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과업지시서란? 예스폼 과업지시서 양식 및 예시로 배우는 작성 방법 ✏️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공사 등을 할 때 기업 내부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은 외부 업체와 계약을 맺어 진행하는데요. 이럴 때 외부 업체와 협업 또는 하청 계약을 진행하면서 과업 지시서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업 지시서를 제공하면 외부 업체는 그 지시서를 토대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이고 꼼꼼하게 작성해야 하는데요. 과업 지시서에는 목적부터 개요, 세부내용 등 확인해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잘 모르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과업지시서 작성방법과 과업지시서 양식, 과업지시서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업지시서란

 

과업지시서란 공사나,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외부 업체와 계약을 맺을 때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문서로 업무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는 문서를 의미합니다. 과업지시서를 제공하게 되면 총괄적으로 확인하는 감리사가 있고 감리사에게 과업지시서의 감리 방법 등을 알려주면 감리사가 계약을 맺은 외부 업체가 업무를 잘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게 되는데요. 과업지시서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을 경우 성공적인 업무가 안될 정도로 중요한 문서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꼼꼼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업지시서 작성방법

 

과업지시서의 경우 따로 정해진 양식은 없기 때문에 양 당사자가 보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면 되는데요. 과업지시서는 처음 계약을 진행할 당시 계약서와 함께 전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계약서 상에 기재된 내용은 생략해도 괜찮으며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필요한 모든 것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과업 건명 : 어떤 목적을 가지고 과업을 진행하는 것인지 과업 건명을 작성합니다.
2. 계약기간 :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 기간을 작성하고 해당 기간 내에 과업을 완료할 것을 작성합니다.
3. 추정금액 :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필요한 자재, 기술 등에 대한 추정금액을 작성합니다.
4. 과업 분량 : 외부 업체에 100% 맡기는 것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까지 내부적으로 해결하고 어디까지 외부적으로 해결해야 하는지 과업 분량을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5. 제작 방향 및 내용 : 과업을 진행함에 있어 어떤 순서로 제작 혹은 업무를 진행하는지 그 내용을 작성합니다.
6. 납품 형태 : 물품을 납품하는 과업의 경우 어떤 형태로 납품을 진행할 것인지를 작성하고 납품해야 하는 곳은 어딘지, 품목에 따라 장소가 달라진다면 품목별 장소를 작성합니다.
7. 기타 사항 : 과업을 진행함에 있어 필요한 기타 사항을 작성합니다.
8. 담당자 연락처 : 과업 지시서에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문의 등 내용 전달이 필요한 상황을 대비하여 담당자 연락처 및 정보를 작성합니다.

 

 

 

예스폼 감리용역 과업지시서

 

신축공사 감리용역을 수행하기 위한 감리용역 과업지시서 양식 및 과업지시서 예시입니다. 공사의 개요, 감리 과업의 목적, 범위 등을 규정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감리용역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며, 건축사법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을 준수하여 공사감리 용역을 수행합니다.

 

 

감리용역 과업지시서 - 부서별서식

신축공사 감리용역을 수행하기 위한 감리용역 과업지시서 문서 및 예시입니다. 공사의 개요, 감리 과업의 목적, 범위 등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감리용역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www.yesform.com

 


 

 

예스폼 과업지시서(온라인 판매)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계획과 방향을 담고 있는 과업지시서 양식 및 과업지시서 예시입니다.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의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진행 방식과 함께 계약 해지 및 지체에 관한 규정, 성과물 제출 방법 등도 명시되어 있어 해당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과업지시서(온라인 판매) - 부서별서식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계획과 방향을 담고 있는 과업지시서 양식 및 예시입니다.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측

www.yesform.com

 


 

 

예스폼 과업지시서(홍보영상 제작)

 

홍보 영상물 및 광고 제작을 위한 과업 지시서 양식 및 과업지시서 예시입니다. 과업의 목적, 과업 방향, 과업 개요 등의 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과업 지시서를 만들면 팀이나 제작사 등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목표를 공유하고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과업지시서(홍보영상제작) - 부서별서식

홍보 영상물 및 광고 제작을 위한 과업 지시서 양식 및 예시입니다. 과업의 목적, 과업 방향, 과업 개요 등의 내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과업 지시서를

www.yesform.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과업지시서 작성방법과 과업지시서 양식, 과업지시서 예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과업 지시서는 감리를 진행하는 감리자가 이를 통해 업무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 자료가 되기 때문에 제대로 작성하지 않는다면 제대로 수행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지 어려운데요.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문제없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구체적이며 꼼꼼하게 과업 지시서를 작성하여 계약 당시 함께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과업지시서는 목적에 따라 쓰이는 곳이 매우 다양하며 내용도 달라지기 때문에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오늘 저희 예스폼에서 제공드리는 과업 지시서 양식을 활용하신다면 더욱더 편리하고 손쉽게 작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다양한 과업지시서 양식 보러가기👇

 

과업지시서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다양한 문서서식을 한 눈에!! '과업지시서' 국내 1위 문서서식 플랫폼 예스폼 통합검색의 결과 입니다. 계약서, PPT, 사업계획서, 회사문서, 엑셀 프로그램등 다양한 문서서식을 경험해 보세요.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