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4월 5일은 나무 심는 날! 식목일 PPT 템플릿 양식

 

요새 일기예보를 들을 때마다 날씨가 많이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불조심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빠지지 않고 나오고 있는 것 같은데요. 최근에도 인천 강화도의 마니산에서 산불이 발생하여 축구장 면적 30배에 달하는 22만㎡의 산림이 소실되는 등의 피해가 있었습니다.

 

매년 날씨가 건조한 시기가 올때마다 크고 작은 산불들이 발생해 많은 나무들이 불에 타 사라지곤 하지만, 곧 있으면 4월 5일 식목일이 다가오기에 더욱 안타까운 소식인데요. 최근에는 플로깅이나 제로 웨이스트 등 환경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비록 공휴일은 아니지만 나무를 심는 식목일의 중요성이 다시 대두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4월 5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식목일이 어떤 날인지 함께 알아보고 식목일 PPT 템플릿 양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목일이란?

 

 

나무 심는 날이라는 뜻의 식목일(植木日)은 나무를 심으며 우리나라의 산림자원을 복원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깨우치며 보호하기 위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인데요. 우리나라는 광복 직후 황폐화된 국토를 다시 살리기 위해 1946년에 최초로 제정되었습니다.

 

식목일이 4월 5일로 지정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24절기 중 하늘이 가장 맑다는 청명 무렵과도 같은 날이어서 나무 심에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나무를 심기 좋은 시기가 앞당겨졌지만, 상징성을 이유로 아직까지는 4월 5일이 식목일로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무 심는 방법

 

 

나무를 심어본 적이 없고 관리가 서툴 경우에는 제초 관리가 쉬운 1~2m 정도의 2~3년 된 활엽수 묘목 또는 20~50cm 이상의 2~3년 된 침엽수 묘목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나무를 심을 때는 토양의 특징과 환경 등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나무를 옮길 때는 뿌리가 마르지 않도록 젖은 거적 등으로 감싸서 2도 이하의 습한 상태로 적당한 수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대와 가지가 부러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나무를 심을 때는 뿌리의 퍼짐 정도에서 1.5배 이상 흙을 파서 밑바닥에 거름과 부드러운 흙을 5cm 가량 깔아준 뒤에 뿌리를 반듯하게 세워줘야 합니다. 그다음으로 2/3 정도 흙을 덮어주고 나무를 살짝 위로 잡아당긴 상태로 흙의 공기구멍을 없애주고 물을 듬뿍 주고 나머지 흙을 채워주면 됩니다.

나무를 심을 때는 땅과 수평이 되도록 하고 적당한 깊이로 심어야 하며 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식목일 PPT 템플릿

 

 

🌳 식목일 일러스트 PPT 배경

 

식목일을 주제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배경 템플릿입니다. 나무 심기 일러스트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환경 관련 템플릿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6장의 슬라이드로 표지, 목차, 내지, 종지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식목일 일러스트 PPT 배경

식목일을 주제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배경 템플릿입니다. 나무 심기 일러스트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환경 관련 템플릿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6장의 슬라이드로 표지, 목차, 내지, 종지로 서

plan.yesform.com

 


 

🌱 식목일 배경 PPT 템플릿 (자연, 환경)

 

식목일을 주제로 제작된 PPT 템플릿 양식입니다. 나무 심기와 관련된 이미지가 들어간 6장의 슬라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목일 캠페인, 원예, 조경 등의 발표 자료를 제작하실 때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목일 배경 PPT 템플릿 (자연, 환경)

식목일을 주제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배경 템플릿입니다. 나무 심기 배경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활용하기 좋습니다. 6장의 슬라이드로 표지, 목차, 내지, 종지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plan.yesform.com

 


 

🌲 나무 키우기 (Planting Trees) 파워포인트 템플릿

 

나무를 심고 키우는 내용으로 제작된 파워포인트 템플릿입니다. 35장의 슬라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예 활동과 관련된 이미지와 다이어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무 키우기 (Planting Trees) 파워포인트

나무를 심고 키우는 내용으로 제작한 템플릿입니다. 35 Slides로 구성되었습니다. 슬라이드, 다이어그램, 차트들이 한 세트로 구성된 파워포인트 템플릿입니다.

plan.yesform.com

 


 

🌷 봄 가드닝 16:9 ppt template

 

봄맞이 가드닝을 테마로 제작한 템플릿으로 37장의 슬라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엑셀과 연동된 자동차트가 삽입되어 있어 가드닝 관련 통계 자료나 데이터를 기입하실 때 사용하시기 편리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봄 가드닝 16:9 ppt template

봄맞이 가드닝을 테마로 제작한 템플릿으로 37 Slides 로 구성되었습니다.차트는 MS 엑셀과 연동된 자동차트가 삽입되어 있어 사용하시기 편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plan.yesform.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식목일의 의미와 유래, PPT 템플릿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식목일이 더 이상 국가 공휴일이 아니라고 해서 그 의미와 뜻까지 잊어버리지 않아야 할 것 같은데요. 소중한 우리 자연과 건강한 지구와 공기, 자연을 통해 질 높은 우리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오늘 하루 식목일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짚어 보시고 직접 나무를 심으러 가보시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