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퇴직 급여관리 프로그램으로 복잡한 퇴직급 계산 한번에 끝내보세요!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자동작성)

 

 

퇴직금은 근로자가 1년 이상 근무 후 퇴사 시 지급해야 하는 돈입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이 퇴직금을 제대로 주지 않거나 적게 주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각지대인 곳이 많습니다. 또한 직원 입장에서도 자신이 받을 퇴직금이 얼마인지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해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퇴직금 계산을 손쉽게 도와주고, 퇴직금명세서,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자동작성이 가능한 예스폼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퇴직급여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퇴직급여관리 프로그램은 근로자별 간편하게 퇴직소득을 확인하고, 퇴직금 계산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복잡한 계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퇴직금명세서,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자동작성이 가능해 퇴직관리에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평소 퇴직금 관리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퇴직 급여관리 프로그램으로 윤택한 퇴직 생활을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SHEET 01 기본정보

퇴직급여 계산에 필요한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트입니다.

 

 

1️⃣ 회사 정보(법인명, 대표자 등)를 입력합니다.

2️⃣ 사원 기본정보 및 퇴직금 지급 관련 기초정보를 입력합니다.

3️⃣ 퇴직 소득, 소득세 항목은 퇴직금 지급명세서 시트에서 산정 후 지급한 내역을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SHEET 02 퇴직금 지급명세서

근로자별 퇴직금명세서 자동작성 및 퇴직소득 내역 확인이 가능한 시트입니다.

 

 

1️⃣ SHEET 01 [기본정보] 시트에서 입력한 사원명을 선택합니다.

2️⃣ 자동 계산된 기간에 따른 기본급과 각 항목별 수당울 입력합니다.

3️⃣ 퇴직금은 1일 평균 임금과 1일 통상 임금 중 높은 임금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SHEET 03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근로자별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자동작성이 가능한 시트입니다.

 

 

1️⃣ SHEET 02 [퇴직금 지급명세서] 시트에서 선택한 사원명의 기본정보가 반영됩니다.

2️⃣ 색이 칠해진 셀은 자동계산되며, 색이 칠해져 있지 않은 셀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퇴직금계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퇴직급여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퇴직관리가 어려우셨던 분들이나 퇴직금명세서,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예스폼 퇴직급여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엑셀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게끔 도움말 TIP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에 접속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예스폼 퇴직 급여관리 프로그램 보러가기▼▼

 

퇴직 급여관리 프로그램(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자동작성) - 예스폼 엑셀서식

직원의 부서, 직급, 연락처, 입사일, 기산일, 퇴사일, 퇴직사유와 제외/가산 월수를 입력하고, 퇴직소득 및 소득세 포함 퇴직금 실지급액을 입력하여, 선택한 직원의 퇴직급여 지급명세서와 퇴직

excel.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