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길 이슈

영문 자기소개서(Cover Letter) 작성 & 영어 이력서(Resume) 샘플

 

 

글로벌화되어 가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중 해외 또는 외국계 기업의 취업을 목적으로 영문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작성하려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해당 서식의 경우 국내에서 사용하는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와 구성 항목은 유사할 수 있어도 작성하는 방법에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영문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사용하기 좋은 표현과 더불어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꼼꼼히 알아본 뒤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영문 자기소개서 작성 시 사용하면 좋은 표현 & 영어 이력서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자기소개서(Cover Letter)란?

 

 

커버레터란 간단히 말해 '영어 자기소개서'를 뜻하는 서술식의 편지인데요. 해당 내용에는 자기소개 및 경력과 함께 향후 본인이 해당 진로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계획 등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을 서술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 외국계 기업의 취업을 목적으로 원서를 제출할 때에는 영문 자기소개서(Cover Letter)와 이력서(Resume)를 함께 제출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때문에 외국계 기업 취업을 원하는 경우라면 지원하는 분야별, 회사별로 구분하여 쓰인 커버레터와 이력서를 준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영문 자기소개서(Cover Letter) 작성 기본 원칙

 

 

영문 자기소개서, 즉 커버레터를 작성할 때에는 국문 자기소개서와 달리 작성에 필요한 기본 원칙이 있기 때문에 이를 꼼꼼히 숙지 후 내용을 작성하는 편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첫 번째 기본 원칙은 바로 작성 분량이 최대 350자를 넘기지 않는 것입니다. 미국 취업 전문가들에 따르면 자기소개서 분량은 MS 워드 기준 250~350자 사이가 적당하기 때문에 아무리 길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지라도 350자를 넘기지 않게끔 작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한 마디로 A4용지 한 장 정도의 분량 이상으로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랍니다.

 

두 번째 기본 원칙으로는 읽기 쉬운 글씨체와 크기를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요. 영문 자기소개서, 커버레터를 작성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글씨체는 Times new Roman이며 글씨 크기는 보통 12pt 정도를 가장 선호한다고 합니다.

 

또한 커버레터를 작성 시 세 번째 기본 원칙으로는 줄 간격은 1줄 간격으로 작성 지원자의 이름과 개인정보가 담긴 해더와 받는 이 및 본문 간의 줄 간격은 2줄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지원자의 성명을 작성 시에는 볼드체로 강조하여 기재해야 하는 점 역시 기억해 두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커버레터를 작성 시에는 이력서(Resume)를 보완하는 보완재의 역할을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자신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내용을 자신만의 스토리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영문 이력서 작성 시 사용하면 좋은 표현?

 

 

하지만 영문 이력서를 처음 작성하는 경우라면 어떤 표현을 사용해야만 더욱 전문적이고 깔끔한 느낌이 나는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가지게 되실 수 있는데요. 이에 예스폼에서는 영문 이력서 작성 시 사용하면 좋은 표현에 대해 제공 드리고 있으므로 관련 이력서 작성 시 참고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1. 인사말
* 인사담당자 이름 대신 쓸 수 있는 영어 표현

1) Dear HR Director
2) Dear Hiring Manager
3) Dear Personnel Manager
4) Dear Human Resources Department

 

 

2. 본문
* 첫 문단에 사용하기 좋은 영어 표현 (본인 소개 / 지원 사유 및 계기 등)

1) Apply for : ~에 지원하다
2) Be interested in~ : ~에 관심이 있다
3) I have a very strong interest in~ : ~에 정말 관심이 많다
4) Be impressed with~ : ~에 감명/감동받다
5) I would like to express my intrest in the position of~ : 이 직책에 관심이 있다는 말을 하고 싶다

 

두 번째 문단에 사용하기 좋은 영어 표현 (지원 직무 / 연관 경험 등)

1) Major in~ : 전공하다
2) Be in charge of~ : ~을 담당하다
3) Work for 회사명 : ~에서 근무하다
4) Work for 회사명 as 직책/직위 : ~에서 ~로서 근무하다

 

* 세 번째 문단에 사용하기 좋은 영어 표현 (인사담당자에게 감사 인사 / 면접 요청 등)

1) Attach : 첨부하다
2) Enclose : 동봉하다
3) Look forward to ~ ing : 기대하다
4) Feel free to contact :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3. 맺음말
* 끝맺음 관련 영어 표현

1) Regards,
2) Sincerely
3) Yours truly,
4) Best regards,

 

 

예스폼 영문 이력서(Beauty Consultant resume) 샘플

 

 

자기소개서 PPT에 들어갈 내용은 준비했는데, 다이어그램이나 이미지 배열, 폰트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예스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자기소개서 PPT 양식을 활용해 보세요!내용만 입력하면 퀄리티 높은 PPT 자기소개서를 쉽게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1. Computer Application Specialist(IT) resume

 

컴퓨터 응용 전문가(IT) 입사지원서로 학력사항, 경력사항, 전문기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Beauty Consultant(Service) resume

 

뷰티컨설턴트(서비스업) 입사지원서로 경력사항, 전문기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자기소개서 PPT 목차 구성 및 작성방법과 PPT 템플릿 양식이 도움이 되셨나요?

예스폼 자기소개서 PPT 템플릿을 활용하셔서 원하는 기업에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혹시 아직 자기소개서 채워야 할 내용을 작성하지 못하셨다면

마찬가지로 예스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샘플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영문자소서 양식 보러가기

▼▼▼▼▼

 

 

영문 이력서 양식 서식.샘플 문서자료

최근 취업난이 지속되며 외국계 기업 또는 해외에 있는 기업에 취업을 하려는 구직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취업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도구인 '이력서', 국내에서 취업 시 이력서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