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검측체크리스트 작성 시 무조건 도움되는 작성 팁, 양식, 작성 예시까지 예스폼과 함께 알아봐요! 🗂️

 

 

안녕하세요, 예스폼입니다.

특정 공정 또는 작업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검측체크리스트가 필요한데요. 건설 현장에서 특히 설비 관련 작업의 진행 상태와 품질을 평가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공정이나 작업이 적절히 이루어졌는지를 평가하고, 부적합한 부분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대해 핵심적인 역할입니다.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성을 줄 수 있고, 공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필요한 검측체크리스트 항목 별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알아볼까요?

 

 

 

 

검측체크리스트 작성방법

 

 

1. 공종

검측 대상이 되는 작업 분야를 기재합니다.

2. 세부공종

공종 내에서 더 구체적인 작업 분야를 기재합니다.

3. 검측일자

검측이 진행된 날짜를 기재합니다.

4. 위치 및 부위

검측이 이루진 정확한 장소와 특정 부분을 기재합니다.

5. 검사항목

검측 대상이 되는 구체적인 항목들을 기재합니다.

6. 검사기준

국가 표준, 규정, 제조사의 권장사항 등을 참고하여 검측 항목에 대한 기준 또는 규정을 기재합니다.

7. 검사결과

실제 검측을 통해 항목별로 O, X 등 판단을 기재합니다.

8. 조치사항

검측 결과 부적합한 항목의 경우 취해야 할 조치, 수정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재합니다.

 

 

 

 

검측체크리스트 검사항목 작성 팁

 

 

1. 검측체크리스트의 목적을 명확하게 정의하세요.

어떤 프로세스를 검측할지 정하고, 검사의 목적이나 기대되는 결과를 명확하게 기재하세요.

2. 검사할 항목들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순서대로 배열하세요.

특정한 요구사항, 기준, 규정에 대한 내용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3. 간결하고 명확하게 기재하세요.

해당 항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및 개선하세요.

새로운 요구사항, 기준, 규정이 생성될 때마다 체크리스트를 업데이트하세요.

 

 

검측체크리스트 양식

 

 

 

검측체크리스트

 

특정 공정 또는 작업의 품질을 평가하고 확인하기 위한 검측체크리스트입니다.

건설 현장에서 특히 설비 관련 작업의 진행 상태와 품질을 평가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공정이나 작업이 적절히 이루어졌는지를 평가하고, 부적합한 부분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공사의 품질과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검측체크리스트(배수관로)

 

상수도 시설공사의 검측 결과를 기록하는 배수관로 검측체크리스트 서식입니다.

각 항목은 공사번호, 검측서 번호, 검측일자, 검측위치, 검측부위, 검측사항, 검측결과, 그리고 비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각 검측 항목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기록하고, 필요할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검측체크리스트(전기설비)

 

전기설비 공사 감리를 위한 체크리스트입니다.

다양한 부분과 위치를 검사하여, 설비가 적합하게 설치되었는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기설비 공사의 진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확인하고, 문제가 발견되었을 경우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검측체크리스트(토목공사)

 

공사 현장에서의 다양한 작업 항목들을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는 토목공사 검측체크리스트 양식 및 예시입니다.

각 항목은 Code no, 검측일자, 공종, 부위별, 세부공종, 위치, 검사항목, 검사기준(시방), 검사결과, 조치사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공자는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감리원은 재검측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목공사 검측체크리스트를 통해 현장에서의 작업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구축하는데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재선정 검토요청 및 검토결과통보서

 

새로운 건축물 공사를 위해 자재를 선정하고 검토를 요청하는 자재선정 검토요청 및 검토결과통보서 양식입니다.

항목은 문서번호, 공사명, 수신부서, 공종, 품명 및 규격, 제조회사명 및 KS 여부, 시공자 의견, 첨부자료, 특기사항, 담당자 및 현장대리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재의 검토와 선정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며, 필요한 정보와 요청사항을 명확하게 기술하여 공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파일의 2번째 시트에선 검토결과 통보서를 통해 자재선정 검토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스폼에는 상수도 시설공사의 검측 결과를 기록하는 배수관로 검측체크리스트, 전기설비 공사 감리를 위한 검측체크리스트, 공사 현장에서의 다양한 작업 항목들을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는 토목공사 검측체크리스트, 새로운 건축물 공사를 위해 자재를 선정하고 검토를 요청하는 자재선정 검토요청 및 검토결과통보서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배수관로, 전기설비, 토목공사의 검측체크리스트, 자재선정 검토요청 및 검토결과통보서의 경우 예시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검측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검측체크리스트 바로가기

▼▼▼▼▼

 

검측체크리스트 샘플(양식.서식) 검색자료

공사의 진행과 추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양식이 필요하다. 공사 중간중간 검측이 필요할 때에는 검측요청서를 작성하고, 검측체크리스트를 통해 공정별로 확인하고 검사해야 할 사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