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9월 인사말 예문으로 가을맞이 안부 인사를 전하세요!

 

더위가 잦아들고 모기 입이 비뚤어진다는 처서를 지나고 나니 해가 진 저녁과 새벽에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그래도 아직 해가 뜬 한낮에는 여름 티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무덥고 습했던 올여름도 마무리가 되어가는 듯합니다.

 

오늘은 신선한 가을 공기를 가득 머금은 9월을 맞이하며 친구, 거래처, 가정통신문 등에 활용하기 좋은 9월 인사말 문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9월 인사말 예문을 상황에 맞게 편집하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9월 인사말 예문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에 가을이 멀지 않았음을 느끼는 9월입니다.

 

안녕하세요. OOO님? 최악의 폭염과 폭우를 견디고 맞이하는 청명한 가을 하늘이 얼마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더위가 그친다는 처서를 지났건만 한낮에는 아직 여름이 우리 주위를 맴돌며 아쉬움을 전달해주는 듯합니다.

 

맹렬한 기세로 열기를 내뿜던 햇빛이 온화한 기운으로 감싸주는 듯한 9월입니다.

 

폭염과 폭우를 보내고 나니 여름도 아니고 겨울도 아닌 이 계절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9월입니다.

 

떠나가야 할 때를 알고 떠나는 이의 뒷모습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무더웠던 여름도 지나고 나니 아쉽게 느껴지는 9월입니다.

 

출근길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에 가을이 왔음을 피부로 느끼는 9월입니다.

 

높은 하늘과 솔솔 부는 가을바람이 마음의 여유로움을 되찾아주는 듯합니다.

 

어느새 9월이 와버렸는지 시간의 흐름이 빠르게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추석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맞이하는 9월, 코로나 이후로 오랜만에 고향 방문이라 추석 연휴가 더욱 기다려집니다.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이 삶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갑자기 서늘해진 날씨로 인해 여러분의 건강이 상하지는 않을지 걱정도 됩니다.

환절기에 다들 건강관리는 잘하고 계시는지요.

 

끝도 없이 높아진 하늘, 약간이 수분을 머금은 가벼운 공기, 서늘한 바람.

햇빛조차도 서늘한 느낌이라 여행을 하기 위한 최고의 계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래간만에 집에서 푹 쉬려고 했는데 나들이를 떠나지 않을 수 없네요.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자전거로 출퇴근하면서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혔었는데

지금은 뽀송뽀송 하다못해 닭살이 돋을 지경입니다.

한결 쾌적해진 날씨에 감사하다가도 계절이 어느새 이렇게 지나가 버렸는지 조금 허전한 마음입니다.

 

 

여름이 서서히 물러가고 가을이 제 자리를 찾아가는 9월입니다.

반팔만 입기에는 조금 서늘한 느낌이 들어 얇은 외투를 하나 걸쳐 입었는데요.

직접 가을바람을 맞아도 옷장 정리로 해야 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바야흐로 나들이와 운동회의 계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2학기도 개학해서 소풍을 떠나는 아이들의 모습도 많이 보이는 것 같은데요.

물 만난 물고기 마냥 떠드는 아이들의 모습에 아빠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이제 가을이구나 그리고 이제 추석이 다가온다는 생각을 하니 벌써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에는 아무리 힘든 사람도 마음이 따뜻한 날이 되어야겠지요.
시원한 가을과 추석이 있는 9월,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후로 폭염과 폭우가 번갈아 찾아왔던 지난여름을 보내면서

사계절이 뚜렷했던 우리나라도 이제 여름하고 겨울밖에 남지 않은 게 아닐까 하고 걱정했었는데

이렇게 쾌청한 가을이 찾아오니 반갑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제 곧 알록달록 단풍이 이쁘게 물들겠지요?

 

 

차분한 선율의 음악이 귓가에 들리며 평범한 날씨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날이야말로 행복을 이야기하기 좋은 날이 아니겠습니까.
자신은 깨닫지 못하고 있을 뿐 이미 행복에 빠진 것이 아닌지 살펴도 좋겠습니다.
풍요로움이 공존하는 가을날 인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소리 없이 가을이 오려나 봅니다.
유난히도 더웠던 올해 여름을 지나고 나니 가을이 반갑기만 합니다.
지난여름이 찌는듯한 더위로 몸과 마음이 무기력했다면 시원한 가을바람 속에서 점점 활기를 되찾아가는 모양입니다.

 

 

 

9월 인사말 예문

 

 

9월 인사말 (15개 예문 모음) 9월 인사말 (30개 예문 모음) 대표이사 추석 인사문
9월 가을 인사말 가을 계절인사말 가을 인사말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