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프로젝트 일정관리 엑셀 양식과 구글 스프레드시트

 

마감일에 맞춰 작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예상 소요시간을 산정한 뒤, 업무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좋은데요.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하기 위해 일별 또는 주간별로 프로젝트 일정표를 작성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일정 관리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예스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엑셀 템플릿 프로젝트 일정표와 구글시트 프로젝트 일정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프로젝트 일정표 엑셀 양식과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셔서 프로젝트 및 업무 스케줄을 간트 차트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일정표 엑셀 템플릿

 

 

프로젝트 일정표(스케줄) 4종 엑셀 템플릿은 1, 2년간의 장기 프로젝트 입력이 가능하고, 일별 / 주간별 두 가지 유형으로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어 회사 내 프로젝트 및 업무 스케줄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기에 유용한 프로젝트 일정표 엑셀 템플릿입니다. 진행 상태(대기/진행/피드백/완료/보류) 구분 선택 시 일정표에 자동으로 표시되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SHEET1 단일 프로젝트(일별)

 

 

단일 프로젝트(일별) 시트는 연도와 시작월을 기준으로 1개, 단일 프로젝트의 1년간 일정을 일별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오늘 날짜의 테두리가 표기되어 일정관리에 보다 용이합니다. 기본 설정을 할 때에는 연도와 시작월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해당 연도와 월에 업무 일자 및 현재 상태가 자동으로 일정표에 반영되는데요. 세부 일정을 입력하고 싶은 경우에는 업무 정보, 시작/종료일을 입력하면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체/영업일수 및 잔여일 수, 기간 경과율이 자동으로 표시되며 업무 상태와 프로젝트 진행률을 입력하면 색상에 맞는 간트차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SHEET2 단일 프로젝트(주간별)

 

 

단일 프로젝트(주간별) 시트의 경우는 연도와 시작월, 주 단위를 기준으로 1개의 프로젝트를 2년간 일정으로 주간별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Sheet 1 단일 프로젝트(일별)와 동일하며 금번 주차에 테두리가 표기되어 일정 관리 시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SHEET3 복수 프로젝트(일별)

 

 

복수 프로젝트(일별)은 연도와 시작월을 기준으로 다중 프로젝트 즉, 복수 프로젝트의 1년간 일정을 일별로 관리할 수 있는 시트인데요. 이 역시 연도와 시작월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해당 연도와 월에 업무 일자 및 현재 상태가 자동으로 일정표에 반영되며 업무 정보와 시작/종료일을 입력하면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체/영업일수 및 잔여일 수, 기간 경과율이 자동으로 표시되어 세부 일정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 상태와 프로젝트 진행률을 입력하면 각 색상에 맞는 간트차트가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SHEET4 복수 프로젝트(주간별)

 

 

복수 프로젝트(주간별) 시트의 경우는 Sheet 3 복수 프로젝트(일별)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나 연도와 시작월, 주 단위를 기준으로 다중 프로젝트의 2년간 일정을 주간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일정표(스케줄) 엑셀템플릿 4종(스케줄표, 간트차트, 진행률 표시, 일/주 단위, 1/2년 주

[엑셀공작소] 비즈니스에 유용한 엑셀프로그램, 템플릿을 제공하는 문서서식 1위 예스폼 엑셀공작소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프로젝트 일정표 구글 스프레드시트

 

 

당해 연도의 프로젝트 입력이 가능하며 일별 및 주간별로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한 프로젝트 일정표 구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온라인에서 실시간 편집이 가능하여 PC나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스케줄 관리를 해야 하지만 이동이 잦은 직업의 경우에는 다양한 기기에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SHEET1 일별 프로젝트

 

 

설정한 연도의 프로젝트 일정을 일별로 관리할 수 있는 시트입니다. 연도를 설정하면 해당 연도의 일자가 표시되고 업무내용, 담당자, 시작일, 종료일, 구분 등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복수의 프로젝트 입력이 가능하며 업무일자, 설정한 구분자 등이 간트차트 형태로 자동으로 일정표에 반영되어 업무 진행상황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SHEET2 주간별 프로젝트

 

 

설정한 연도의 프로젝트 일정을 주간별로 관리하실 수 있는 시트입니다. 연도를 설정하면 해당 연도의 월별 주간 일자가 표시됩니다. 일별 프로젝트 시트와 마찬가지로 복수의 프로젝트 입력이 가능하며 시트 복사를 통해 간편하게 프로젝트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일정표 구글 스프레드시트 (스케줄표, 간트차트, 진행률 표시, 일/주 단위, 1년 주기) :

[엑셀공작소] 비즈니스에 유용한 엑셀프로그램, 템플릿을 제공하는 문서서식 1위 예스폼 엑셀공작소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프로젝트 일정표 엑셀 템플릿과 구글시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효율적이고 계획적인 일정 관리를 위해서는 업무와 관련된 스케줄을 일별 또는 주간별로 정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를 문서 서식에 수기로 작성하는 경우에는 자동 서식이 걸려있지 않기 때문에 변경된 스케줄이나 이미 완료된 스케줄 등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수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스케줄을 보다 쉽게 정리하고 수정하기 위해서는 오늘 예스폼에서 소개해드린 프로젝트 일정표 엑셀 템플릿 & 구글시트와 같은 자동화 서식이 적용되어 있는 상품을 이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