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영문 경력증명서 항목 및 상황별 영어 표현 총정리! ( + 예스폼 영문 경력증명서 양식)

 

 

한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하다가 동일한 업무 조건으로 다른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 이력서와 함께 제출하는 것이 경력증명서입니다. 영문 경력증명서는 말 그대로 이전 회사에 있으면서 어떤 업무를 얼마나 어떻게 진행을 했는지에 대한 증명 내용을 영문으로 작성한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영문 경력증명서를 작성할 때는 주로 해외 기업 또는 상대해야 하는 클라이언트가 주로 영어권 영역에 있는 기업에 이직을 할 때 사용합니다.

오늘은 예스폼에서 영문 경력증명서 항목 및 영어 표현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경력증명서를 사용하는 용도

 

해외 기업이나 상대해야 하는 클라이언트가 주로 영어권 영역에 있는 기업으로 이직을 준비한다면 이력서와 함께 해당 분야에 경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줄 경력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영어가 중요한 회사에 이직을 하는 만큼 영문 경력증명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해외 기업에 이직을 했다면 비자 발급을 받기 위해서도 영문 경력증명서가 필요한데요. 비자를 발급받을 때는 각 나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구체적인 업무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영문 경력증명서 작성 항목

 

영문 경력증명서의 경우 따로 지정된 양식이 없기 때문에 각 회사의 내부 규정이 있다면 그 규정에 맞게 증명서를 작성하면 되며, 없는 경우에는 자유롭게 작성을 하면 되는데요. 영문 경력증명서를 작성할 때 대표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으로 인적 사항, 경력사항, 이전 회사 정보 정도가 있으며 그 외로 이전 회사에서 본인이 근무했던 담당 업무 내용에 대해 기재해도 괜찮습니다. 영문 경력증명서를 작성할 때 대표적인 항목의 영어 표현은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는데요. 이때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부서명을 작성할 때는 부서명 뒤에 Department 또는 Team을 작성해야 합니다. 보통 한국에서도 담당 부서를 말할 때 인사 관리팀이라 표현하는 것처럼 외국에서도 Human Resources가 아닌 Human Resources Department 또는 Human Resources Team이라 표현하기 때문인데요. 영문 경력증명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두 번째는 이직을 표현하는 용어가 모두 다르게 표현된다는 점입니다. 한국에서는 단순히 "이직"이라는 한 단어만 사용하는데요. 외국에서는 아래와 같은 3가지 표현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문 경력증명서 대표 기재 사항

 

1. 인적 사항 : Personal Information
성명 : Full Name
생년월일 : Date of Birth
주민번호 : Resident ID
거주지 주소 : Present Address/Address
담당 부서명 : Department
담당 직책 : Job Title
 
2. 경력 사항 : Details on career
입사일 : Entry Date
퇴사일 : Leaving Date
 
3. 회사 정보 : Company
회사 주소 : Address
회사 이름 : Company Name
회사 대표 성명 : Rep.Director


영문 경력증명서 이직 표현


1. 회사 내부에서 부서 이동 : Career Move

2. 같은 분야 다른 회사 이직 : Job Switch

3. 다른 분야 다른 회사 이직 : Career Change

 

 


 

 

 

예스폼 영문 경력증명서(프로젝트 작업)

 

직원의 작업 사항에 대한 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양식인데요. Name of Work 와 작업 내용 및 기간 등 내용을 기재하는 영문 경력증명서(작업 완료) 양식입니다. 해당 영문 경력증명서를 활용하신다면 외국계 기업에 이직을 할 당시 경력을 증명하거나 해외 비자를 발급받을 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예스폼[2024년] 영문 경력증명서(프로젝트)

 

이전 회사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대한 경력을 영문으로 증명하는 프로젝트 영문 경력증명서입니다. 해당 서식은 이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이름과 작업 내용 및 기간, 담당했던 역할과 프로젝트 성과 등 영문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모든 내용이 영문으로 이루어진 영문 경력증명서 양식인데요. 해당 양식을 활용하신다면 보다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예스폼[2024년] 영문 경력증명서(직책 사항)

 

회사 내의 근무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양식으로 이름과 직책 및 근무계약조건 등 내용을 입력하는 영문 경력증명서(직책 사항) 양식입니다. 현재까지 직업상의 특정 업무를 하거나 특정 직위나 직책을 맡았던 경험, 또는 내용을 경력이라 하고 경력은 다른 새로운 직업을 가지려고 할 때, 긍정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예스폼 영문 경력증명서 직책 사항 양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회사로 이직을 할 때 긍정적인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예스폼에서 영문 경력증명서 항목 및 영어 표현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문 경력증명서를 작성할 때는 정해진 양식이 없어 증명서를 제출하는 회사의 규정에 맞게 혹은 자유롭게 작성을 하여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오늘 예스폼에서 알려드린 영문 경력증명서를 작성할 때 표현하는 영어 표현과 항목, 주의사항을 확인하며 이직을 준비하시기 바라는데요. 예스폼에서 제공드리는 영문 경력증명서 양식을 활용하신다면 더욱 빠르고 편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스폼 영문 경력증명서(프로젝트 작업) 바로가기▼▼

 

영문 경력증명서(프로젝트 작업)

직원의 작업사항에 대한 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양식입니다. Name of Work 와 작업내용 및 기간 등 내용을 기재하는 영문 경력증명서(작업완료) 양식입니다.

www.yesform.com

 

▼▼예스폼 [2024년] 영문 경력증명서(프로젝트) 바로가기▼▼

 

[2024년] 영문 경력증명서(프로젝트)

회사에서의 프로젝트 진행 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서식으로 작업명과 작업내용 및 기간 등 내용을 작성하는 영문 경력증명서(프로젝트)입니다.

www.yesform.com

 

▼▼예스폼 [2024년] 영문 경력증명서(직책사항) 바로가기▼▼

 

[2024년] 영문 경력증명서(직책사항)

2023년 영문 경력증명서 직책사항 샘플 양식입니다. 회사내의 근무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양식으로 이름과 직책 및 근무계약조건 등 내용을 입력하는 영문 경력증명서(직책사항) 양식입니다.

www.yesform.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