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깔끔한 디자인의 엑셀 보고서 양식 (판매 실적, 매출 결산, 재고조사 등)

 

직장인에게 가장 친숙한 문서 서식을 고르라고 하면 단연 보고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계약서와 사업계획서도 있지만, 일상적인 업무에서 많이 작성하는 문서는 역시 보고서일 것 같습니다. 우리는 보고서를 이용해 주간, 월간, 분기, 반기별로 기간에 따라 실적을 보고하기도 하고 판매, 영업 등의 사업 분야별 매출 결산을 보고하기도 합니다.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주로 데이터 기입을 위해 엑셀을 이용하지만, 테이블과 차트를 여러 개 삽입하다 보면 배치가 틀어지거나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보고하고자 하는 내용이 대체 무엇인지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보고서 작성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심플한 디자인의 엑셀 보고서 양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트와 테이블이 깔끔하게 배치되어 보고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는 예스폼 엑셀 보고서를 활용하셔서 상사에게 칭찬받고 동료들에게 인정받는 프로 일잘러가 되어보세요!

 

 

예스폼 엑셀 차트의 장점

 

 

 

예스폼 엑셀차트는 보고서의 특성을 살린 차트와 테이블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작성된 테이블에 데이터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차트가 제작되기 때문에 그래프와 차트 제작이 어려우신 분들도 쉽게 깔끔한 디자인의 엑셀 보고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보고서 양식 모음

 

 

연간 수입지출 보고서(기본형) 연간 수입지출 보고서(상세형) 매출 결산보고서(지점별)
재고조사 보고서
(적정재고, 과부족)
연간 매입매출 보고서
(미수금, 미지급)
마케팅 결과보고서
입고 및 출고보고서 판매 실적보고서 연간 AS 보고서 지역별 매출보고서

 

 

 

엑셀 보고서 양식 상세보기

 

 

간 수입지출 보고서(기본형, 상세형)

 

연간 수입지출 현황을 보고하실 수 있는 엑셀 보고서 양식입니다. 해당연도의 수입지출 금액을 입력하면 순이익 및 이익률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표시되고, 해당연도의 수입 지출 현황 및 증감률이 차트로 자동 생성됩니다. 당해연도의 수입지출을 보고할 때는 기본형, 전년도 숭비현황과 비교할 때는 상세형 보고서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연간 수입지출 보고서(기본형, 상세형)


매출 결산보고서(지점별)

 

각 지점별로 연 매출총액과 손익을 보고할 때 작성하는 매출 결산보고서 양식입니다. 월별 매출액과 세부 비용을 입력하면 손익 및 손익률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표시되고, 해당 연도의 지점별 매출과 비용 현황 및 증감률이 차트로 자동 생성됩니다.

 

 

매출 결산보고서(지점별)


재고 조사보고서

 

품목별 재고조사 현황과 과부족 원인 및 처리방안을 기재하실 수 있는 재고 조사보고서입니다.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현재고에 반영되어 적정재고와 함께 과부족이 표시되는 보고서 양식입니다.

 

 

재고 조사보고서


연간 매입매출 보고서

 

월별 매입, 매출 현황을 기록하고 자동 작성되는 차트를 통해 용이하게 보고할 수 있는 연간 매입매출 보고서 양식입니다. 월별 매출액, 수금액, 매입액, 지급액을 입력하면 미수금액과 미지급액, 총수금률과 총 지급률이 계산되어 표시됩니다.

 

 

연간 매입매출 보고서


마케팅 결과보고서

분기별 매출금액, 광고비용, 노출수, 클릭수, 전환수, 전환매출액, CPA를 입력하면 분기별 노출대비 클릭수, 클릭당 광고비용, 전환율, 광고대비 매출비용이 자동으로 계산되는 마케팅 결과보고서 양식입니다.

 

 

마케팅 결과보고서


입고 및 출고보고서

 

품목정보, 전년도 이월재고, 금년도 입고 및 출고 수량을 기재하실 수 있는 입고 및 출고보고서입니다. 데이터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차트가 생성되어 재고관리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고 및 출고보고서


판매 실적보고서(분기별)

 

분기별 판매 실적을 기재할 수 있는 보고서 양식입니다. 품목별 판매현황과 분기별 판매건수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차트에 반영됩니다. 또한 주요 거래처에 대한 판매실적을 별도로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 실적보고서(분기별)


AS 연간보고서

 

월별 수리현황과 주요 AS 문의를 기록하실 수 있는 AS 연간보고서 양식입니다. 전년도와 금년도의 수리건수와 금액을 입력하시면 전년대비 수리건수의 증감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차트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AS 연간보고서


매출보고서(지역별)

 

해당 기간의 지역별 매출액을 입력하면 지도상의 차트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매출보고서 양식입니다. 매출 상위 지역 현황 및 평가와 세부 현황을 기재하여 더 상세한 매출 보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보고서(지역별)


 

지금까지 깔끔한 디자인의 엑셀 보고서 양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양식 이외에도 센스 있는 엑셀 차트 서식들이 예스폼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니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다양한 스타일의 엑셀 차트로 원하는 시각 효과를 활용한 보고서를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엑셀차트 서식 찾아보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