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다양한 회사소개서 샘플과 작성방법!

 

 

계속되는 취업난으로 창업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어려워진 취업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대가 창업에 도전하는 흐름이 바뀌고 있는데요. 그러나 창업을 시작하기 전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투자를 받기 위해 필요한 회사소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에 따라 성공적인 투자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좌지우지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예스폼에서 간단한 회사소개서 작성방법 및 PPT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소개서란?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관계사 또는 고객사에게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중요한 수단인데요. 이러한 회사소개서는 기업 홍보와 영업을 목적으로 작성되며, 사업 제휴, 투자 제안, 납품, 승인, 기타 등등 사업 목적에 맞는 내용으로 재구성되어 활용합니다. 또한 회사소개서는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의 내용을 담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영의 이념이나 대표자의 경력, 조직의 현황, 회사의 연혁 등과 같은 회사의 개요 설명도 구체적으로 기재해야 하는데요. 회사소개서란 회사의 자기소개서이자 이력서와 같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회사소개서 작성 시 비논리적인 추정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확실한 근거와 사실을 바탕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금융기관, 투자가, 인허가, 사업에 협력이 되는 이해관계인(고객, 매입처, 매출처)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첫 번째가 회사소개서이기 때문입니다.

 

 

회사소개서 작성방법

 

 

 

 

1) 거래처의 성향 파악하기
거래처나 영업대상 등을 누구에게 보이기 위해 작성하는 것인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기업의 목표를 설정하기
사업을 진행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며, 목표를 위해 어떠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3) 충분한 근거가 있는 사실로 작성하기
회사소개서는 기업의 얼굴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사실을 기반으로 하여 근거자료를 토대로 명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재무정보를 수집하고 설명하기
예상되는 수익과 사업을 시작한 후 소요될 비용, 기출 등의 내용을 담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소개서 작성 내용
- 회사의 연혁: 회사의 설립과 현재까지의 역사를 일자 별로 기록한 자료
- 회사의 매출 내역: 연도 별, 아이템 별 회사의 매출 추이를 기록한 자료
- 회사의 조직도: 회사가 어떻게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표시 자료
- 회사의 주 생산 품목: 회사에서 생산 취급하는 품목을 보여줄 수 있는 자료
- 기타: 회사가 타 회사보다 좋은 점을 내세워 회사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좋게 알릴 수 있는 자료

 

 

회사소개서 작성 샘플

 

 

📦 회사소개 심플 템플릿 16:9 ppt

 

예스폼의 회사소개 심플 템플릿 16:9 ppt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한 회사 소개서 템플릿으로 36 Slides로 구성되었습니다. 모든 도형의 컬러와 크기를 자유롭게 수정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다양한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으며, 다양한 수치, 결과를 도형을 활용하여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 심플 템플릿 16:9 ppt

회사소개 심플 템플릿 16 9 ppt 샘플 문서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한 회사 소개서 템플릿으로 36 Slides 로 구성되었습니다. 모든 도형은 컬러와 크기의 수정이 자유롭습니다.

plan.yesform.com

 


 

🎵 사업지원 서비스업 회사소개서

 

예스폼의 사업 지원 서비스업 회사소개서는 서비스업 회사소개서 템플릿인데요. 사업에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비즈니스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트렌디한 고화질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으며, 각 슬라이드의 원하는 이미지만 선택하여 주제에 맞는 이미지로 편리하게 교체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지원 서비스업 회사소개서

서비스업 회사소개서 템플릿입니다.사업에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비즈니스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lan.yesform.com


 

🧱 사무빌딩 건설업 회사소개서

 

예스폼의 [2023년] 사무빌딩 건설업 회사소개서는 오피스텔,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등 [2023년] 사무빌딩 건설업 회사소개서 템플릿 양식입니다. 사무, 상업용 건물 건설업 관련 이미지와 관련 도표 등이 포함되어 있는 템플릿인데요. 다양한 다이어그램을 통해 도표를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 이미지와 맞는 컬러로 ppt 컬러를 바꿔보실 수 있습니다.

 

 

 

 

[2023년] 사무빌딩 건설업 회사소개서

오피스텔,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등 [2023년] 사무빌딩 건설업 회사소개서 템플릿 양식입니다. 사무,상업용 건물 건설업 관련 이미지와 관련 도표 등이 포함되어있는 템플릿입니다. 0

plan.yesform.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간단한 회사소개서 작성방법 및 PPT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먹구구식의 좋다는 말을 다 갖다 붙였지만, 막상 읽어보면 요점이 없는 회사소개서는 소용이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잘 작성한 회사소개서는 다양한 회사소개서들 사이에서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회사소개서는 기업 운영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핵심적인 사항을 객관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므로 회사소개서 작성 전 작성방법을 충분히 익힌 뒤 신중히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회사소개서 샘플 찾아보기

▼▼▼▼▼

 

 

회사소개서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오늘 아침 출근길은 어떠셨나요?어제보다는 기온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쌀쌀하게 느껴지는데요. 가을이 점점 깊어가며 겨울과 연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요즘,출근길의 서늘한 기운만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