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2023년 설날 휴무 안내문과 인사말 카드로 명절 연휴 준비하세요! (세뱃돈 봉투, 제사 지방 등)

 

2023년 새해가 밝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설날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주 정도면 아직 시간이 많이 남은 것 같지만, 택배 배송이나 근무일을 고객님들께 공지하려면 미리 준비해두셔야 하는데요. 연초에 업무를 처리하느라 바빠서 깜박하고 있다가 급하게 준비하려면 더 힘들기 때문이죠 😅

 

그래서 오늘은 민족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고객님들께 택배 배송이나 휴무일을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하는 안내문 양식과 감사 인사말 예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제사에 사용하는 축문, 지방 양식과 귀여운 조카들에게 줄 세뱃돈 봉투 양식도 함께 소개해드릴 테니 아래 자료들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명절 연휴를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

 

 

 

 

설날 연휴기간인 1/21 ~ 1/24 동안 근무를 하지 않고 휴무한다는 내용을 고객님들께 알리기 위해 사용하는 휴무 안내문 양식입니다. PPT 파일안에 폰트가 포함되어 있어 텍스트만 바꾸시면 우리 회사에 맞는 예쁜 안내문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설날 연휴 휴무 안내문 (배송) 2023년 설날 연휴 휴무 안내문 (연휴 기간)
설 연휴 휴무 안내문 (휴무 기간) 2023 설날 휴무안내문 (세로) 2023 설날 휴무 안내문 (휴무 일정)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적으로 영업하오니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는 내용으로 작성된 설날 영업 안내문 양식입니다. 영업시간을 추가로 기재하여 손님께서 예약 및 방문에 착오가 없으시도록 친절하게 안내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설날 연휴 영업 안내문 (정상 영업) 2023년 설날 연휴 영업 안내문 (매장)

 

 

 

민족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설날 인사말 예문입니다. 본문 내용을 상황에 맞게 수정하시어 회사 직원, 거래처 등에 발송해보시기 바랍니다.

 

 

설날 대표이사 임직원 인사말 설날 인사말 (혁신, 소망) 설날 인사말 (도약, 재충전)
설날 인사말 (거래처) 설날 인사말 (건강, 투자) 설날 인사말 (대표이사)

 

 

 

딱딱한 안부인사 말고 가족이나 친구에게 가볍게 보낼 수 있는 설날 인사말을 찾고 계신가요? 2023년 계묘년에 어울리는 귀여운 토끼 일러스트가 그려진 인사말 카드에 나만의 짧은 인사 문구를 적어 카카오톡으로 보내보세요! 연하장으로 활용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설날에 세배를 받고 세뱃돈을 줄 때 사용할 수 있는 세뱃돈 봉투 양식입니다. A4 용지에 출력하셔서 가위로 잘라 낸 다음 풀로 붙여 용돈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귀여운 토끼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2023 설날 세뱃돈 봉투 (도약하는 한 해) 2023 설날 세뱃돈 봉투 (웃는 토끼)
설날 세뱃돈 봉투 (새해 인사) 설날 세뱃돈 봉투 (복토끼) 설날 세뱃돈 봉투 (복주머니)

 

 

 

설날 제사에 사용하실 수 있는 제사 지방, 축문 양식 모음입니다. 지방(紙榜)이란 고인의 신위표시를 말하는 것으로서 사당에 신주를 모시는 분은 지방(紙榜)이 필요 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은 흰 종이 위에 작고하신 분의 호칭과 관직을 정성껏 써서 교의 또는 제상(祭床) 정후면(正後面) 병풍에 붙입니다.

 

 

지방 예문 모음집 조부모 지방(한자)
제사(봉투/지방/축문) 관련 모음 Program 축문 예문 모음집

 


 

지금까지 2023년 설날 연휴를 준비하기 위한 휴무 안내문, 인사말 예문, 세뱃돈 봉투, 제사 지방, 축문 양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양식 이외에도 설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자료들이 예스폼에 업데이트되었으니, 설날 관련 서식을 찾고 계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예스폼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더 많은 설날 서식 찾아보기

▼▼▼▼▼

 

설날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민족대명절, 설날이 찾아왔습니다! 신정과 구정으로 두 번의 새해를 맞이하기 때문인지 2022년으로 해가 바뀔 때도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인사를 건넸었는데, 한 달이 지난 지금도 새해 복 많이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