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라이프

웨딩 스드메부터 신혼집까지! 결혼식 체크리스트로 준비하세요

 

결혼을 준비하는 것은 무척이나 어렵고 복잡하기 마련인데요. 상견례부터 시작하여 예물, 예복, 청첩장, 리허설 촬영, 신혼여행지, 신혼집 계약, 드레스 투어, 메이크업, 예식장 예약 등 준비해야 하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이런 절차를 간소화한 스몰웨딩이 유행하고 있지만, 양가 부모님과 신혼부부만 모여서 하는 웨딩이 아니라면 결국 하객들을 초대하느라 이것저것 신경써야 할 것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인 스드메부터 결혼 당일 예식장까지 꼼꼼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예스폼에서 결혼 전 빼먹지 말고 꼭 확인해야 할 웨딩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정보를 놓치지 말고 반드시 기억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웨딩 체크리스트(D-100)

 

 

결혼을 100일 앞둔 시점에서 D-Day 형식으로 어떤 항목들을 준비해야 하는 작성한 서식으로 결혼식과 신혼집, 혼수품 등의 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 웨딩 체크리스트(D-100)입니다. 결혼식에 필요한 사항을 부부가 함께 상의하고 체크리스트를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웨딩 체크리스트(D-100)

 

 

 

 

웨딩사진 촬영

 

 

아름다운 웨딩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예쁜 스튜디오들은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딱 맞고 마음에 드는 스튜디오에서 촬영 진행을 하기 원하신다면 빠르게 마음에 드는 스튜디오를 찾아본 다음,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웨딩사진 촬영 스튜디오를 선택하시기 전 어떠한 분위기로 사진을 촬영을 진행할 것인지 미리 생각해 본 후, 그 분위기에 알맞은 스튜디오로 선택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예스폼에는 이러한 스튜디오 선택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튜디오 견적 비교 리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 견적비교 리스트

 

 

 

 

신혼여행지

 

 

결혼 전 신혼여행지를 빠르게 결정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일반적으로 해외로 가게 되는 허니문 투어를 할 때 시원한 바다와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는 휴양지를 갈 것인지, 볼거리가 많고 다양한 관광지 여행을 갈 것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랑, 신부 모두의 취향을 반영하여 적합한 신혼여행지를 서로 맞추어가며 선택해 보시기 바라는데요. 신혼여행 시에 주변 지인들에게 나누어 줄 선물을 준비하는 것 또한 상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예스폼에는 이러한 신혼여행 선물 체크리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혼여행 선물 체크리스트

 

 

 

 

결혼 당일 예식 체크리스트

 

 

스드메, 신혼여행도 중요하지만 결혼 준비에서 가장 많이 신경써야 할 부분은 본 예식일 텐데요. 예식장, 청첩장, 주례, 폐백, 축의금 등 결혼 당일 예식을 준비하면서 체크해야 할 항목들을 정리한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셔서 행복과 축복이 가득한 결혼식을 만들어보세요.

 

 

예식장 비교 체크리스트 결혼 예산 체크리스트 결혼 청첩장 발송리스트
결혼 당일 체크리스트 결혼 하객 축의금 리스트 본식 체크리스트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주)예스폼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