억 원, 제조업 등과 같은 주력산업의 경우 최대 2억 원까지 저렴한 금리로 대출해 주는 제도인데요. 대출금에 대한 금리는 2.5%의 고정금리로 보다 안정적인 창업 준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년전용창업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선 만 39세 미만의 청년들 중 중소기업을 창업하려거나 3년 미만의 중소기업을 운영 중인 청년들이어야 하는데요. 그 외에도 참여 제한 대상, 대출 기간 등이 있으니 자세히 확인한 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 사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청년전용창업 지원금은 2.5%의 고정금리, 최대 1~2억 원을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조건에 충족한다 하여 모든 청년들에게 제공할 수 없는데요. 지원 사업을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와 함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함께 제출해야 하며 사업계획서 내용, 발표 태도, 인상 등으로 평가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목적에 맞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한다.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때는 여러 이유가 있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청년전용창업 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한다면 해당 제도가 제시하고 있는 기준이나 방향에 맞게 작성해야 합니다.

2. 일관성 있게 작성해야 한다.
사업계획서는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어느 정도의 성공률을 나타낼 것인지 추측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자신의 창업 아이템이 좋아 보이기 위해 그 내용이나 수치의 편차가 심하지 않고 일관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객관적이고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사업계획서를 작성 시 주관적인 내용이 아닌 객관적인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며 내용에 대한 설득력이 있어야 하는데요. 얻은 정보에 대한 증빙 자료를 함께 첨부함으로써 사업계획서에 설득력을 주어야 합니다.

4. 아이템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기재한다.
어떤 사업이든 간에 강점과 약점은 존재할 수밖에 없는데요. 자신의 아이템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차별성이 높은 강점을 제시하고 약점에 대한 보안 방안을 제시함으로 더욱 탄탄하게 구성해야 합니다.

 

 

 

예스폼 창업 사업계획서 (실내 인테리어 공사업)

 

실내 인테리어 공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템플릿입니다. 그린 계열의 컨셉으로 제작한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은 실내 인테리어 공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업종에서 투자를 받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미지 소스와 아이콘 모두 100% 파워포인트를 활용했기 때문에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사업계획서 (실내인테리어 공사업)

실내 인테리어 공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템플릿입니다.그린계열의 컨셉으로 제작한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으로 실내인테리어 공사업을 전문으로하는 업종에서 투자를 받기위한 내용으로 구성되

plan.yesform.com

 


 

 

예스폼 요식업 창업 사업계획서(디저트 전문점)

 

[2024년] 요식업 창업 사업계획서(디저트 전문점) 템플릿입니다. 디저트 전문점의 사랑스러움을 살려주는 핑크톤의 템플릿으로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로 투자제안이나, 자금조달에 관해서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다이어그램 세트 역시 통일감 있는 컬러로 구성하여 클릭 한 번에 원하는 컬러로 간편하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요식업 창업 사업계획서(디저트 전문점)

[2024년] 요식업 창업 사업계획서(디저트 전문점) 템플릿입니다. 디저트 전문점의 사랑스러움을 살려주는 핑크톤의 템플릿으로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로 투자제안이나, 자금조달에 관해서도 사

plan.yesform.com

 


 

 

예스폼 스포츠 서비스업 창업 사업계획서 (요가)

 

스포츠 서비스업인 요가 강습 학원의 창업 사업계획서 템플릿입니다. 대비되는 컬러를 사용하여 가독성 높은 템플릿을 제공하고 요가 관련 다이어그램과 아이콘이 들어있어 활용성이 좋은데요. 트렌디한 디자인과 테마에 맞는 고화질 이미지를 추가하여 투자 및 지원 사업을 진행할 때 활용하기 좋은 사업계획서 템플릿입니다.

 

 

스포츠 서비스업 창업 사업계획서 (요가)

스포츠 서비스업인 요가 강습 학원의 창업 사업계획서 템플릿입니다.대비되는 컬러를 사용하여 가독성 높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요가 관련 다이어그램과 아이콘이 들어있어 활용성이 좋습니

plan.yesform.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및 양식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년전용창업 지원금을 받기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땐 준비한 사업 아이템과 그에 대한 정보, 분석, 장점, 단점 보안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일한 사업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어떤 구성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느냐에 따라 청년전용창업 지원금을 받을 수도 못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업 성공 가능성에 대한 어필하여 사업계획서를 준비하시기 바라는데요. 저희 예스폼에서 제공드리는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을 활용하신다면 더욱더 편리하고 손쉽게 작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