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2023년 다이어리&캘린더 양식과 작성 TIP

 

여러분은 2023 새해를 어떠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계신가요? 

 

새해가 시작하기 전, 내년 이맘때의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연봉이 인상되고, 간절히 바라던 시험에 합격하고, 드디어 자가를 마련하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만들어낸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너무 즐겁지 않나요?


그럼 이제! 이미 다 이뤄낸 상상을 그린 후, 그 일을 해내는 과정을 거슬러 올라가며 매월 해내야 할 일들을 정해보세요. 결과를 미리 알면 원인을 만들 수 있듯, 시작하지 않은 일은 이뤄질 수 조차 없습니다. 


오늘 예스폼에서는 하루하루 쉴틈이 없는 하루를 살아내는 여러분들에게 위와 같은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도와줄 일정관리 양식 모음을 준비해보았습니다. 

🗃️ 1년 플래너 작성 팁

 

✔️변경할 수 없는 일정을 먼저 체크하자

 

예정되어 있거나 바꿀 수 없는 일정은 먼저 표시합니다. 휴일, 수업, 방학, 시험 일정 등이 있겠지요. 1년은 52주니까, 주말이 52번입니다. 공식적인 휴일인 주말은 1년에 총 104일입니다. 설날, 추석 등의 명절과 그밖에 공휴일까지 합하면 1년에 휴일은 총 120여 일이죠.


여기에 직장인이라면 여름휴가, 연차 휴가가 있습니다. 굉장하죠? 이렇게 휴일이 많은지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긴 휴일을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그냥 아깝게 흘려보내셨나요? 휴일에 쉬더라도 무기력하게 흘려보내지 마세요. 휴일은 평소에 하고 싶던 일을 할 최고의 시간이니까요. 

 

✔️휴가, 여행 등 개인 일정을 정하자

 

1번에서 체크한 일정은 우리가 임의로 변경할 수 없는 고정된 일정입니다. 이번에 디자인할 일정은 고정되지 않은 일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일정을 먼저 체크한 뒤, 그 일정에 맞추어 개인 일정을 조절하거나, 변경합니다.


휴가는 달음박질을 위한 숨 고르기입니다. 숨이 차도록 바쁘게 일을 하다 보면 지치기 마련입니다. 평소 너무 바쁘더라도, 휴가만 생각하면 다시 힘을 낼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자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 한다면 일의 순서에 맞춰 거꾸로 시간을 배분합니다. 매출 목표를 12개월로 나누어 매달 매출 목표를 설정합니다. 목표는 다소 높게 잡고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목표가 100점이면 50%라도 50점이지만, 애초 목표가 50점이면, 최대 한계인 100%까지 능력을 발휘해야 50점이 되니까요.

 

✔️해야하는 일을 표시하자

 

여기부터 일반적인 플래너에서 쓰는 부분입니다. 드디어 ‘해야 할 일’과 ‘하지 않으면 안 될 일’을 적을 차례입니다. 이 일정의 ‘해야 할 일’들은 돈 벌기 위해 하는 일, 업무상 하는 일, 일상에 필요한 일들입니다.

 

✔️세부 플랜 작성하기

 

앞서 작성한 플래너 기준으로, 이제는 세부 플랜을 작성합니다. 세부 플랜에는 월간 플랜과 주간 플랜이 있습니다.

 

 

📝 세부 월간/주간 플래너 작성 팁 

 

✔️ 이달의 ‘미션’ 정하기

 

월간 플래너는 1년의 계획이 잘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징검다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이달의 목표 몸무게가 있고, 미션은 ‘2킬로그램 줄이기’입니다.

 

✔️ '결과 미션’이 아닌 ‘과정미션’으로 작성하기

 

미션을 정한 뒤 목표를 향한 과정의 시간을 배분합니다.

 

✔️ 방향성 점검

 

플래너 속에서 시간을 찾아보세요. 목표한 일을 하기 위해서 어떤 다른 일을 포기해야 합니다. 플래닝이 가리키는 방향대로 순항하고 있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플래너 업데이트

 

모든 일은 드라마틱하게 계획대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하는 일마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 안간힘을 하는 것이 아닌, 도전하는 하루하루를 살아낸 것을 칭찬해주세요.

 

 

 

플래너 엑셀 템플릿

 

 

DAILY / WEEKLY / MONTHLY / YEARLY / GOAL TRACKER 는 물론이고, 일간계획표 / 하루일과 / 금주의 일과 / 주간플래너 / 주간계획표 / 월간계획표 / 월간일정표 / 월간플래너 / 올해의 기록 / 연간플래너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는 엑셀 템플릿입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무달력 세로형
(월간플래너, 월간평가, 메모)
플래너 엑셀템플릿(5종) 플래너 엑셀템플릿(10종)

 

 

 

다이어리 캘린더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레이아웃을 기본으로, 가로형과 세로형의 다이어리 캘린더입니다. 기본적인 다이어리 캘린더 뿐만 아니라,  23년도 세무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세무달력형까지 있으니 자유롭게 편집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다이어리 캘린더(스케줄러) 엑셀템플릿(세로형) [2023년] 세무달력 세로형(월간플래너, 월간평가, 메모)(세로형)

 

[2023년] 다이어리 캘린더(스케줄러) 엑셀템플릿(가로형) [2023년] 세무달력 세로형(월간플래너, 월간평가, 메모)(가로형)

 

 

 

To Do List

 

 

To Do List의 다양한 템플릿으로, 격자무늬 / 달력형 / 메모형 / 작업계획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 Do List (격자무늬) To Do List (달력형) To Do List (메모형)

 

To Do List (민트) To Do List (작업계획)

 

 

 

플래너 작성하는데 오늘 예스폼이 소개드린 양식들이 도움이 되셨나요? 플래너를 작성할 때, 누군가에게는 돈, 또 누군가에게는 명예, 가족이 1순위로 작성되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입니다. 가장 소중한 자신을 위해 자신의 마음과 건강을 위한 시간을 먼저 챙기시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