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여행계획표 엑셀 양식으로 즐거운 여름휴가 계획하기!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연휴로 기분 좋게 시작하는 5월입니다. 연차휴가를 쓴다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어서 국내나 해외여행을 떠나신 분들도 있으셨을 것 같은데요. 어디 놀러 가지 못하셨던 분들은 실망하지 마세요. 저희에겐 아직 여름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

 

여러분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계획을 세워두고 떠나시는 편인가요? 아니면 일단 출발하고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맘 편히 여행을 즐기시는 편인가요? MBTI가 J형이냐 P형이냐에 따라 답변이 달라질 것 같은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겨우겨우 짬을 내 떠나는 휴가인데 이왕이면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서 알찬 휴가를 보내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오늘은 예스폼에서 J들을 위한 여행계획표 엑셀 양식을 준비했거든요😉 물론, 즉흥 여행을 좋아하는 P 여러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여행일정표 양식도 있으니, 오늘 소개해드리는 자료들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휴가를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알찬 여행계획을 세우려면?

 

 

알찬 여행 일정을 짜기 위해서 무엇을 봐야 하고,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며, 여행 동선을 어떻게 짜야 할지 고민될 텐데요. 시간이 부족하지만 하고 싶은 것은 많고, 무리한 일정을 계획한다면 휴식하는 것이 아닌 고행길이 되는 여행이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은 필수입니다. 즐겁고 알찬 여행을 원하신다면 욕심을 내려놓고 여행을 떠나는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여행을 통하여 어떤 것을 얻고 싶은 것인지 생각하고 그것을 고려하여 여행 일정을 계획한다면 자신에게 알맞은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1. 핫플 찾아보기

새로운 곳을 가는 만큼 여행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핫 플레이스는 놓칠 수 없는데요. 꼭 여행해 봐야 할 국가나 지역의 필수 방문지를 찾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여행 전문가들이나 지역 전문가가 만든 여행 상품을 살펴보는 것이 굉장히 도움 되는데요. 여행사가 제공하는  패키지의 상세 일정을 확인해 보면 여행지에 대한 정보와 어떤 장소가 유명한 곳인지 손쉽게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 뜨는 핫 스폿도 놓칠 수 없는데요. 트립어드바이저 등 여행자들이 최신 여행 정보를 공유, 평가하며 후기를 남기는 사이트를 살펴보면 최신 뜨는 명소를 발견할 수 있고, 다양한 리뷰도 읽어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리뷰 작성의 경우 주관적일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2. 최신 정보 찾아보기

앞서 말씀드린 과정을 통하여 방문할 곳을 결정했다면 동선을 짜기 위해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인데요. 특히 음식점이나 관광 명소는 식당 이전이나 관람 불가, 보수 공사 등으로 방문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여러 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문지의 최신 정보는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고, 정보를 확인할 때는 최근 날짜에 작성되었으며, 여행 시기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동선짜기

방문 장소를 정했다면 어떤 루트를 이용하여 목적지에 갈 것인지 동선을 짜야하는데요. 동선을 어떻게 짜는지에 따라서 여행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여행의 피로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목적지로 향하는 동선을 짜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지도를 활용하여 방문할 장소를 표시해 놓는다면 간편하고 쉽게 정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지도를 활용한다면 조금 더 쉽게 여행 경로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행계획 세우기

 

 

1. 총 일정
대부분의 여행 계획표를 작성하시는 분들께서는 총 일정 항목을 안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여행 계획표 양식을 제작할 때 구체적인 내용에 집중하여 전체적인 일정을 한 번에 파악하는 것을 어려워하십니다. 그러나 총 일정 항목을 달력처럼 정리해 놓은 뒤 주요 사항과 방문할 관광지를 정리해 둔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국가로 넘어가는 것과 비행기 체크인 시간, 숙소 등을 적어놓는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여행 일정
먼저, 여행 일정을 짤 때는 일차, 날짜, 시간, 장소, 소요시간, 비고, 참고, 예약 항목을 나누어 계획하는 것이 좋은데요. 세세하게 적어두는 것도 좋지만, 너무 많은 내용을 적어야 하는 경우 생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할 금액을 대략적으로 적어두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여행지에서 가보고 싶은 장소, 먹어보고 싶은 음식, 등을 적어놔도 좋고, 참고사항이나 특이사항으로 해당 음식점이나 장소의 예약 방식, 교대시간 등을 적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는 준비물과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항공권이나 기차 등과 같은 교통 예약, 여권 사본, 어플 다운로드, 여행자 보험 등 해외여행을 가기 전, 해외여행 중 해야 할 일을 적어두면 됩니다.

