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잘만든 회사소개서 PPT 예시를 찾으신다면? 작성방법부터 양식 추천까지!

 

 

거래처와 거래를 하거나 투자를 받는 등 어떠한 거래를 진행하기 앞서 자신의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소개를 하는 회사 소개서를 함께 전달하고 있을 텐데요. 반대로 회사 소개서를 받아보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상대방의 기업을 믿고 협업을 진행할 수 있을지 판단하기 위해 회사 소개서를 읽어보기 때문에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성공적인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회사 소개서는 소개부터 시작하여 연혁, 분석, 경쟁력 등 순으로 목록을 구성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상대방을 설득시키기 위한 구성이기 때문이며 획기적이며 잘 만든 회사 소개서를 만들고 싶다면 기본 구성에 특별한 점을 더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회사 소개서 작성과 회사소개서 ppt 예시,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소개서의 장점

 

회사 소개서는 말 그대로 자신의 회사를 소개하는 문서로 회사의 정보, 판매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 직원, 경쟁 업체 등을 구성하고 있는데요. 투자자 혹은 협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상대방에게 보여주는 문서이기 때문에 문장으로 구성하기보단 이미지, 표, 차트 등을 활용한 PPT 템플릿을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회사 소개서의 장점은 자신의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목표는 무엇이고, 회사의 강점은 무엇인지 등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회사 소개서는 회사 소개, 연혁, 조직도, 목적에 대한 내용, 비전 및 목표, 마무리 순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간편하고 획기적인 회사 소개서 작성하는 방법

 

간편하고 획기적인 회사 소개서를 만들기 위해 흔히 사용하고 있는 구성을 없애거나 바꾸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앞서 설명드린 회사 소개서 구성 순서는 가장 일반적이지만 상대방을 설득시키기 좋은 순으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제일 먼저 자신의 회사를 소개하며 신뢰를 쌓고 경쟁력을 보이며 투자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회사 소개서를 전달한 목적을 설명함과 동시에 비전이나 목표 등으로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획기적인 회사 소개서를 작성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구성된 요소에 차별성 있는 내용을 추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회사 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기업에 맞는 컬러 또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그와 비슷한 PPT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회사 소개서 내용을 설명할 때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 가지 예시를 전해드리자면 한 샌드위치 매장에서 건강한 한 끼 식사라는 브랜딩을 하기 위해 7개의 샌드위치에는 지방이 6g이 포함되어 있다고 홍보를 했습니다. 분명 7개의 샌드위치에 지방이 6g밖에 없다는 건 놀라운 사실이었으나 이미 많은 사람들은 샌드위치는 야채가 많아 건강한 한 끼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효과는 높지 않았는데요. 한 대학생이 해당 브랜드의 샌드위치만 먹고 10kg를 감량했다는 입소문이 퍼져고 샌드위치에 6g의 지방밖에 없어서 다이어트가 가능했다는 스토리로 결국 샌드위치 브랜드는 누구나 다 아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회사의 강점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다면 더욱 획기적인 회사 소개서를 만들 수 있는데요. PPT 템플릿을 활용하여 스토리에 집중시키고 신뢰감을 쌓을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예스폼 건축 사무실 회사 소개서 PPT 템플릿 디자인

 

건축 사무실의 회사 소개서를 주제로 제작한 30페이지의 심플한 회사소개서 ppt 양식입니다. 트렌디한 디자인, 테마에 맞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건축 사무실의 깔끔한 분위기를 연상하고 있는데요. 파워포인트에 있는 이미지와 아이콘을 활용하여 더욱 간편하게 수정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축 사무실 회사소개서 PPT 템플릿 디자인

건축 사무실의 회사소개서를 주제로 제작한 30페이지의 심플한 템플릿입니다. 쉽게 수정이 가능한 이미지와 다이어그램이 포함되어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plan.yesform.com

 


 

 

예스폼 [2024년] 의약품 제조업 회사 소개서

 

회사의 과거 사업 실적과 현재의 사업 현황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한 [2024년] 의약품 제조업 회사소개서 ppt 예시입니다. 회사 일반현황, 제품 및 기술의 개요,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부문별 사업 현황, 회사 재무현황 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전체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편리한 커스터마이징이 있으며 그에 맞는 다이어그램 세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4년] 의약품 제조업 회사소개서

[2024년] 의약품 제조업 회사소개서 템플릿입니다. 회사의 과거 사업실적과 현재의 사업현황 중심으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 회사 일반현황 1. CEO 인사말 2. 경영이념 및 목표 3. 회사개

plan.yesform.com

 


 

 

예스폼 [2024년] 문구용품 도소매업 회사 소개서

 

문구류 일러스트로 디자인된 템플릿으로 그린으로 신뢰도가 좋은 [2024년] 문구용품 도소매업 회사 소개서 ppt 양식인데요. 회사 일반현황부터 도, 소매 상품의 개요, 시장분석 등 총 30페이지로 구성되어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회사 소개서 템플릿으로 적합니다.

 

 

[2024년] 문구용품 도소매업 회사소개서

[2024년] 문구용품 도소매업 회사소개서 템플릿입니다. 문구류 일러스트로 디자인된 템플릿으로 그린으로 신뢰도가 좋은 템플릿입니다.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회사소개서 템플릿으로 적합니다. 0

plan.yesform.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회사 소개서 작성과 회사소개서 ppt 예시,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회사 소개서는 단순히 보면 자신의 회사를 소개하는 글이 될 수 있지만 어떻게 보면 상대방에게 믿음을 심어주고 신뢰를 만들며 자신의 기업에 대한 강점을 소개하는 중요한 문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 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그 기업에 컬러에 맞는 PPT 템플릿을 활용하고 스토리 내용을 구성하는 등 구체적으로 상대방에게 어필해야 할 내용을 기획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희 예스폼에서 제공드리는 다양한 PPT 템플릿 양식에 맞춰 회사 소개서를 제작한다면 더욱 간편하고 획기적으로 만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