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정확한 납품확인서 양식으로 고객 만족도 UP

 

 

시대가 고도화되고, 어떠한 물건을 만들기 이해서는 수많은 재료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을 생산할 때 많은 부품들이 들어가게 되면서 하나의 공장이나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재료를 생산해 조달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데요. 이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협력관계를 맺어 제품 생산에 필요한 자재를 조달하게 되고, 대리점, 프랜차이즈, 유통, 제조업 등의 다양한 업종에서 자제를 주고받습니다. 이렇게 물품을 납부한 사실을 확인하고, 관리하기 위해 일종의 거래 장부라고 할 수 있는 납품확인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예스폼에서 납품확인서 작성요령 및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납품확인서란?

 

 

납품확인서란, 쉽게 말해 물품을 납부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관리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서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통을 포함하여, 대리점이나 프랜차이즈 등의 다양한 업종에서 납품확인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주서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납품확인서를 작성할 때는 깔끔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물품에 대한 수량이나 단가, 품목명 등의 중요하고 오차가 있어서는 안 되는 내용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납품확인서는 당사가 제조하고 판매한 물품을 거래처에 제공하고, 그 일자와 제품명, 규격, 수량,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하는 장부이기 때문에 제품 납품 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문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무 처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며, 납품실적을 기록하고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때문에 납품 내역을 명확하게 작성해 상부의 결재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납품확인서 작성요령

 

 

납품확인서를 작성하는데 특별한 작성요령이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납품하고자 하는 상품의 상품명과 규격, 수량 등의 내용을 기재하고, 구체적인 내용의 경우 견적서와 발주서에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납품확인서를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판매처 담당자의 사인 및 구매처 담당자의 검수 확인 및 사인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다수의 납품확인서 양식에 해당 영역이 존재하며, 자신이 작성할 납품확인서 서식에도 해당 영역이 존재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구매처와 판매처의 계약 시 필요에 따라 검수자와 납품 시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계약사항에 따라서 정확하게 납품 확인을 받는 것이 구매처와 판매처 모두에게 이로운 상황입니다.

 

 

납품확인서 양식

 

 

거래처로 제품을 납품한 내역을 확인하기 위한 서식으로 공급자와 공급받는자 및 금액 등 내용을 작성하는 납품확인서 양식입니다.

 

 

납품확인서 납품확인서 (용도) 납품 완료확인서 (공사 기자재)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납품확인서 작성요령 및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예스폼과 함께 알아본 납품확인서 작성요령에 대해 참고하여 납품확인서, 납품완료확인서를 작성해 보시기 바라는데요. 저희 예스폼에서 제공드린 납품확인서와 납품확인서(용도), 납품완료확인서(공사기자재) 서식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쉽고 간편하게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작성 경험이 없는 분들께서도 수월하게 작성해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납품확인서를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신 분들께서는 해당 서식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