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여러분의 업무 시간을 단축시켜줄 엑셀 양식, 엑셀 프로그램, 구글 스프레드시트 추천! (수입지출, 자금관리, 가계부)

 

 

새로운 해가 되면 각종 수입/지출을 시작으로 미수금/미지급금, 외상매입금/외상매출금 등 기업에 들어오고 나가는 각종 자금을 새롭게 관리해야만 연말에 관련 내용을 한 번에 정리하기 편리한데요. 하지만 이 모든 자금을 수기로 관리하기에는 오차도 발생할 수 있고, 분실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관련 업무를 보는 많은 분들께서는 관련 엑셀 양식, 구글 스프레드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계시곤 한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수입지출·미수금/미지급금·외상매입금/외상매출금 관리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스폼 엑셀 수입/지출 관리대장

 

예스폼 엑셀 수입/지출 관리대장의 경우 회사 및 사업장 등에서 발생한 수입이나 지출 내역을 입력 후 계정과목, 거래처별 수입/지출 내역과 수입/지출 합계 등 해당 엑셀 양식 내 탑재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요. 수입 지출 내역 관리에 필요한 수입 지출 정보 및 수입 과목, 지출 과목, 결제수단 등의 관리 기능은 물론 설정한 수입 과목, 지출 과목을 통해 계정과목별 수입/지출 내역 등의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입/지출 내역의 통계 현황을 다양한 형태의 조회 기능으로 제공하기에 만일 수입/지출 관리를 더욱 간편하게 진행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예스폼의 해당 양식을 활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엑셀 수입/지출 관리대장(금전출납부, 월별/연간 수입지출대장, 계정과목/거래처/결제수단별 통

[엑셀공작소] 비즈니스에 유용한 엑셀프로그램, 템플릿을 제공하는 문서서식 1위 예스폼 엑셀공작소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예스폼 NEW 자금관리 프로그램

 

예스폼 자금관리 프로그램은 수입/지출, 수금/지급, 차입금 등 회사나 사업장의 자금 내역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인데요. 거래처/자금/계정과목/MAIN/자금 내역 조회 및 관리, 거래처별 현황/자금별 현황/차입금 현황/월간 현황/월별 현황/연도별 현황/거래처 원장/계정별 원장/일계표/자금 일보/지출결의서/대시보드 등 총 17개의 시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연간 세무 달력도 활용해 볼 수 있으므로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예스폼의 자금관리 프로그램의 경우 지출결의서 자동 생성 기능을 제공하기에 대시보드로 시각화된 데이터를 확인해 볼 수도 있는데요. 보다 회사의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예스폼의 해당 양식을 활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NEW 자금관리 프로그램(현금/계좌/체크/신용카드, 미수금/미지급/대출/상환, 자금일보&결산보고/

[엑셀공작소] 비즈니스에 유용한 엑셀프로그램, 템플릿을 제공하는 문서서식 1위 예스폼 엑셀공작소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예스폼 가계부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

 

예스폼 가계부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경우 현금/통장, 카드 및 고정지출을 관리할 수 있어, 수입이나 지출 내역을 바탕으로 가계부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해 볼 수 있는데요. 월간 캘린더와 연간/월별 수입 및 지출 현황표, 차트 등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가계부 활용을 진행해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러한 예스폼의 가계부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경우 수입 현황과 지출 현황, 수입/지출 내역, 통계 시트 총 4개의 시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수입 현황의 경우에는 현금/통장, 카드 관리 및 연간 수입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지출 현황에서는 고정지출 관리 및 연간 지출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수입/지출 내역에서는 일자별 수입/지출 내역을 입력 및 관리해 볼 수 있으며 월간 통계 시트에서는 연간 수입/지출 현황을 차트로 확인해 볼 수 있고 월간 캘린더가 제공되므로 해당 양식을 통해 가계부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가계부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 (월간 수입/지출 캘린더, 연간(월별) 수입/지출 현황표 · 차

[엑셀공작소] 비즈니스에 유용한 엑셀프로그램, 템플릿을 제공하는 문서서식 1위 예스폼 엑셀공작소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수입지출·미수금/미지급금·외상매입금/외상매출금 관리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회사 및 사업장을 보다 확실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회사 내 자금이 어떻게 수입 및 지출되는지 미수금/미지급금, 외상매입금/외상매출금은 얼마나 되는지 등 다양한 자금을 보다 꼼꼼하게 관리해야만 하는데요. 특히 월말, 연말에는 이러한 자금 관련 내용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보고서를 제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누락된 내용 없이 관련 자금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엑셀 양식, 프로그램, 구글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보는 것도 적절한 자금 관리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만일 이러한 프로그램 사용이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들 중 어떤 것이 괜찮을지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에 저희 예스폼의 엑셀 수입/지출 관리대장, 자금관리 프로그램, 가계부 관리대장 구글 스프레드시트 총 3가지의 훌륭한 프로그램을 소개드리므로 자금 관리를 완벽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당 양식을 활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