4. 준비물
준비물 항목을 만들 때는 카테고리를 나누어 놓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비고란을 만들어 짐을 챙길 때 빠뜨린 것 없이 챙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기내에 들고 탈 물건을 강조하여 표시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예산
여행을 준비할 때는 인원수와 관계없이 누구나 꼼꼼하게 예산을 작성해야 하는데요. 결제 날짜와 결제인, 결제 방법, 항목, 내용, 현지 화폐, 원화, 비고 등으로 나누어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 날짜와 결제인을 작성하는 것은 예산을 작성할 때 필수로 해야 하는 항목이며, 만약 혼자 여행을 준비하는 경우 결제인은 생략하여도 되는데요. 또한 어떠한 것으로 결제했는지 기재해 두어야 여행을 마무리한 후 사용한 금액을 정리해 보았을 때 헷갈리지 않습니다.

6. 회화, 기타
여행을 계획할 때 간단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회화를 정리해 두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간단한 회화만 미리 숙지해 두어도 여행이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기타 항목에는 관광지별로 특징을 따로 정리해 두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예를 들어 포토존을 미리 파악하고, 참고 사진을 넣어두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면 좀 더 수월하게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계획표 엑셀 양식

 

 

한번 떠나는 여행, 꼼꼼하게 준비해서 아쉬움 없이 놀고 싶은 J를 위한 여행계획표 엑셀 양식입니다. 여행계획을 체계적을 관리할 수 있는 엑셀 서식으로 준비물, 여행코스, 여행지 정보, 일정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아트를 이용하면 여행지 정보에 사진 및 코스 일정을 자동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계획표_Travel Planner - 예스폼 엑셀서식

여행계획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식으로 준비물, 여행코스, 여행지 정보, 일정표로 구성되었습니다. 스마트 아트를 이용하여 여행지 정보에 사진 및 코스 일정을 자동 추가할 수 있습니

excel.yesform.com

 

 

여행일정표 엑셀 양식

 

 

시간표 형태로 여행일정을 더욱 꼼꼼하게 관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여행일정표 엑셀 양식입니다. 교통수단, 세부일정, 경비내역 등을 더욱 세부적으로 구분하여 일자별로 기록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표_Itinerary - 예스폼 엑셀서식

여행일정표 Itinerary 문서입니다. 국내외 여행일정을 기록할 수 있으며, 여행지 방문에 따른 세부일정과 경비내역 교통수단을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여행일정표(국내) 2. 여행일정표(국외)

excel.yesform.com

 

 

간단한 여행일정표 양식

 

 

무계획이 곧 계획! 마음가는 대로 발걸음이 가는대로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는 P를 위한 간단한 여행일정표 양식입니다. 사실 여행일정표도 필요 없지만, 그래도 형식상 뭐라도 있어야 할 것 같은 분들을 위해 어디로 갈지, 뭘 챙겨갈지만 간단하게 체크하실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여행일정표 (타임라인) 여행준비 체크리스트 여행일정표 (장소별 일정)

 

 

영문 여행계획표 양식

 

 

여행 일정을 정리하고 관리하게 사용되는 여행 일정표 양식입니다. 여행지, 숙소, 교통수단, 관광명소 등을 포함한 자세한 여행 계획을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행 계획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예기치 못한 문제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 여행일정 계획표 영문 여행일정 달력 영문 여행 일정표
영문 여행 일정관리표 영문 휴가 여행 계획표 영문 가족여행 일정표

 


 

지금까지 예스폼과 함께 여행계획표 엑셀 양식과 여행일정표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를 참고하셔서 즐거운 휴가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