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예스폼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및 업종별 PPT 추천! 사업계획서를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작성해보세요.

 

 

2024년으로 해가 바뀌면서 많은 기업에서는 한 해를 어떻게 운영하고 성장할 것인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년 맞이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때는 지난해에는 어떤 도전과 성과를 이루었고 어떤 문제점이 있었는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슨 노력을 했는지 등을 확인하며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부 또는 투자자에게 발표를 하는 만큼 신중하고 정확하게 기준과 근거를 가지고 작성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일이 될 수 있는데요.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요령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업종별 PPT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계획서의 의미와 중요성

 


사업계획서는 기업을 운영함에 있어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서면으로 정리한 문서를 의미하는데요. 기업의 형태나 종류에 따라 사업계획서의 내용은 달라지지만 보편적으로 사업의 목적, 방향, 개요, 상품 및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계획서가 중요한 이유는 사업을 구상하며 구체적으로 정리 및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 시행착오 예방과 성공 가능성을 높여주기 때문인데요. 내부적인 장점뿐만 아니라 사업 진행에 필요한 자금도 투자받을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1. 사업계획서 작성 목적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많기 때문에 작성하는 목적을 확실히 정하고 진행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지원 기관의 투자를 위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라면 해당 기관의 심사 기준, 요구사항 등을 맞추어 작성해야 합니다.

2. 사실을 기반으로 객관성 있게 작성해야 합니다.
사업계획서는 실제로 앞으로의 기업 운영에 필요한 과제로 비논리적인 추정은 피하고 뒷받침할 사실 근거를 기반으로 객관성 있게 작성해야 합니다.

3. 사업의 강점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해선 해당 사업의 강점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는데요. 다른 기업과는 어떤 차별성이 있으며 어떤 강점으로 적용하는지 등 경쟁력을 전달해야 사업계획서를 듣는 사람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에 대한 약점을 파악하고 해결법을 제시해야 합니다.
어떤 사업을 진행할 때는 분명히 약점이나 위기 등이 있기 때문에 강점만 작성하여 내세우게 된다면 현실성이 떨어져 신뢰를 얻을 수 없는데요. 강점과 함께 약점을 작성하며 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함께 제시함으로써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작성해야 합니다.

5. 중요한 부분은 강조해야 합니다.
단순히 동일한 글씨체와 색으로 작성을 한다면 사업계획서를 듣는 사람은 중요한 부분을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데요. 앞서 설명한 강점, 사업 추진 등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글씨 굵기나 크기, 색이나 밑줄 등 강조 표시를 섞어 잘 보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스폼 2024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2024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2)에 대해 기술한 양식 자료인데요. 부동산 및 건설 관련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년도 사업 계획안 양식으로 회사개요, 연혁, 조직부터 사업분야, 추진 배경, 사업 실적, 매출실적, 사업목표, SWOT 분석, 사업 추진전략, 영업 및 마케팅 전략, 매출 계획, 사업추진일정 등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예스폼 2024년 사업계획서 ppt Templat

 

2024년 사업 계획용으로 제작된 프리미엄 디자인 템플릿인데요. 트렌디한 디자인과 테마에 맞는 고화질 이미지, 클릭 한 번에 원하는 컬러로 변경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통일감 있는 컬러의 다이어그램 세트, 파워포인트 100% 활용한 이미지 소스와 아이콘으로 제작되어 편하고 쉽게 PPT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스폼 도. 소매업 표준 사업계획서(일러스트)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트렌디한 느낌을 더한 도. 소매업 표준 사업계획서 템플릿인데요. 총 32페이지로 구성된 PPT 양식은 회사 일반현황, 도. 소매 상품의 개요,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부문별 사업추진계획, 재무 및 추정손익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업종별 PPT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년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려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업계획서의 정확한 정의와 왜 작성하는지를 파악한다면 보다 쉽게 작성하실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오늘 저희 예스폼에서 알려드린 사업계획서 개요, 용도, 중요성, 작성 요령 등과 추천드리는 업종별 PPT 양식을 활용하신다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신년 맞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예스폼 2024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2) 바로가기▼▼

 

2024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

2024년 건설업 신년도 사업계획서(2)에 대해 기술한 양식 자료입니다. 부동산 및 건설 관련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년도 사업계획안 양식 자료입니다. 1장 회사 일반현황 1. 회사개요 2. 회사연

plan.yesform.com

 

▼▼예스폼 2024년 사업계획서 ppt Templat 바로가기▼▼

 

2024년 사업계획서 ppt Template

2024년 사업계획서 ppt Template 샘플 문서입니다. 2024년 사업 계획용으로 제작된 프리미엄 디자인 템플릿입니다.수정이 가능한 일러스트와 편집 가능한 차트가 포함되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plan.yesform.com


▼▼예스폼 도.소매업 표준 사업계획서(일러스트) 바로가기▼▼

 

도.소매업 표준 사업계획서(일러스트)

도.소매업 표준 사업계획서 템플릿입니다.일러스트를 사용하여 트랜디한 느낌을 더한 사업계획서 템플릿입니다.쇼핑몰 창업사업계획이나 제품소개서 템플릿으로 추천합니다.

plan.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