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취업준비 템플릿으로 채용 일정, 제출서류 등 체계적으로 관리하세요

 

취업은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제때 제출해야 할 서류를 놓치거나 면접 일정을 헷갈리는 일은 피하고 싶겠죠? 그래서 오늘은 취준생👨‍💼이나 이직을 꿈꾸는 직장인👩‍💼들을 위해 취업준비 템플릿을 준비하였습니다. 내 지원현황, 이력서, 자기소개서, 지원 회사정보, 공채 일정 등 취업활동에 필요한 내용을 한번에 관리하실 수 있는 서식인데요. 여러분의 취업 준비를 더 체계적으로,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템플릿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취업준비 템플릿 소개

 

 

취업준비 정리 템플릿은 취업이나 이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한 템플릿입니다. 공개 채용일정, 제출해야 할 서류, 구직활동 내역 등을 하나의 양식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는데요. 더 이상 일정을 놓치거나 필요한 서류를 잊어버릴 일이 없을 거예요!

 

※ 주요 기능

① 공개 채용일정 관리 : 채용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② 서류 제출 체크리스트 : 필요한 서류들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제출 여부를 확인하세요.
③ 구직활동 추적 : 지원한 회사, 면접 일정, 연락처 등을 기록하여 구직 활동을 효과적으로 추적하세요.

 

 

템플릿 상세보기

 

 

 

SHEET 1. 프로필
취업준비 정리 템플릿의 첫번째 페이지는 프로필입니다. 내 연락처와 생년월일, 취미, 특기 등을 간단하게 기재해둘 수 있는데요. 하단에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본격적인 취업준비 시트로 이동합니다.

 


 

 

SHEET 2. 지원 현황
내가 지원한 기업의 채용 페이지 링크, 모집유형, 주요 업무, 제출서류를 기입하고 현재 진행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시트입니다.

 


 

 

SHEET 3. 이력 현황
기본적인 이력서를 만들어 둘 수 있는 시트입니다. 지원 기업에 따라 양식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 이력서 내용은 대부분 비슷한 유형이므로 미리 작성해두시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SHEET 4. 자기소개서
지원 기업 또는 직무에 따라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저장하실 수 있는 시트입니다. 작성해 둔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추후 면접에서 어떤 질문이 들어올지 미리 준비해볼 수 있고, 비슷한 직무의 다른 기업에 제출할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SHEET 5. 회사정보
지원 기업의 모집공고에서 명시한 연봉, 모집기간, 직무, 상세 자격요건, 우대사항 등을 기재하시실 수 있는 시트입니다.

 


 

 

SHEET 6. 일정체크
월별 캘린더에 취업 활동과 관련된 일정을 기록해 둘 수 있는 시트입니다. 잊지 말아야할 주요 일정은 메모란에 기입해두실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 정리 템플릿 바로가기

▼▼▼▼▼

 

취업준비 정리 템플릿

취업 준비 템플릿은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엑셀 콘텐츠 입니다. 시트구성은 지원현황, 이력현황, 자기소개, 회사정보, 일정관리의 5가지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