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 예스폼 법인카드 관리대장 리뉴얼! 작성 시 주의사항까지 예스폼에서 알아보세요!

 

 

법인카드 관리대장은 기업의 자금 흐름과 지출 관리의 투명성을 보장하는 핵심 도구입니다. 특히, 신용카드와 같은 법인카드의 사용이 일상화되며, 그에 따른 내역 관리의 필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죠. 엑셀법인카드관리대장 혹은 법인카드관리프로그램은 사용된 금액의 정확한 추적과 적법한 처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고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법인카드 사용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정리를 통해 부서별 혹은 개인별로 사용된 내역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재무 리스크를 줄이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관리는 국세청 신고 시 정확한 세금 계산의 기반이 되므로, 지출처별 올바른 결산과 함께 국가 세법 준수에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잘 구성된 법인카드사용대장은 인사, 경리담당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이번에 예스폼에서 법인카드 관리대장을 새롭게 리뉴얼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법인카드 관리대장 작성 시 주의사항과 예스폼의 법인카드 관리대장 양식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리뉴얼된 예스폼 법인카드관리대장양식은 엑셀과 구글스프레드시트 중 원하는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일자 및 영수증 첨부

법인카드 사용 시 사용된 날짜는 카드 영수증을 기반으로 정확히 기입해야 합니다. 가끔 영수증 발급일자와 실제 거래일자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을 주의하여 정확한 날짜가 기록되도록 해야 합니다. 거래일자가 기계적인 오류나 업체의 실수로 잘못 기입되었다면, 거래처에 확인을 강화하고 정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매출전표 또한 원칙적으로 첨부하여,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금전적 오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승인여부 및 금액 확인

카드 사용 시에 업체의 승인여부와 사용 금액을 사용자 스스로가 직접 확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거래가 잦은 업체일수록 자칫 승인 절차가 형식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데, 이 경우 업체로부터 승인된 금액과 실제 지출된 금액 사이에 차이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승인 과정을 세심히 체크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 사용 목적 명확성

각각의 사용 기록에 대한 목적을 명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비 사용의 이유 또는 목적이 모호하면, 내부 결산 시 물론이고 감사 대비 시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사용내역과 관련한 모든 거래를 명시할 때는 구체적인 경비 사용 목적을 첨부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관련된 사항을 보다 상세히 기술해야 합니다. 이는 법인카드사용대장의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재무 관리의 정확성을 향상시킵니다.

 

 

 

 

 

 

SHEET 01  기본정보 입력

 

 

기본 정보를 작성합니다. 부서/개인, 계정과목, 카드사, 결제은행 등의 기본적인 정보들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 사용 시 각 사용자별로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사용 가능 범위를 명확히 설정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이 시트를 기반으로 법인카드를 각 사용자에게 올바르게 할당하여 관리하는 작업을 지원합니다.

 

 


SHEET 02  카드정보 입력

 

 

 

법인카드의 기본적인 정보를 작성합니다. 여기에는 카드명, 카드번호, 유효기한, 한도액 등의 카드를 식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모든 정보를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리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쉽게 행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정보가 입력된 경우 이를 선택하여 삭제하고, 어떤 정보를 표시할지 작성자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카드의 현재 상태와 관리 상태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 도난 및 분실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SHEET 03  카드별 예산금액 (월) 입력

 

 

 

각 카드별 예산 산정 기간을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연도, 시작월, 종료월을 입력하고 이를 통해 특정 기간 동안의 카드 사용 예산을 계획하고 이를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카드별로 달라질 수 있는 예산액을 기간별로 구분하여 관리함으로써, 예산 초과 사용을 방지하고 법인 재정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트입니다. 같은 카드인 경우에도 예산 기간에 따라 카드별 예산금액을 다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SHEET 04  카드 사용내역 입력

 

 

 

법인카드사용내역에 관한 거래 내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일자별, 카드명, 사용한 계정과목 및 사용금액을 기재합니다. 이러한 세부사항의 입력을 통해 거래내역의 정확성을 높이며, 기업의 재무 상태 관리에 필수적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유효성 검사를 통해 자동으로 카드명과 계정과목을 입력할 수 있어, 사용자의 실수를 줄이고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입력이 가능합니다.

 

 


SHEET 05  카드사용 통계현황

 

 

 

법인카드 사용 관련 데이터를 토대로 다양한 통계와 현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을 연도, 사용자, 카드명, 계정과목 중 선택하여 입력하고 카드명을 입력하면 카드 상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내역에 대한 결과를 차트로 제공합니다. 월별통계와 분기별 통계를 포함해 전년도 대비 증감률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조건에 따라 상위 사용자, 지출과목, 사용 카드 등의 정보가 차트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법인카드관리대장엑셀, 법인카드관리프로그램은 기업 경영에 있어 신뢰성 있는 재무 관리와 투명성 확보를 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런 법인카드관리대장작성 시 주의사항과 예스폼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법인카드관리대장엑셀의 SHEET 5개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예스폼 법인카드관리대장양식은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 프로그램 구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구글스프레드시트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시각적으로 명료한 자료 제공으로 의사 결정 과정을 도울 수 있는 엑셀법인카드관리대장은 회사 자금의 합리적인 운용과 내외부 감사 대비에 유용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리, 회계 관련 업무 담당자뿐만 아니라 조직 내에서 투명한 경비 관리를 위한 팁이나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모든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법인카드관리대장양식을 찾고 계셨다면 엑셀, 구글스프레드시트 중 원하는 폼으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예스폼 법인카드 관리대장 바로가기👇

 

법인카드 관리대장(예산/사용금액) - 예스폼 엑셀서식

법인카드 관리대장 (예산 / 사용금액) 은 법인카드의 사용 정보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제작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부서 / 개인) 정보, 계정과목 정보, 카드 정보, 카드 예산 정보, 카드

excel.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